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장마철 기간 집안 습기제거 장마철 행동요령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3. 4. 27.
반응형

오늘은 장마철 기간 집안 습기제거 장마철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어느덧 따뜻한 봄이 왔습니다. 하지만 봄기운을 느끼기 전에 벌써 더워지면서 이제 곧 다가올 장마철을 대비해야 할 때가 다 되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우리나라 장마철 기간 장마철 집안 습기제거 방법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장마철

우리나라 장마는 일반적으로 6월 말에서 7월 중순까지 발생합니다. 이 기간 동안, 우리나라는 폭우와 천둥번개가 자주 발생하면서 강수량의 상당한 증가를 경험하게 됩니다.

 

장마는 태평양과 남중국해의 습한 공기를 한반도로 가져오는 동아시아 몬순에 의해 발생합니다. 습한 공기가 한반도에서 불어온 따뜻하고 습한 공기와 만나 저기압이 형성되면서 비구름이 발달하게 됩니다. 

 

창문에 비가 흘러내리는 사진입니다.
[ 장마철 ]

 

장마철 동안 우리나라의 강수량은 극적으로 증가하는데요, 강우량은 보통 간헐적이며, 폭우가 내린 후에 비가 더 적게 내리는 기간이 있기도 합니다. 비가 너무 심해서 일부 지역에서는 홍수와 산사태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장마철은 전국적으로 일정하지는 않습니다. 남부지방은 보통 북부지방보다 장마가 일찍 시작되니다. 예를 들어 장마는 5월 말이나 6월 초에 부산과 제주도에서 시작되는 반면에 서울과 북부 지방은 6월 말이나 7월 초에 시작됩니다.

 

폭우에도 불구하고 장마철은 우리나라 농업의 중요한 시기이기도 합니다. 강수량의 증가는 농작물에 영양을 공급하는데 도움이 되고, 많은 농부들은 장마철을 이용해 더 많은 수분을 필요로 하는 농작물을 심습니다.

 

 

# 장마철 행동요령

● 일기예보 확인하기

장마가 언제 시작되고 언제 끝날 것으로 예상되는지 일기예보를 계속 지켜봐야합니다. 날씨앱이나 웹사이트를 사용해 최신 날씨 정보를 계속 업데이트할 수 있습니다.

 

● 방수의류 및 신발 준비

장마철에는 방수가 되는 옷과 신발이 필수 입니다. 여러분은 밖에 있을 때 여러분 자신을 건조하게 유지하기 위해 좋은 품질의 우비, 레인부츠, 그리고 우산을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 재산 보호

만약 여러분이 홍수나 산사태가 발생하기 쉬운 지역에 살고 있다면, 여러분의 재산을 보호하는게 중요합니다. 집에 물이 들어오는 것을 막기 위해 모래주머니나 홍수 방지벽을 설치해야 하고 또한 지붕의 상태가 양호하고 누수가 없는지 미리 점검해야 합니다.

 

● 비상용품 비축하기

정전이나 홍수와 같은 긴급 상황에 대비해 음식이나 물, 응급처치키트와 같은 비상용품을 비축해야 합니다. 최소 3일 동안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용품을 구비하는 게 좋습니다.

 

● 지속적인 정보 확인

해당 지역의 장마철에 대한 최신 뉴스오 ㅏ업데이트에 대해 계속해서 정보를 얻어야 합니다. 지역 뉴스 매체나 소셜 미디어의 정부 기관을 추적하여 기상 경고 또는 비상 상황에 대한 최신 정보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장마철에는 여러분의 집의 습도가 증가하는 것은 흔한 일이고, 이것은 수분축적과 곰팡이 성장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장마철에 집에서 습기를 제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맞는 사람 사진입니다.
[ 장마철 습기제거 방법 ]

 

● 제습기 사용

제습기는 공기 중의 과도한 습기를 제거하는 장치입니다. 장마철에 집의 습도를 낮추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개인실에서는 휴대용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고, 넓은 공간에서는 온하우스 제습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환기

창문을 열어 환기를 하면 집안 내부의 수분 축적을 줄일 수 있습니ㅏ. 하지만 폭우가 쏟아질 때 너무 오랫동안 문을 열어 두지 않도록 주의해야 합니다.

 

● 선풍기 사용하기

선풍기는 집의 공기를 순환시키고 습도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천장 팬이나 휴대용 선풍기를 사용해 공기 순환을 개선하고 습기를 줄일 수 있습니다.

 

● 누출 수리

지붕이나 배관 등 집에 누수가 있다면 가능한 한 빨리 수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누출로 인해 수분이 축적되어 곰팡이가 발생하거나 기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장마철 기간 집안 습기제거 방법 장마철 행동요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