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카카오뱅크 마이너스 통장대출 조건 및 금리, 이자, 한도, 서류제출 방법 안내

by 구아재 2019. 7. 22.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카카오 마이너스대출"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다보면 때로는 갑자기 급하게 돈이 필요한 순간이 오기도 합니다. 요즘같은 세상에 항상 현금을 넉넉하게 보유하고 있는 사람은 극히 드물죠. 그래서 마이너스통장은 아주 유용하게 사용됩니다.

마이너스통장은?
필요할때만 쓰고, 이자는 사용한 만큼만 내시면 됩니다.
매일 사용한 금액에 대해서만 이자가 발생합니다. 필요할 때만 꺼내쓰고, 언제든지 편리하게 돈을 채워넣어 이자의 부담을 덜 수 있습니다.



여러 은행에서 마이너스 통장대출을 내놓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도 은행방문없이 간편하게 서류만 제출하면 되는 "카카오 마이너스통장"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카카오 마이너스통장은?
최대한도는 1.5억이며 최저금리는 신청자마다 다르지만 최저 연2.97% 입니다. 대출신청은 간단하게 약 5분정도가 소요됩니다.
6개월이상 재직중인 고객님을 위한 대출상품이며, 개인의 소득수준과 신용 등급에 따라 최대 1.5억까지 대출이 가능합니다.

 

 

대출기간은 1년 입니다. 대출 만기 전 연장 신청이 필요하며, 심사결과에 따라 1년 단위로 최대 10년까지 연장이 가능합니다.



대출금 상환방법 인데요. 마이너스통장은 일반대출과는 달리 수시로 사용이 가능하고 여유가 있을시 언제든지 통장에 넣어두실수 있습니다. 하지만 1년 후 기간연장이 안되거나 기간연장이 필요없으신분은 만기에 사용하신 금액은 일시적으로 납부를 하셔야합니다. 그래서 중도상환수수료 같은건 없답니다.

 

 

증빙서류도 필요한데요.
국민건강보험공단 자격득실확인서 국민건강보험공단 보험료 납부확인서 를 제출하셔야 합니다. 복잡한것 같지만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PC에서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자동으로 제출이 됩니다.

 

 

신청은 365일 가능하며 오전 06시부터 23시까지 가능합니다.
모든 신청은 복잡한 서류제출없이 스마트폰으로 가능합니다.



STEP 1. 한도/ 금리 조회 (고객님의 한도와 금리를 확인합니다)
STEP 2. 재직/소득 정보확인 (공인인증서가 있는 스마트폰이나 PC를 통해 서류제출을 합니다)
STEP 3. 모바일 대출 계약서 작성 (본인이 필요한 금액 및 세부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서 작성)
STEP 4. 대출 실행 (계약서 작성이 완료되면 바로 대출이 실행됩니다)

 

 

대출금리는 개인의 신용등급과 소득수준에 따라서 차이가 나는데요. 최저 2.964%~6.372%(2019.07.21기준) 까지 책정이 됩니다.
이자납입일 기준 마이너스통장에 여유돈이 없을땐 연체이자도 발생하니 어느정도의 여유는 남겨두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은행에서 대출을 받을땐 사람도 많고 시간도 많이 소비되는데 카카오 마이너스통장은 직접은행을 갈 필요도 없고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신청하고 이용할수 있어서 참 편한것 같습니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같이보면 좋은 글』

 

[『유용한정보』상식♬] - 손 있는 날 & 손 없는 날(이사하는날, 결혼, 개업하는날) 뜻과 일자 알아보기

 

[『맛집과음식』추천♬] - 통인시장 이용시간 및 엽전가격, 엽전도시락, 맛집, 기름떡볶이 안내

 

[『유용한정보』상식♬] - e프라이버시 클린서비스 (명의도용 방지, 불필요한 웹사이트 한번에 탈퇴 및 정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