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장단점 신용카드 추천상품 안내

by 구아재 2023. 3. 19.
반응형

오늘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장단점 신용카드 추천상품 안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학생들도 체크카드를 사용할 만큼 많은 사람들이 현금대신 신용카드 또는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마지막에는 현재 나오는 신용카드 중 추천상품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신용카드 체크카드

신용카드는 카드 소지자가 금융기관에서 일정한 신용한도까지 돈을 빌려 구매하거나 현금을 인출할 수 있는 결제카드의 일종이다. 카드 소지자는 대출된 금액을 이자 요금 및 발생한 수수료와 함께 갚아야 한다. 반면에 체크카드라고도 불리는 직불카드는 당좌예금계좌에 연결되어 카드 소지자가 자신의 계좌에 있는 돈을 쓸 수 있게 해 준다.

 

신용카드 사진입니다.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 ]

 

# 신용카드 체크카드 장단점

● 신용카드 장점
 - 자금을 쉽게 사용할 수 없을 때 구매할 수 있는 신용 한도를 제공합니다.
 - 신용카드는 종종 카드 소지자들이 카드로 구매한 것에 대해 캐시백, 포인트 또는 마일리지를 적립할 수 있는 보상 프로그램과 함께 제공된다.
 - 신용카드는 책임감 있게 사용되고 지불이 제때 이루어지면 신용을 쌓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사기나 무단 거래가 발생하면 카드 소지자는 카드사와 요금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으며, 잠재적으로 책임을 회피할 수 있다.

 


● 신용카드 단점
 - 잔액에 대한 고금리는 매달 전액 상환되지 않는다.
 - 과도한 지출과 빚에 대한 유혹.
 - 연체료 등 각종 요금이 빠르게 쌓일 수 있다.
 - 카드사들은 신용점수와 결제 내역에 따라 카드 소지자의 신용한도를 낮추거나 금리를 올릴 수 있다.

 

신용카드 사진입니다.
[ 신용카드 사진 ]


● 체크카드 장점
 - 계좌에 있는 돈으로 구매하기 때문에 이자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 체크카드는 부채를 피하기 위해 계좌에 있는 돈의 양으로 지출을 제한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 현금 자동 인출기에서 현금을 출금하는데 편리합니다.

● 체크카드 단점

신용카드에 비해 사기나 무단 거래에 대한 제한적인 보호.
계좌가 초과 인출되면 당좌대월 수수료가 비쌀 수 있다.
보상이나 캐시백 프로그램은 없습니다.
직불 카드 활동이 신용국에 보고되지 않기 때문에 신용 구축에 도움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신용카드 추천 3가지

● 카드의 정석 NEW우리 V카드
 - 연회비 : 국내 2천 원, 해외 5천 원
 - 기준실적 : 직전 1개월 합계 30만 원 이상 
 - 혜택 : 전국 대형마트 5% 청구할인, 전국 백화점 5% 청구할인, 전국 주유소 5% 청구할인, 전국 병의원 5% 청구할인, 전국 모든 학원 5% 청구할인, 패밀리레스토랑 할인, 커피 20% 청구할인, 통신비 자동이체 3% 청구할인, 영화관람권 6천 원 청구할인, 놀이공원 할인 등

● 삼성카드 taptap O
 - 연회비 : 국내 1만 원, 해외 1만원
 - 기준실적 : 직전 1개월 합계 30만 원 이상 
 - 혜택 : 월 최대 3만 원, 연간 36만 원 할인, 쇼핑 1% 빅포인트 적립, 커피 연 최대 12만원 할인, 스타벅스 50% 또는 카페 30% 할인, 11번가, G마켓 등 연간 최대 6만원 할인, 쇼핑 7% 할인 또는 1% 적립, 통신요금 10% 결제일 할인, 버스, 지하철, 택시요금 10% 할인, 영화 연 최대 6만원 할인, 편의점 7% 할인 또는 1% 적립, 온라인 신규회원 연회비 100% 캐시백

 


● 신한카드 Mr.Life
 - 연회비 : 국내 1.5만 원, 해외 1.8만 원
 - 기준실적 : 직전 1개월 합계 30만 원 이상 
 - 혜택 : 신규고객 연회비 100% 캐시백, 전기, 도시가스 10% 할인, 4대 주유소 리터당 60원 할인, SKT, KT, LG U+ 10% 할인, 인터넷 집전화 결합상품 포함 할인,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10% 할인,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 10% 할인, 라이프스타일 푸드 인테이크몰 20% 할인, 택시비 10% 결제일 할인, 스타벅스, 커피빈 등 커피전문점 10% 할인

 

지갑에 들어있는 신용카드 사진입니다.
[ 신용카드 추천상품 ]

 

오늘은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장단점 신용카드 추천상품 안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