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딸국질 멈추는법,딸꾹질 원인,딸꾹질 멈추는방법,신생아 태아 딸꾹질,딸꾹질 멈추기,딸꾹질 오랫동안 하는 이유

by 구아재 2020. 10. 26.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딸꾹질 멈추는 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딸꾹질 원인

 

횡격막 수축에 의하여 숨을 쉬고자 하나 갑자기 성문이 닫혀 특징적인 소리를 내는 것이 "딸꾹질"이라고 합니다.
보통은 공기를 과도하게 들이마셨을때, 갑작스럽게 긴장했을때, 차갑고 매운 음식을 갑자기 먹었을때, 과다한 음식섭취로 명치가 눌렀을때, 추운 곳에 오래 있거나 명치를 맞았을때, 급하게 음식을 먹었을때 발생한다.

 

대부분 48시간 이내에 저절로 호전되며 잦은 딸국질로 일상생활에 성가신 정도에 불과한 증상인데, 오랫동안 지속될 수 경우에는 심각한 질환의 증상일 수 있다

 

 

● 딸꾹질 멈추는 법


이런 저런 방법을 다 써 봐도 쉽게 멈추지 않는 딸국질. 여간 성가신게 아닌데요. 도대체 어떻게 해야 멈출수 있을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물 마시기


가장 흔하게 사용되는 방법이 "물 마시기" 입니다.

 

딸꾹질이 나올때 물을 마셔 진정시키는 방법인데 그냥 벌컥벌컥 마시는 방법도 있고, 코를 막고 마시기, 물을 마신뒤에 숨을 참는 방법 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급적이면 냉수를 마시는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놀래키기


어렸을때 부모님이 딸꾹질하면 갑자기 박수를 치거나 동물소리를 내며 놀래킨 기억이 있는데요. 신경을 자극하여 다른 곳으로 관심을 돌리는 방법 입니다.



하지만 놀라지 않을때가 더 많기 때문에 권장드리는 방법은 아닙니다^^

 

 

◎ 숨 참기


혈액 속 일산화탄소 증가가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횡격막, 성대, 호흡의 활동을 잠시 멈춰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입니다.

 

 

◎ 양쪽 귀에 손가락 넣어서 막기


말그대로 양쪽 귀에 손가락을 넣어서 막습니다. 귀에 있는 미주신경이 자극되어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인데요, 그렇다고 깊게 손가락을 넣으면 다칠수가 있으니 조심해서 막아주면 되겠습니다.



 

 

◎ 비닐봉투 이용


주변에서 쉽게 볼수 있는 비닐봉투를 준비합니다. 비닐봉투를 입에 대고 1~2분동안 들숨,날숨을 번갈아가며 호흡을 합니다.
우리몸의 혈액 속 일산화탄소가 일시적으로 증가하면서 딸꾹질이 멈추게 됩니다.

 

 

이밖에도 혀를 잡아당기거나, 꿀이나 설탕처럼 단 음식을 먹는방법도 딸꾹질을 멈추게 한다고 합니다.

 

딸꾹질을 멈추게 하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사람마다 어떤 방법이 가장 좋은지는 다르기 때문에 어떤게 제일 효과적이라고 말하긴 어렵습니다.

 

 

◎ 신생아 딸꾹질 멈추는 방법


어린 신생아가 딸꾹질을 할땐 말도 통하지 않아 많이 답답하실텐데요, 이럴땐 아래와 같은 방법을 사용하면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겉싸개를 이용해서 몸을 따뜻하게 해주거나, 따뜻한 물이나 우유, 모유를 먹이면서 전체적인 체온을 높이는 방법이 좋다고 합니다. 또는 위에서 설명드린데로 양쪽 귀를 살짝 막아주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

인기 신용카드 추천,신한카드 추천,고객센터,홈페이지,분실신고,스타벅스 할인카드,추천카드,Unboxing,YaY,Deep Once,D-day,Deep Making 안내

대한민국 추천여행지 경기도 오산 물향기 수목원,경기도여행,오산 가볼만한곳,축제,돗자리,수목원여행,단풍나무,단풍여행,단풍나들이

겨울철 난방비 절약방법,전기료,전기세절약,방풍비닐,에어캡,뽁뽁이,외풍차단,보일러점검,실내온도유지방법,단열필름,결로현상,썬팅 안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