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보이스피싱 신고 사례 구제방법 해결방법 피해사례

by 구아재 2023. 4. 9.
반응형

오늘은 보이스피싱 신고 사례 구제방법 해결방법 피해사례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이스 피싱은 사기꾼들이 전화를 사용하여 사람들을 속여 은행 계좌 번호, 사회 보장 번호, 비밀번호, 그리고 다른 개인 정보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알려주는 일종의 사기입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가장 먼저 수행해야 할 세 가지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즉시 전화 끊기

보이스피싱을 당했을 때 첫 번째 단계는 바로 전화를 끊는 것입니다. 합법적인 회사 또는 조직이라고 주장하는 경우에도 전화를 건 사람과 관계를 맺거나 정보를 제공하지 마십시오. 사기꾼들은 보상을 제공하거나, 결과를 위협하거나, 아는 사람인 척하는 것과 같은 민감한 정보를 공개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다양한 전술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합법적인 조직에서는 전화로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전화기 보는 사람 사진입니다.
[ 보이스피싱 ]

 

2. 발신자번호 확인

전화를 끊은 후에는 발신자의 신원을 확인해야 합니다. 전화를 건 사람이 합법적인 회사 또는 단체의 대표자라고 주장하는 경우 공식 웹 사이트 또는 고객 지원 라인을 통해 직접 연락하십시오. 발신자가 제공한 전화번호는 가짜이거나 사기꾼에게 리디렉션 될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마십시오. 담당자에게 연락을 시도했는지 문의하고 통화 목적을 확인합니다. 그들이 당신에게 연락하지 않았거나 전화가 의심스러웠음을 확인하면, 관련 기관에 사건을 보고하세요.

 

 

3. 경찰에 신고하기

사기꾼들이 다른 사람들을 희생시키는 것을 막기 위해서는 경찰에 신고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찰에 전화해 전화 번호, 발신자 번호, 대화 세부 정보 등 통화에 대한 모든 정보를 경찰에 보고합니다. 은행 계좌 번호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발신자에게 제공한 경우 즉시 해당은행에 사건을 얘기하고 관련된 통장이나 카드 등을 거래정지 합니다.

 

전화기 들여다보는 사람 사진입니다.
[ 보이스피싱 해결방법 ]


※ 보이스피싱 피해사례

● 가짜 기술 지원 사기
이런 종류의 보이스 피싱에서 사기꾼은 전화를 걸어 마이크로소프트나 애플 같은 유명한 기술 회사의 대표자인 척합니다. 호출자는 컴퓨터가 바이러스 또는 악성 프로그램에 감염되었음을 공격 대상자에게 알리고 문제 해결을 지원합니다. 그런 다음 발신자는 공격 대상자에게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하거나 컴퓨터에 대한 원격 액세스를 제공하도록 지시하여 사기꾼이 암호 및 신용 카드 번호와 같은 중요한 정보를 훔칠 수 있도록 합니다.

● 은행 또는 신용카드 사기
이런 종류의 보이스피싱에서는 사기꾼이 전화를 걸어 피해자의 은행이나 신용카드 회사 대표인 척합니다. 발신자는 피해자에게 자신의 계정에 의심스러운 활동이 있었음을 알리고 계정 세부 정보, 주민등록번호 또는 기타 중요한 정보를 요청하여 신원을 확인합니다. 그런 다음 발신자는 이 정보를 사용하여 피해자의 계좌에서 돈을 훔치거나 신원 도용을 저지릅니다.

 

 

● 국세청 또는 정부 기관 사기
이런 종류의 보이스 피싱에서 사기꾼은 전화를 걸어 국세청(IRS)이나 다른 정부 기관의 대표자인 척합니다. 발신자는 피해자에게 세금을 갚았거나 범죄를 저질렀다고 알려주고, 개인정보를 지급하거나 제공하지 않으면 법적 대응으로 위협합니다. 전화를 건 사람은 또한 피해자가 지불이나 정보를 제공할 경우 법적 결과를 피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그런 다음 피해자는 정보를 제공하여 사기꾼이 돈을 훔치거나 신분 도용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합법적인 조직은 전화, 특히 요청되지 않은 전화 통화를 통해 중요한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하지 않습니다. 의심스러운 전화를 받은 경우 전화를 끊고 공식 웹 사이트나 고객 지원 라인을 통해 조직에 직접 연락하여 통화의 정당성을 확인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전화기 보는 사람 사진
[ 보이스피싱 사례 ]


결론적으로..
보이스 피싱은 재정적 손실과 신원 도용으로 이어질 수 있는 심각한 위협입니다. 보이스 피싱 공격을 받고 있는 것으로 의심되는 경우 신속하게 조치하고 위에 설명된 단계를 따라 자신을 보호하고 사기꾼이 다른 사람을 공격하지 않도록 하십시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