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화재보험 가입 중요성 주택화재보험 KB 다이렉트

by 구아재 2023. 3. 18.
반응형

오늘은 화재보험 가입 중요성 주택화재보험 KB 디렉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건조한 날씨로 인해 화재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상가나 건물에서 화재가 나면 보험가입으로 배상을 받을 수 있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화재보험을 잘 안 넣기 때문에 보장을 못 받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화재보험 중요성 주택화재보험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소방관 사진입니다.
[ 화재보험 중요성 ]

 

# 화재보험의 중요성

보험은 예상치 못한 사건이나 손실에 대한 재정적 보호를 제공하는 메커니즘이다. 그것은 위험을 완화하고 개인, 기업, 심지어 전체 경제의 재정적 안정을 보장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가장 중요한 유형의 보험 중 하나는 화재 보험이다. 화재는 재산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으며 수리 또는 교체 비용이 매우 많이 들 수 있습니다. 보험이 없다면, 개인과 기업들은 그러한 손실의 모든 재정적 부담을 져야 할 것이다.

화재 보험은 화재, 연기 및 번개, 폭발, 산불과 같은 기타 관련 위험에 의해 발생한 피해에 대해 보상을 제공합니다. 그것은 파손된 재산을 수리하거나 재건하는 비용뿐만 아니라 분실되거나 손상된 소지품을 교체하는 비용을 충당할 수 있다. 또한 화재보험은 화재로 인한 사업 운영 중단으로 인한 소득 손실에 대한 보상을 제공할 수 있다.

 


화재보험에 가입하는 것은 개인과 기업이 화재로 인한 예기치 못한 손실로부터 보호받는다는 것을 알고 마음의 평화를 줄 수 있다. 또한 기업이 화재로부터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운영 및 고객에게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결론적으로 화재보험은 위험을 관리하고 재정적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한 중요한 도구이다. 화재로 인한 예상치 못한 손실에 대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며, 개인과 기업이 이러한 사건으로부터 신속하게 복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수 있습니다.

 

소방관 사진입니다.
[ 주택화재보험 ]

# KB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상품)

● 우리집의 재산 지킴이 (특약)
 - 주택 및 가재도구 화재손해 발생 시 실제 손해액 기준으로 보상
 - 주택내 거주가 어려워 임시거주비 발생 시 보상

 

 


● 우리집 화재로 이웃집 피해? (특약)
 - 화재로 인해 이웃집에 연기 또는 그을림 등 피해를 배상합니다.
 - 대인 1억 한도, 대물 10억 한도 피해보상됩니다.

● 실수로 낸 화재로 벌금? (특약)
 - 형법 제170조(실화), 제171조(업무상 실화, 중실화)로 벌금까지 내야 한다면?
 - 형법 제170조에 의한 벌금 1,500만원 한도
 - 형법 제171조에 의한 벌금 2,000만원 한도

● 누수/방수 피해까지 (특약)
 - 급배수시설 누출손해 특약가입으로 우리집 생활 누수방수 5백만 원(고급형, 아파트) 한도 보상
(자기 부담금 10%, 가입 후 90일간 보장 제외)
(보상범위 : 자가, 임대는 전체보상, 전/월세는 가재도구로 한정 보상)
 -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Ⅲ 특약가입 시 아랫집 누수방수 1억 원 한도 보상
(자기 부담금 : 대물사고인 경우 1 사고당 누수방수 : 50만 원 / 누수 외 20만 원)


● 윗층과 아래층 층간소음 발생 시 보장 (특약)
 - 층간소음 측정결과 기준치 이상의 경우 보장
소음, 측정대행업체(약관에서 해당하는 업체에서 측정)에서 실시한 소음측정결과
 - 공동주택 층간소음의 범위와 기준에 관한 규칙 초과의 경우 1회 한으로
100만 원 지급 (단, 욕실, 화장실 및 다용도실 등 급수/배수로 인한 소음은 제외)

※ 자가소유, 전월세 유형만 가입 가능 (임대 가입자는 비거주로 가입 불가함)

 

 

 

# KB 디렉트 주택화재보험 (보장)

● 가입안내
 - 보험기간 : 3년, 5년, 10년, 15년
 - 납입기간 : 전기납
 - 가입나이 : 20세~70세

 

주택화재보험 가입사진
[ KB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 ]


● 보장내용
 - 기본계약
 - 보험기간 중 화재(벼락포함), 소방, 피난 손해발생 시 실손보상 (단, 전용주택의 경우 폭발, 파열로 인한 손해도 보상)
 - 잔존물의 해체비용, 청소비용(오염물질 제거비용 제외) 및 차에 싣는 비용 발생 시 실손보상 (단, 잔존물 제거비용은 화재손해액의 10% 한도이며 화재손해보험금과 잔존물제거비용 합계액은 보험가입금액 한도를 초과할 수 없음)
 - 선택계약
 - 아래 특약은 보험가입 시 해당 특약이 포함된 플랜을 선택하실 경우 보장됩니다.
 - 8대문화용품수리손해,22대가전수리비용손해,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화재배상제외)은 10년 만기 이하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가족일상생활배상책임Ⅲ 특약은 5년만기 이하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전/월세 용도로 가입의 경우, 급배수시설누출손해의 보상범위는 가재도구로 한정합니다.
 - 임대 용도로 가입의 경우 급배수시설누출손해,8대문화용품수리비용손해,22대가전제품수리비용손해,층간소음피해보장특약 가입이 불가합니다.
 - 자가소유, 전월세 용도의 가입의 경우 임대인의(화재) 임대료손실 특약 가입이 불가합니다.

오늘은 화재보험의 중요성과 KB 다이렉트 주택화재보험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