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대설특보 대설경보 대설주의보 차이점 발령기준 행동요령 안내

by 구아재 2024. 1. 3.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 80입니다.

이제 겨울의 중반으로 들어서며 많은 지역에서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설특보 대설경보 대설주의보 차이점 발령기준 행동요령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좋은 정보이니 마지막까지 꼭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 대설주의보

● 24시간 신적설이 5cm 이상 예상될 때 발령됩니다.

대설주의보는 특정한 지역에 폭설이 내릴 것으로 예상은 되지만 폭설로 인한 영향은 심각하지 않을 때 발령됩니다. 

폭설로 인한 주의가 권고되지만 이로 인한 큰 피해나 혼란을 일으키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눈 많이 내린 사진입니다.
[ 대설 주의보 ]

 

# 대설경보

● 24시간 신적설이 20cm 이상 예상될 때, 산지는 신적설이 30cm 이상 예상될 때 발령됩니다.

대설경보가 발령되면 폭설이 임박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설주의보와는 다르게 대설경보는 일상생활에 많은 지장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대설경보는 교통과 사회기반 시설 및 일반 활동에 많은 제약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 행동요령

● 정보 파악

대설과 관련된 특보가 발령되었을 때 다양한 정보를 파악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상청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매체의 예보와 실시간 소식을 접하면서 행동하는것이 좋습니다. 변하는 날씨 패턴을 중요하게 파악하고 공식적인 경고에 귀를 기울여야겠습니다.

 

● 도로상황 정보파악

주변 도로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가급적 외출을 자제해야 하고 외출을 필요로 할 때 주변 도로상황을 정확하게 파악해야 합니다. 또한 여행 중에 집으로 복귀를 하는 경우에는 다른 차량들과 안전거리를 유지하고 스노타이어 또는 체인을 꼭 사용해야 합니다.

 

눈 쌓인 사진입니다.
[ 대설경보 ]

 

● 비상준비물

폭설이 내리면 며칠 동안 외출을 못할 수 있으니 간단한 음식, 물, 의약품 등 필수품을 미리 준비해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또한 정전에 대비해 손전등이나 건전지, 담요 등도 항상 구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 실내 적정온도 유지

폭설이 내릴 땐 외출을 자제하고 실내에 머무르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에서 편안하게 지낼 수 있도록 옷을 따뜻하게 입고 적정온도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 주변사람 점검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점검합니다. 나이가 많은 노인 또는 장애가 있는 사람이 있다면 행동요령에 대해 전달하고 수시로 전화를 통해 점검해야 합니다. 또한 나이가 많은 부모님이 계시다면 폭설이 내리기 전에 같이 있으면서 돌봐드리는 게 좋겠습니다.

 

눈 내린 도로 사진입니다.
[ 폭설 주의보 ]

 

오늘은 대설특보 대설주의보 대설경보 차이점 발령기준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안전과 관련된 중요한 내용이기 때문에 이번 블로그를 참고하시어 안전한 겨울 보내시길 바랍니다.

 

 

아침에 얼굴이 잘 붓는 사람들이 보면 좋은 글 / 얼굴 붓기 빼는 방법

부은 얼굴에 눈을 뜨는 것은 좌절감을 줄 수 있고 여러분의 자신감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고맙게도, 아침 얼굴 부기를 막는 간단하지만 효과적인 방법들이 있습니다. 이 블로그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