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마스크 입냄새,입냄새 제거방법,구취제거,구강내 악취,마스크냄새,양치질,가글,입냄새원인,자가진단,입냄새 심한이유,입냄새 없애는법

by 구아재 2020. 10.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입냄새 제거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코로나로 인해 평상시에도 마스크를 필수로 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평소에는 잘 몰랐던 내 입냄새가 마스크를 사용함으로 인해 심한 악취로 놀랄때가 많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입냄새 제거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입냄새?


입냄새란 구강 및 인접 기관에서 유래하는 냄새로서 일반적으로 타인이나 자신에게 불쾌감을 주는 악취를 말한다.


입냄새의 대부분은 구강에 국한된 국소적인 원인에 의해 생기지만, 공기가 폐로부터 입을 통하여 밖으로 나오기까지 거치는 폐, 기관지, 인후두, 구강, 비강 중 어느 곳에서나 입냄새의 원인이 있을 수 있다.

 

 

입냄새 제거방법 01. 구강청결제 사용하기


마스크를 착용하면 입안이 환기되지 않아 입냄새가 평소보다 더욱 잘 느껴진다.
구강 내 유해균의 번식을 막고 항균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 구강청결제로 입안을 자주 헹궈주면 입냄새 제거에 도움이 된다.



 

 

입냄새 제거방법 02. 양치질, 치실하기


입 안에 충치나 잇몸병이 있다면 구취의 주요 원인일 수 있다. 입 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정기적인 치과검진은 물론 규칙적인 양치질이 필요하다. 식사를 마친 후에는 입 안에 남은 음식물과 냄새를 제거해야 구취를 줄일 수 있다.


여기에 치실까지 사용해 칫솔로 해결되지 않은 치아 사이의 치석과 음식물 찌꺼기를 빼내면 구취제거에 효과적이다.

 

 

입냄새 제거방법 03. 혀 닦기


양치질을 할 때 치아와 잇몸만 닦지 말고 혀도 깨끗하게 닦아내야 한다. 혀에 남은 하얀 백태를 부드러운 미세모 칫솔로 닦아내거나 백태 제거기로 살살 긁어내면 입 냄새 제거에 효과가 좋다.



하루 1~2회 혀클리너를 사용해 혀 안쪽의 설태를 제거해주자.

 

 

입냄새 제거방법 04. 입안을 항상 촉촉하게


평소 숨을 쉴때 입으로 쉬게 되면 입안이 건조해진다. 이렇게 자주 건조해지다보면 구강세균을 억제해주는 침이 말라서 입냄새가 심해질수 있다. 그래서 평소 숨을 쉴때는 코로 숨쉬는 습관을 가지는게 좋다.


그리고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 입 안의 수분을 촉촉하게 유지하는 것만으로도 구취를 완화할 수 있다.

 

 

입냄새 제거방법 05. 녹차 마시기


외식을 해서 바로 양치질을 할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가볍게 물 양치를 마치고 녹차를 마시는 것이 구취 제거에 좋다.

녹차에는 폴리페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 폴리페놀은 입 안의 세균 증식을 막아 입 냄새를 줄여준다.



녹차 외에도 구취제거에 좋은 차 종류는 레몬차, 생강차, 페퍼민트차 등이 있다.

 

 

평상시에도 항상 마스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오래 착용하고 있으면 구강내 세균이 증가해 입냄새를 심하게 한다.


가끔은 인적이 드문곳에서 손을 깨끗히 씻거나 손소독을 한 후 마스크를 벗고 구강내부, 마스크를 환기해주는것도 좋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

다이어트 식단,음식,다노샵,다노샾,그릭요거트,도시락,닭가슴살,건강한 식단 안내

역대 최악의 전염병,전염병 역사,중국,종류,단계,감염병,예방,천연두,에볼라,말라리아,흑사병,페스트,에이즈,콜레라,사스,코로나19

마스크 종류 및 사용방법,KF94,KF80,KF-AD,보건용마스크,1회용마스크,방진마스크,비말차단,수술용 마스크,마스크폐기방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