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돈내산 ] 이케아 식당 레스토랑 방문기, 추천메뉴, 가격, 이용꿀팁 (베지볼, 미트볼, 감자튀김, 무화과빵)
오늘은 이케아(IKEA) 레스토랑 방문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이케아는 전국에 4개 매장이 있으며 다양한 가구와 생활소품도 유명하지만 가성비 좋은 식당도 인기가 많은데요, 최근에 와이프와 이케아 식당을 다녀오면서 느낀 점에 대해 공유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에는 꼭 알고 가야할 식당 이용 꿀팁도 소개해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려요.
이케아(IKEA) 동부산점
이케아는 스웨덴의 가구와 생활소품을 판매하는 다국적 기업입니다.
2014년에 국내에 들어와 기흥점, 광명점, 고양점에 이어 동부산점까지 총 4개의 매장이 국내에서 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 위치 : 부산 기장군 기장읍 동부산관광 3으로 17
● 문의 : 1670-4532
● 영업시간
- 평일 : 11:00 ~ 20:00
- 주말,공휴일 : 10:00 ~ 21:00
※ 주차관련
기존에 이케아는 주차비가 무료였는데, 2022년 11월 1일부터 이케아 동부산점의 주차장이 유료로 운영됩니다.
제품 구매 시 4시간은 무료이며, 무인정산기에서 정산하시면 됩니다.
※ 주차요금
- 10분당 500원이고 30분 이내 출차 시 주차요금은 무료입니다.
- 사전정산이 완료되면 30분 이내 출차를 하셔야 합니다.
- 당일 이케아 영수증을 사전 정산하시면 최대 4시간까지 무료입니다.
- 영수증은 차량 1대당 1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케아(IKEA) 식당 방문기
이케아 식당은 1층과 3층에 있습니다.
정확히 말씀드리자면 식당은 3층이고 1층은 카페와 슈퍼(?)가 있습니다.
● IKEA 레스토랑 운영시간
- 평일 : 10:30 ~ 20:00
- 주말,공휴일 : 09:30 ~ 20:30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3층으로 올라가면 오른쪽부터 이케아 쇼핑을 할 수 있는데요, 오른쪽으로 가지 마시고 바로 왼쪽으로 가시면 식당이 있습니다.
메뉴와 가격은 그때그때 다르게 운영하는데요, 커피부터 음료, 빵, 식사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었어요.
입구를 들어서면 카운터 왼쪽에 카트가 있는데요, 카트에 전용접시를 올려 이동하면서 원하는 메뉴를 접시 위에 올리시면 됩니다.
음료는 컵만 올리고 결제 후 따로 받아서 드시면 되고요, 빵이나 기성품 외 조리가 필요한 음식은 중앙에 직원에게 주문하면 바로 담아서 나옵니다.
원하는 메뉴를 다 담았으면 중앙에 있는 카운터에서 결제를 하시면 됩니다. 결제가 완료되셨으면 음료나 커피를 받으면 되는데요, 카운터 뒤쪽에 보시면 음료, 커피, 케첩, 냅킨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되어있습니다. 여기서 원하는 음료를 받으시면 됩니다.
음료를 받으셨으면 카트를 끌고 원하는 테이블로 이동하셔서 식사를 하시면 되세요.
보시면 아시겠지만 내부가 엄~청 넓기 때문에 적당한 테이블을 찾아 이용하시면 됩니다.
식사를 다 하시면, 처음 음식을 가져왔던 카트에 다 먹은 식기와 사용한 냅킨을 올려서 식기 반납대로 반납하시면 됩니다.
다른 식당들은 개인이 쓰레기와 식기등을 분리해야 하지만 이케아 동부산점에서는 그냥 한 번에 반납하면 알아서 정리를 해주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이케아(IKEA) 추천메뉴
이케아 레스토랑에는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남녀노소 좋아하는 메뉴들이 많이 있습니다. 금액도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으실 거예요.
저는 와이프와 둘이서 식당을 갔는데요, 제가 좋아하는 베지볼과 김치볶음밥, 감자튀김, 무화 가빵, 음료 1잔, 커피 1잔 이렇게 시켰습니다.
그리고 여기서 꿀팁!
이케아 어플을 다운로드하시고 회원가입을 하시면 커피 1잔은 무료입니다. 회원가입이 안되어 있으시면 결제하기 전에 어플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을 꼭 해놓으시기 바랍니다.
이케아 회원가입을 해놓으면 커피도 1잔 무료이지만, 이케아에서 물건을 살 때 일부 할인이 되기 때문에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음료와 커피는 리필이 되기 때문에 여러 명이 가더라도 1잔씩만 시키시면 됩니다.
● 음료 1잔 : 1,500원 (리필가능)
● 커피 1잔 : 1,500원 (리필가능)
저는 베지 볼을 좋아해서 매번 이케아에 오면 베지 볼을 시키는데요, 고기도 좋지만 야채로 만든 베지볼이 제 입맛에는 맞더라구요. 맛은 동그랑땡 같은 맛이지만 내용물은 야채라서 담백하니 맛있었습니다.
● 베지볼 8개, 완두콩, 보리와 콩이 섞인 밥
● 금액 : 3,900원
김치볶음밥을 시키면 김치볶음밥 위에 미트볼 4개를 같이 주는데요, 맛은 누구나 다 아는 그런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 김치볶음밥 1인분, 미트볼 4개
● 금액 : 4,800원
감자튀김은 꼭 시켜보세요. 작은 그릇에 먹을 만큼 담아가시면 되는데요, 가성비가 매우 좋습니다. 양도 많지만 맛도 있어서 꼭 시키는 메뉴랍니다. 아이들도 좋아해서 사이드 메뉴로 딱 좋습니다.
감자튀김을 찍어먹을 케첩은 밖에서 따로 받을 수 있으니, 감자튀김만 받아 가시면 됩니다.
정말 맛있어요.
● 감자튀김
● 금액 : 1,900원
무화과 빵은 와이프가 좋아하는 메뉴라서 시켰는데요, 식사를 다 하고 따뜻한 커피와 함께 먹으면 맛있습니다.
빵이 너무 달지 않고, 담백한 게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습니다. 자극적인 맛을 좋아하시는 분은 입에 안 맞을 수도 있습니다.
● 웅스바카트 무화과 빵
● 금액 : 1,000원
오늘은 베지 볼, 김치볶음밥, 감자튀김, 무화과 빵 이렇게 4가지 메뉴와 음료 1잔, 커피 1잔 해서 총 14,600원인데 커피는 회원 할인이 되어 총 13,100원을 소비했습니다.
만족스럽게 식사를 마무리하고 힘을 내어 쇼핑하러 갔답니다~
오늘은 이케아 식당 레스토랑 메뉴, 추천음식, 추천 메뉴, 가격, 이용 꿀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