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입안이나 입 주변 수포, 트러블이 생기는 구내염의 정의와 원인 /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11.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구내염의 원인과 증상 ]

 

오늘은 입안이나 입 주변 수포, 트러블이 생기는 구내염의 정의와 원인 /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은 아이들에게서 많이 생기지만 어른들도 피곤하거나, 면역력이 떨어질 때 자주 생기는 질환입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구내염의 정의와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집에 하나씩 구비하면 좋은 구내염 추천 치료제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내염의 정의와 원인은?

구내염이란?
구내염은 입안에 바이러스나 각종 세균에 의해 염증이 생기는 것을 뜻합니다. 어떤 특정한 세균이나 바이러스라고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세균 감염으로 인해 입안이나 치아 주위 잇몸, 볼 안쪽이나 입천정에 수포가 생기는 질환입니다.

 

입안에 염증으로 힘들어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구내염 치료방법 ]


구내염의 원인은? 
가장 직접적인 원인은 세균감염이지만, 평소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았거나 피로 누적으로 인한 면역력 저하로 인해 생기기도 합니다. 구내염은 입안에 수포 또는 염증이 생기기 때문에 음식을 먹을 때 매우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급적 빨리 병원에서 처방을 받아 치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구내염의 종류

● 아프타성 구내염
구내염 환자의 약 70% 이상이 "아프타성 구내염"입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 "아프타성 구내염"으로 인해 고생하고 있습니다. 
아프타성 구내염은 면역력 저하 또는 피로, 영양부족 등으로 인해 잘 발행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입안 통증으로 힘들어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구내염의 종류 ]


● 헤르페스성 구내염
헤르페스성 구내염은 입 주변에 2~3mm 크기의 수포가 밀집되어 나타나는 현상을 말합니다. 특이하게도 헤르페스성 구내염은 다른 사람에게 전염을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특히 조심하셔야 합니다. 음식을 먹을 땐 따로 덜어먹고, 개인컵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 칸디다증
칸디다증은 "칸디다" 라는 곰팡이의 한 종류에 의해 감염되는 질환입니다. 증상은 입안이 건조해지고, 혀가 하얗게 변하기도 합니다. 구내염 전용 가글을 자주 하거나, 물을 많이 마셔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면 좋습니다.

 

 

구내염의 치료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심할 경우에는 반드시 병원에 가서 처방을 받고 치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요즘은 약국에 다양한 구내염 치료제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굳이 처방을 받지 않더라도 편하게 구입할 수 있는 치료제가 있으니 아래 추천 치료제를 참고하셔서 치료하시면 됩니다.

 

구내염으로 힘들어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구내염 치료하기 ]


[ 추천치료제 ]


● 아프니벤큐 액
아프니벤큐는 가글 치료제입니다. 이 약은 하루 2~3번 가글을 하면 되는데,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하기 땜누에 입안에 염증이 생기는 구내염일 경우에 효과가 더 좋습니다.
한두 번 사용한다고 해서 바로 완쾌가 되지는 않으니 며칠 꾸준히 사용하시면, 빨리 치료될 것입니다.

 

아프니벤큐 사진입니다.
[ 아프니벤큐 치료제 ]


● 아시클로버
아시클로버는 입 주변에 수포가 생기는 헤르페스성 구내염일 경우 효과가 좋습니다. 저도 아시클로버는 항상 구비해놓고 있을 만큼 헤르페스성 구내염에 효과가 좋은 치료제입니다. 

 

 

오늘은 구내염의 종류와 원인, 추천 치료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평소 챙겨먹으면 눈 건강과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눈 건강이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많은 시간 컴퓨터로 일을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