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컴퓨터, 일체형PC, 노트북 사양보는법, LG 그램노트북, 컴퓨터 사양확인하는 방법

by 구아재 2020. 11. 16.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노트북 사양 보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아이폰,안드로이드,핸드폰 유튜브 광고차단,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설치,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밴스드,YouTube Vanced 안내

 

 

최근 코로나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어나면서 PC나 노트북을 구입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우리집 컴퓨터는 어떤 사양인지, 컴퓨터가 느려졌는데 어떤 사양이길래 이렇게 느린지... 확인하고 싶을때가 있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컴퓨터 사양 보는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축키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버튼 : Ctrl + Shift + Esc


이렇게 3개의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왼쪽사진과 같이 "작업관리자" 창이 뜨는데요. 아래쪽에 "자세히" 를 눌러봅니다.



위 사진의 2번째와 같은 화면으로 바뀌게 되는데요. 여기선 상단에 "성능" 카테고리를 눌러봅니다.


그럼 3번째 사진처럼 "CPU, 메모리, 디스크, wi-fi, GPU"를 확인할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CPU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위 사진처럼 제가 사용하는 노트북의 CPU는 "Intel(R) Core(TM) i5-U CPU @ 1.60 GHz" 입니다.
다음은 메모리를 알아보겠습니다.

 

 

두번째 카테고리인 메모리를 누르면 위 사진처럼 메모리를 확인할수있는데요.



제 노트북은 8GB 메모리를 사용하고 있네요.

 

 

세번째는 "디스크" 입니다.

HDD 용량을 표시해주고 있는데요. 화면에 보시듯이 제 노트북은 총 239GB 용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래픽카드 입니다.

 

제 노트북은 자체 내장형 그래픽카드인 "Intel(R) UHD Graphics" 입니다.


단축키를 사용해 컴퓨터 사양을 알아봤습니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

아이폰,안드로이드,핸드폰 유튜브 광고차단,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설치,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밴스드,YouTube Vanced 안내

껌 떼는법,껌 제거방법,옷에 껌 떼는법,옷에 묻은 껌,머리카락 껌 떼는 방법

급똥 참는법,급똥 지압,급똥 약,급똥 혈,고속버스 급똥,케겔운동,괄약근,마인드컨트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