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연중무휴 휴일지킴이 약국찾는 방법과 약 보관하는 방법, 어린이 약 먹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2. 9. 27.
반응형

오늘은 연중무휴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과 어린이 약 먹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을 꼼꼼히 읽어보신다면, 휴일이나 주말에도 운영하는 약국 찾는 방법을 알게 되실 텐데요, 사랑하는 가족들이나 주변 사람들이 급한 상황일 때 많은 도움이 되실 겁니다. 또한 어린이들 약 먹이는 방법도 잘 메모해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 약 먹이는 방법

 

약먹는사람 사진입니다.
[ 약 먹이는 방법 ]

 

● 복용횟수와 시간
하루 3~4번 매번 같은 시간에 약을 먹는다는 건 어른들도 지키기 어려운 일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린이들도 평소 컨디션과 리듬에 맞춰 복용하는 방법이 좋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은 위장이 작기 때문에 식사 후에 약을 먹으면 구토를 일으키거나 배가 불러 약 먹기를 거부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식전에 약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 가루약 먹이는 방법
가루약은 쓴맛이 강하고 냄새가 독해 아이들이 특히 먹기 힘들어 합니다. 유아의 경우에는 물에 섞어서 먹이거나 입 천정에 묻히고 쓴맛이 나지 않도록 주스랑 같이 먹이기도 합니다.

● 액체약 먹이는 방법
액체로 된 약을 먹일 때는 가루와 섞어서 먹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때는 충분히 흔들어서 가루를 없애고 난 뒤에 먹이는 게 좋습니다. 액체 종류의 시럽약은 달콤한 향신료 같은 감미료가 첨부되어 있기 때문에 보호자가 없을 때 어린이들이 먹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자제 사용방법
어린이가 변을 제대로 보지 못한 경우에 좌제를 사용하게 되면, 변과 좌제가 함께 배출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아이가 변을 보고 난 뒤에 좌제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좌제는 굵은 쪽부터 항문 깊숙하게 넣어주셔야 합니다. 15분 정도 지나야 녹기때문에 그전까지는 보호자가 반드시 곁에서 지켜주셔야 합니다.

 

약 복용방법과 보관하는 방법

● 약 복용방법
약은 의사가 환자의 상태, 나이, 질병에 따라 결정해줍니다. 따라서 환자가 본인의 상태를 임의로 결정해 의약품을 복용하거나 구입하는일은 없어야 합니다. 

 

약통에 약 있는 사진입니다.
[ 약 복용방법 ]

 

● 약 보관방법
약은 습기나, 온도에 민감하기 때문에, 보관방법이 매우 중요합니다. 어린이들이 함부로 복용하거나 약을 섞는일이 없도록 손이 닿지 않는 안전한 곳에 두셔야 합니다. 조제한 지 오래된 약은 부작용을 일으키기 때문에 꼭 버리고 새로 처방을 받으셔야 합니다.
처방받은 약은 환자에게만 먹여야하고 다른 사람이 복용하시면 안 됩니다.

 

 


● 약 복용시간
약을 먹을땐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해야 하며, 가끔 물을 너무 적게 먹어 식도에 궤양이 생길 수 있으니, 충분한 물을 꼭 같이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약을 복용하는 방법은 약 종류에 따라 의사가 지정해줍니다. 식후 30분 뒤에 복용하라고 하면 말 그대로 식후 30분 뒤에 복용하셔야 하고, 식후 즉시 복용해야 하는 약은 꼭 식후 즉시 복용하셔야 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검색방법

휴일지킴이 약국 시스템은 전국에 휴일에도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할 수 있도록 대한약사회가 운영하는 홈페이지입니다. 연중무휴 약국을 검색하는 방법과 특정 시점에 운영하는 약국을 검색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휴일지킴이 약국 홈페이지 바로가기

 

휴일지킴이약국 - pharm114

패밀리 사이트 바로가기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청 (사)대한약사회 (재)약학정보원 약사공론 중앙응급의료센터 시도지부 관리자페이지

www.pharm114.or.kr

위 홈페이지를 통해 원하는 약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 연중무휴 약국 검색
저녁 6시부터 다음날 아침 8시까지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메인 페이지 및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메뉴에서 아래의 검색 기능이 제공됩니다.

 

연중무휴약국 검색하는 사진입니다.
[ 연중무휴 약국 검색 ]


●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현재 운영 중인 약국 또는 공휴일에 운영 예정인 약국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우너 하는 날짜를 달력이나 날짜를 선택하시고 조회하시면 됩니다.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하는 사진
[ 휴일지킴이 약국 검색 ]


● 심야약국 검색
홈페이지 메인화면에서 "심야약국 검색"을 선택하시고, 원하시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 조회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연중무휴 휴일지킴이 약국 찾는 방법과 약 보관하는 방법, 어린이 약 먹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 역대 천만 영화 순위에 대해 알아보자

 

한국과 전세계 역대 천만관객 영화 순위에 대해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최근에 개봉한 범죄도시2가 천만관객을 넘었다는 소식이 들렸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2년 넘게 극장을 못갔었는데 최근 엔데믹으로 전환함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극장을 찾고 있는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