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천연가습기,가열식가습기,초음파가습기,복합식가습기,가습기청소방법,구입,환기,습도조절,겨울,봄,가습기추천,대용량,공기청정기

by 구아재 2020. 9.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올바른 가습기 관리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을부터 봄철까지 건조한 날씨때문에 가습기 사용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가습기는 실내 습도를 적정하고 쾌적하게 유지해주고 호흡기질환을 줄여주는 가전제품입니다.


하지만 호흡기를 통하는 제품인만큼 청결하게 관리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올바른 가습기 관리방법"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수돗물 사용


가습기에 넣는 물을 더욱더 위생적이고 안전하단 생각에 수돗물보다 정수기 물이나 미네랄 워터, 알칼리 이온수 등을 넣어 사용하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이러한 행동은 오히려 곰팡이나 잡다한 균의 번식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조심해야한다.



가습기의 사용 설명서에 있는 주의사항을 보면 "정수기 및 소독된 물의 사용 금지" 가 적혀있다.
이에 반해 수돗물은 정수 과정을 거쳐서 세균이 생성되지 못하도록 소독처리가 되어있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물교체 (하루이상 지난 물은 반드시 교체)


가습기는 호흡기를 통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청결이 가장 중요하다.
매일 물을 교체하지 않거나 물통에 물때가 낄 때까지 청소하지 않으면 세균이 많이 번식해서 오히려 건강을 헤칠수도 있다.
그래서 가습기 물은 사용량이 적더라도 매일매일 교체하고 물통청소, 제품청소도 게을리하면 안된다.

 

 

환기 (하루 2~3회 10분이상!)


가습기는 물을 사용하는 제품이기 때문에 세균이 번식하기 좋은 제품이다.



가습기에서 나오는 수증기에 세균이 섞여 나와 공기중에 번식할 가능성이 있으니 환기를 자주해주는것이 중요하다.
집안에 습기가 차면 세균이 더욱더 번식할수 있으니 반드시 하루 2~3회 10분이상 환기를 해야한다.

 

 

바닥보다 높은곳에서 사용


보통의 가정에서는 가습기를 바닥에 두고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가습기는 되도록이면 바닥에서 1m 이상의 높이에 두고 사용 하며, 코와 닿는 거리는 최소한 2m 이상을 유지하는 것이 안전하다.


가습기를 너무 가까운 곳에 두고 사용하면 가습기의 수증기가 코 점막을 자극하여 코의 기능을 떨어뜨리기도 하고 가습기 수증기에 세균이라도 있으면 호흡기에 안좋은 영향을 미칠수도 있다.
가습기를 바닥에 둬야 할 경우에는 사람이 누워있는 곳에서 2~3m 이상 떨어진 곳에 두고 사용해야 한다.

 

 

가습기 청소방법


물통과 가습기 제품을 세척할 때는 세제를 사용하면 안된다.
세제를 사용해 청소하면 아무리 깨끗하게 씻어내도 찌꺼기가 남을수있고 이 세제찌꺼기가 수증기를 통해 배출되어 우리 호흡기를 통해 몸속으로 들어가면 건강에 더 안좋을수가 있다.

 

인체에 무해한 소금이나 식초, 또는 베이킹 소다를 이용해 청소하더라도 꼭 흐르는 물에 잘 씻어내 찌꺼기나 잔류물이 남지않도록 청소 해야한다.

 

 

그리고 물통은 최소 일주일에 한 번 정도는 뜨거운 물을 담아서 살균 해주는것도 중요하다.

 

본체는 미지근한 물을 적신 천으로 닦아내면 된다.
진동자 부분은 표면에 손상이 생기지 않도록 부드러운 천이나 스펀지 등으로 살살 문질러 세척한다.



사용하지 않고 보관할땐 반드시 건조한 상태로 보관한다.
특히 물통속과 진동자 부분등 물이 고여있지 않도록 햇볕에 말리거나 잘 건조시켜서 보관하는게 좋다.

 

 

가습기 구입 꿀 Tip!


1. 물통 입구가 넓은가?
가습기는 물통이 가장 중요하다.
자주 씻고 물을 갈아줘야하기 때문에 물통입구가 넓은 제품이 좋다.

 

2. 청소하기 쉬운 구조
역시 청결에 관련된 부분이다.
자주 청소를 해줘야하기 때문에 복잡한 구조의 제품보다는 간단하면서도 청소하기가 쉬운 구조로 되어있는 제품을 선택하자.

 

3. 디자인
디자인도 중요하다.
집안의 인테리어에도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기때문에 세련되고 이쁜 디자인의 제품이 좋다.
하지만 바닥부분이 부실해서 잘 넘어질수있는 디자인이라면 선택하지 않는것이 좋다.
바닥에서 좀더 높은곳에서 사용하기도 하고 아이들이 있는 집이라면 걸려 넘어질수도 있으니 안정감이 있는 디자인의 제품을 선택하는것이 좋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

2020 가을 단풍여행,단풍명소,내장산 등산 국립공원 단풍,주왕산 등산코스 단풍,계룡산 캠핑 등산코스 단풍,무주 덕유산cc 등산 휴게소 안내

독감 무료접종,예방접종 시기,예방접종 가격,타미플루,무료접종 시기,A형독감,B형독감,연령별 무료접종 대상,4가 독감백신,인플루엔자 국가예방접종 안내

피자에땅 1+1 추천메뉴,인기메뉴,달피자,달인피자,까망피자,불금피자,퐁듀피자,맵고달고피자,신세개피자,속풀이해장 등 안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