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페인트의 종류와 수성,유성 페인트 지우는 방법, 페인트 보관방법

by 구아재 2022. 8. 5.
반응형

페인트지우기
[ 페인트 지우는방법 ]

 

오늘은 페인트의 종류와 수성, 유성 페인트 지우는 방법, 페인트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페인트 종류

페인트는 크게 "수성페인트"와 "유성페인트"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각기 고유의 특성과 용도를 가지고 있는데, 특히 "수성페인트"는 물로 희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간편할 뿐 아니라 가구를 칠하기에 가장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합니다. 좋은 품질의 페인트는 가격대가 높지만, 내구성이나 은폐력이 뛰어나 바탕색을 잘 가려주고, 붓질하기가 좋아 면적에 대한 도장 효율이 높습니다.

보통 우리가 가장 지우기 힘들다고 알려진 것은 유성 페인트입니다. 수성 페인트는 물로 희석하여 사용하기 때문에 비교적 간단하게 지울 수 있습니다.
내구성이나 은폐력이 뛰어난 유성 페인트는 강력함을 지니고 있기는 하지만 잘 안지워지는게 특징입니다.

페인트종류
[ 페인트 종류 ]

 

2. 페인트 지우는 방법

 ● 수성페인트
수성페인트는 물로만 쉽게 지워집니다. 페인트가 묻으면 따뜻한 물로 빠른시간안에 지워주면 됩니다. 바닥이나 벽에 묻은 페인트는 간단히 물티슈를 이용해서 지워도 됩니다. 페인트가 묻고 시간이 좀 지났을 땐 아세톤을 이용해 지우면 금방 지워집니다.

 ● 유성페인트
유성페인트는 기름성분이라 같은 기름종류를 이용해서 제거하면 됩니다. 
- 물파스
각종 얼룩이나 때를 지울때 많이 사용하는 물파스입니다. 페인트가 묻은 곳에 물파스를 발라놓고 기다리면 됩니다. 5분 정도 기다리면 페인트가 녹는 게 보이는데 이때 헤라나 플라스틱 카드를 이용해서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 아세톤
아세톤 역시 물파스처럼 페인트를 지울부분에 발라놓고, 페인트가 녹으면 제거해주시면 됩니다.
- 클렌징오일
물파스나 아세톤이 없다면 화장 지우는 클렌징 오일을 사용해도 됩니다. 물파스나 아세톤과 같은 방법으로 지우시면 됩니다.

페인트 묻은 사진
[ 페인트 묻은 사진 ]

 

3. 페인트 보관방법

쓰고 남은 페인트를 보관할 때는 페인트 가장자리를 깨끗이 닦고 뚜껑을 잘 덮어 보관해줍니다.
특히 페인트가 쉽게 마르고 굳어지지 않도록 너무 춥거나 따뜻한 곳에 보관하지 마시고, 서늘한 곳에서 보관하거나 작은 통에 덜어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오늘은 페인트의 종류와 수성,유성 페인트 지우는 방법, 페인트 보관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무증상자 검사무료, 코로나 검사비용, 전파력, 신속항원검사 비용

 

무증상자 검사무료, 코로나 검사비용, 전파력, 신속항원검사 비용

안녕하세요 구아재 80입니다. 코로나 6차 유행 상황에서 무증상자의 코로나19 검사비 지원이 8월 2일부터 확대됩니다. 임시 선별 검사소의 경우 이번 주에 70개소를 넘길 예정입니다.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