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의 이슈 ]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발암물질, 교환, 대체상품, 반품, 보상 안내

by 구아재 2022. 8. 13.
반응형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 스타벅스 자발적 리콜실시 ]

 

안녕하세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커피숍은 어디일까요? 아마 "스타벅스" 일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굿즈 상품들도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몇년전부터 e-프리퀀시라는 제도를 도입하면서 그 해 새로나온 음료와 커피를 17잔 마시게 되면 스타벅스에서 제작한 굿즈 상품 1개를 지급하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상품 때문에 난리도 아니었죠. 

 


하지만 올해는 이 굿즈 상품중 서머캐리백에서 발암물질이 검출되어 또다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타벅스 서머캐리백 발암물질, 교환, 대체상품, 반품, 보상 안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지막까지 잘 읽어보시고 기존에 가지고 계신 서머 캐리백은 원하는 상품으로 교환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시작해보겠습니다.

 

스타벅스 공지사항
[ 스타벅스 공지사항 ]

 

1. 발암물질 검출

스타벅스는 지난 7월 22일 국가전문 공인시험 기관에 관련 시험을 의뢰하여, 서머 캐리백 개봉 전 제품 샘플 5종 6개와 개봉 후 2개월이 경과한 제품 4종 5개에 대한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폼알데하이드 검출 시험 결과, 서머 캐리백에서 개봉 전 제품의 외피와 내피에서 다량의 발암물질이 발견되었습니다.

● "폼알데하이드" 는 어떤 영향을 줄까?
  - 짧은 기간 동안 높은 농도로 노출되면 구토 및 설사 같은 증상이 나타날수 있습니다. 
  - 중독을 일으키지 않는 낮은 농도라도 장기간 지속적으로 노출되면, 코의 세포가 손상 되거나 위염과 위궤양을 일으키기도 합니다.
  - 눈, 피부 및 호흡기에 자극을 주거나 피부에 과민성을 유발할 수 있으며, 새집증후군을 유발하기도 합니다.

 

 

2.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 대체방안

현재 스타벅스에서는 서머 캐리백을 받은 고객에게 해당 제품을 스타벅스 카드 3만원권 또는 새로운 대체 굿즈로 교환해주기로 했습니다.

● 보상내용
  - 현재 17개의 e스티커를 적립하신 분들께 다른 스타벅스 굿즈로 교환해드리고 있습니다.
  - 해당 굿즈 수령을 원치 않을 경우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권을 증정합니다.

 


● 서머캐리백 대체 굿즈 (스타벅스 데스크 모듈)
  - 색상 : 그린, 베이지, 블랙
  - 데스크 공간을 위한 데스크 모듈은 무선충전기를 포함, 6개의 피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스타벅스 데스크모듈
[ 스타벅스 데스크모듈 ]

 

3. 대체상품 신청하기

● 대체상품
  - 데스크모듈
  - 스타벅스 리워드 카드 3만원

기존 서머 캐리백을 예약 및 수령 완료하신 전 고객에게 스타벅스에서 대체상품을 준비했습니다. 해당기간안에 모바일앱을 통해 신청가능합니다.

 

 

● 신청기간 : 8/9(화) ~ 8/22(월)
● 대상고객 : 서머 캐리백 예약 후 수령 완료 고객(ID기준)
● 신청방법 : 스타벅스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

 

서머 캐리백 대체상품
[ 서머 캐리백 대체상품 ]


또한 매장 방문이 불가하신 고객님을 위해 택배를 통한 서머 캐리백 수거 접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고객비용은 없으며 홈페이지나 모바일앱에서 신청하시면 됩니다.

또한 별도로 현재 스타벅스 서머 캐리백을 가지고 계신 분들은 매장으로 가지고 가시면 무료음료 쿠폰 3장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위 보상과는 별도로 진행중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