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우리나라 대한민국 월드컵 경기일정, 우루과이 축구 대표팀 명단과 피파랭킹, 전력분석

by 구아재 2022. 11. 21.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대한민국 경기일정 ]

 

오늘은 우리나라 월드컵 경기일정, 우루과이 축구 대표팀 명단과 피파랭킹, 전력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이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경기 상대인 우루과이는 역대 월드컵 우승도 2번이나 했고, 피파랭킹도 14위로 매우 강한 팀입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대한민국의 첫승을 기원하며 우루과이팀에 대한 전력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경기일정

● 대한민국 : 우루과이 - 11/24(목) 22:00

● 대한민국 : 가나 - 11/28(월) 22:00

● 대한민국 : 포르투갈 - 12/03(토) 00:00

 

우리나라 경기시간
[ 대한민국 경기시간 ]


[ 2022년 카타르 월드컵 H조 ]

우리나라가 포함된 월드컵 H 조는 대한민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 이렇게 4팀이 경쟁을 합니다.

만만한 경쟁상대가 1팀도 없는 매우 강한팀들이 속해 있습니다. 그중에 대한민국 첫 번째 대결 상대인 우루과이는 역대 우승도 2번이나 했고, 피파랭킹도 14위로 상위권의 팀이라 이기는 게 쉽지 않을 것 같습니다.

 

우루과이 선수들 사진입니다.
[ 피파랭킹 14위 우루과이 ]


● 우루과이 남미 예선 성적
 - 8승 4무 6패 → 3위로 진출 
 - 1위는 브라질 (14승 3 무)
 - 2위는 아르헨티나 (11승 6무)

 

 

 

우루과이 상대전적과 전력분석

● 감독 : 디오고 알론소
● 피파랭킹 : 14위
● 최고 성적 : 월드컵 우승 2회 (1993년, 1950년)
● 몸값 : 우루과이 (약 5200억), 대한민국 (약 1800억)
● 대한민국과 상대전적 : 6승 1 무 1패 (우루과이 기준)
 - 우리나라는 역대 남미팀에게 매우 열세를 보입니다. 특히 우루과이와는 총 8번의 경기중에 1승 1무 6패를 할 정도로 매우 약세입니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만큼은 반드시 이기길 진심으로 기대합니다.

 

우루과이 선수 사진입니다.
[ 우루과이 대표팀 전력분석 ]


우루과이는,
대표적으로 공격수를 2명 또는 3명을 사용하는 4-3-3 또는 4-4-2 포메이션을 활용하는 팀입니다.
최고의 공격수라고 불리는 "루이스 수아레스"와 "에딘손 카바니"는 이번 카타르 월드컵에서도 합을 맞추게 되었습니다. 두 명의 대표 공격수는 이번이 3번째 월드컵 무대 입니다. 올해 35살인 이 두명의 공격수는 적은 나이가 아닌 만큼 완전 전성기 시절의 전력을 보여주지는 못하겠지만, 그래도 많은 국제대회를 통해 실력이 입증되었기 때문에 특히 주의해야 할 선수들입니다.

우루과이는 대표 공격수인 "수아레스"와 "카바니"에게 거는 기대가 크지만 앞서 얘기했듯이 전성기가 지났다고 판단하기 때문에 이번 월드컵에서는 오히려 레알 마드리드에서 뛰고 있는 미드필더 "발베르데"와 리버풀에서 뛰고 있는 공격수 "누녜스" 에게 더욱더 많은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서 어떤 활약을 펼치게 될지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는 선수들입니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최종 명단

이번 카타르 월드컵 우루과이 최종 명단입니다.
이름만 봐도 무시무시한 선수들이 득실득실 거리는 팀인데요, 역대 전적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리 대한민국이 매우 열세이지만 이번 월드컵에서는 다시 한번 더 열세를 딛고 첫승을 거둬 16강에 진출했으면 너무 좋겠습니다. 다시한번더 우리 대한민국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우루과이 선수들 훈련하는 모습입니다.
[ 우루과이 대표팀 ]


● 골키퍼
페르난도 무슬레라(갈라타사라이), 세르히오 로체트(나시오날), 세바스티안 소사(인디펜디엔테)

● 공격수
다윈 누녜스(리버풀), 루이스 수아레스(나시오날), 에딘손 카바니(발렌시아), 막시밀리아노 고메스(트라브존스포르)

● 미드필더
로드리고 벤탄쿠르(토트넘), 페데리코 발베르데(레알 마드리드), 파쿤도 펠리스 트리(맨유), 마티아스 베시니(라치오), 루카스 토레이라(갈라타사라이), 마누엘 우가르테(스포르팅), 히오르히 안 데 아라 스카에 타(플라 맹구), 아구스틴 카노비오(아틀레치쿠 파라나엔시), 니콜라스 드 라 크루스(리버 플레이트), 파쿤도 토레스(올랜도 시티) 

 

 


● 수비수
로날드 아라우호(바르셀로나), 마르틴 카세레스(LA갤럭시), 세바스티안 코아테스(스포르팅), 호세 마리아 히메네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디에고 고딘(벨레스 사르스필드), 마티아스 올리베라(나폴리), 호세 루이스 로드리게스(나시오날), 기예르모 바렐라(플라 맹구), 마티아스 비냐(AS로마)

 

오늘은 우리나라 첫 번째 경기상대인 우루과이에 대해 분석을 해봤습니다. 
첫번째 경기 반드시 이기길 기원합니다.

 

 

부산 탈모 성지 자혜내과의원 방문기 /망미동 탈모치료 및 처방/부산 탈모전문병원

오늘은 개인적으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최근에 방문한 부산 망미동 "자혜 내과의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지만 몇 년 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