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맛집과 음식 ]

직장인들이 제일 많이 찾는 점심메뉴 BEST. 10 (제육,김치찌개,해장국,백반,부대찌개,비빔밥,돈까스,짬뽕,짜장면,갈비탕,설렁탕)

by 구아재 2022. 8. 11.
반응형

점심식사 대표메뉴
[ 직장인 점심메뉴 추천 ]

 

최근 유가상승과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으로 곡물가격이 급등하면서 식자재 상승으로 외식비가 크게 오르고 있습니다. 저 역시 직장인으로써 출근하는날은 대부분 밖에서 사먹는데 비용이 만만치가 않습니다. 구내식당이 있으면 좋겠지만 없는회사는 개인적으로 밖에서 해결해야하는데 요즘은 외식비 상승으로 부담이 많습니다. 오죽하면 시급보다 한끼 식사비용이 높아져 "런치플레이션" 이란 단어까지 나오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저렴하면서 우리 직장인들이 제일 많이 찾는 점심메뉴 BEST 10 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점심메뉴 BEST 1, 2, 3

 ● BEST. 1 (제육덮밥)
   - 직장인들에게 가장 인기있는 메뉴는 "제육덮밥" 입니다. 남여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단짠단짠한 양념돼지고기와 각종 밑반찬은 누구나 좋아하는 음식입니다. 여기에 사이드메뉴로 계란말이까지 시키면 더할나위가 없습니다.

 ● BEST. 2 (김치, 된장찌개)
   - 한국사람들에게 어떤 메뉴를 제일 좋아하냐고 묻는다면 항상 나오는 메뉴가 김치,된장찌개가 아닐까싶습니다. 나이가 많든적든, 아이들부터 어른들까지 누구나 좋아하는 메뉴입니다. 김치찌개는 김치 외 어떤 재료가 들어가냐에 따라 맛도 많이 달라집니다. 돼지고기를 좋아하시는 분도 있고 참치, 꽁치를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같은 메뉴인데도 여러가지 맛을 내기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것 같습니다.

 


 ● BEST. 3 (해장국)
   - 해장국이 3위 입니다. 아마 가장 간편하고 빠르고, 든든하게 먹을수 있는게 국밥종류라 그런것 같습니다. 해장국은 지역별로 큰 차이가 없는 맛이라 직장인들에게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입니다.

 

점심메뉴 1,2,3
[ 점심메뉴 1, 2, 3 ]

 

 

부산여행, 해운대여행, 부산근교 계곡추천, 해운대 장산 등산코스, 정상개방, 장산구립공원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산여행, 해운대여행, 부산근교 계곡추천, 해운대 장산 등산코스, 정상개방, 장산구립공원 안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장산 구립공원 부산 해운대구에 있

kuaje80.com

2. 점심메뉴 BEST 4, 5, 6

 ● BEST. 4 (백반)
   - 다음은 "백반" 입니다. 백반은 집밥과 제일 비슷한 메뉴라서 인기가 많습니다. 백반에는 기본찬 외 찌개류와 생선, 제육볶음까지 나오는곳이 많습니다. 이렇게 한번에 여러가지 메뉴를 먹을수가 있어서 꾸준히 인기가 많습니다.

 ● BEST. 5 (부대찌개)
   - 부대찌개 입니다. 진한 육수에 각종 햄과 소시지, 베이컨, 다짐육, 베이크드 빈즈 등을 주재료로 삼아 푹 끓여서 만드는 찌개입니다. 부대찌개는 서양인들에게 인기가 많은 한국메뉴이기도 합니다. 서양인들에게 익숙한 재료들이 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직장인들도 부대찌개를 좋아합니다. 다른 밑반찬이 많이 없더라도 찌개와 밥 한공기는 거뜬하게 먹을수 있는 메뉴입니다.

 


 ● BEST. 6 (비빔밥)
   - 각종 채소를 넣어 비벼먹는 비빔밥 입니다. 채소를 싫어하는 아이들도 이렇게 비벼먹는 비빔밥은 좋아합니다. 직장인들도 짧은 시간에 빠르게 먹을수 있고 각종 채소도 같이 먹을수 있어 비빔밥을 즐겨 먹습니다.

 

점심메뉴 4,5,6
[ 점심메뉴 4, 5, 6 ]

 

3. 점심메뉴 BEST 7, 8, 9, 10

 ● BEST. 7 (돈까스)
   - 다음은 "돈까스" 입니다. 얇은 고기에 빵가루를 묻혀 바싹하게 튀겨낸 돈까스 입니다. 보통 어떤걸 먹어야할지 고민할때 무난하게 즐겨먹는 메뉴입니다. 최근에는 백종원선생님의 골목식당에서 "연돈" 이라는 돈까스 사장님때문에 더 유면한 메뉴입니다. 제주도에 있는 "연돈" 꼭 한번 먹어보고 싶네요.

 ● BEST. 8 (뚝배기불고기)
   - 뚝배기 불고기 입니다. 뚝배기에 불고기가 담겨나오는 메뉴입니다. 직장님들이 밖에서 사먹는 메뉴로도 인기가 많지만 요즘같이 코로나 시기에는 배달메뉴로도 인기가 높은 메뉴입니다. 단짠단짠한 양념불고기 싫어하는 사람이 있을까싶을정도로 누구나에게 인기가 높은 메뉴입니다.

 


 ● BEST. 9 (짬뽕, 자장면)
   - 직장인, 학생 할거없이 사랑받는 메뉴가 짬뽕, 자장면 인것 같습니다. 비교적 부담없는 가격으로 먹을 수 있고, 호불호가 없는 메뉴라 예전부터 꾸준히 인기가 높은 메뉴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탕수육까지 같이 드시면 좋습니다.

 ● BEST. 10 (갈비탕, 설렁탕)
   - 갈비탕이나 설렁탕은 맛있는 깍두기만 있으면 든든하게 한그릇 먹을 수 있는 메뉴입니다. 뜨끈한 국물에 밥을 말아서 깍두기와 함께 먹으면 정말 맛있습니다. 직장인들 여럿이 먹을때도 있지만 바쁠땐 혼자서 먹을때도 있는데, 혼자 먹을때 무난하게 먹을수 있는 메뉴입니다.

 

이렇게 10가지 메뉴를 알아봤습니다. 아직도 점심메뉴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하루 1메뉴씩 돌아가면서 드시는것도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무료 최신 영화, 무료드라마 보는 곳, 다운로드, 다시보기 사이트, 미드, 일드 보는곳

영화 보는 거 좋아하시나요? 아직 코로나가 심해 극장에서 영화 보는 건 좀 꺼려하게 되는데요, 그렇다고 집에서 돈을 내고 보기에도 부담스럽네요. 그래서 오늘은 무료 최신 영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