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의 이슈 ]

무증상자 검사무료, 코로나 검사비용, 전파력, 신속항원검사 비용

by 구아재 2022. 8. 2.
반응형

 

무증상자 검사무료 이미지
[ 무증상자 검사무료 ]

 

안녕하세요 구아재 80입니다.

 

코로나 6차 유행 상황에서 무증상자의 코로나19 검사비 지원이 8월 2일부터 확대됩니다. 임시 선별 검사소의 경우 이번 주에 70개소를 넘길 예정입니다.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8/2일부터 무증상자 중 역학적 연관성이 입증되는 경우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에 건강보험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마스크 착용사진
[ 무증상자 검사비 지원 ]

역학적 연관성이 인정되면 검사비는 무료이고 5천 원 정도만 부담하면 됩니다. 다만 해외여행이나 회사 제출 등 개인 사정에 의한 경우는 건강보험 급여 대상에서 제외한다고 합니다.

 

 

신규 확진자가 10만 명이 돌파한 상황에서 무증상자 검사비 무료 지원이 확대되는 것은 매우 좋은 일입니다. 그동안 무증상자의 검사비가 유증상자에 비해 약 10배 이상 고 가인 탓에 검사를 꺼려하는 경우가 많았었는데 이번에 무증상자에게 검사를 무료로 하게 되면서 부담이 줄어들게 되었습니다. 다만 무증상자가 밀접 접촉자 등에 해당하는지를 의료진이 구두로 확인해야 적용됩니다.

 

 

약 먹는 사진
[ 코로나 19 ]

60세 이상 고령층이나 고위험군은 증상 여부와 관계없이 선별 진료소와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 무료로 검사받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무증상자 검사 무료, 코로나 검사비용, 전파력, 신속항원검사 비용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컴퓨터, 일체형PC, 노트북 사양보는법, LG 그램노트북, 컴퓨터 사양확인하는 방법

 

컴퓨터, 일체형PC, 노트북 사양보는법, LG 그램노트북, 컴퓨터 사양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노트북 사양 보는법"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아이폰,안드로이드,핸드폰 유튜브 광고차단,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설치,유튜브 백그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