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허리디스크 원인과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3. 7. 14.
반응형

허리 디스크 문제라고도 알려진 허리 디스크 문제는 상당한 불편함을 야기하고 삶의 질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뒷면 하단에 위치한 디스크가 손상되거나 성능이 저하될 때 발생합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허리디스크 문제의 원인과 증상, 그리고 다양한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다 깊이 이해함으로써 이러한 상황을 관리하고 완화하기 위한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원인

● 연령 관련 퇴화

나이가 들면서 허리 디스크는 자연스럽게 마모되어 퇴화되고 디스크 문제에 대한 민감도가 높아집니다.
 디스크 헤르니아

허리 디스크 문제의 일반적인 원인은 디스크 탈장입니다. 이것은 디스크의 안쪽 코어가 바깥층을 통해 튀어나와 근처의 신경에 압력을 주고 통증을 유발할 때 발생합니다.
 부상 및 외상

사고, 넘어지거나 무거운 물건을 잘못 들어 올리면 갑자기 허리에 외상이 생겨 디스크에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허리아픈 사람 사진입니다.
[ 허리디스크 원인 ]


 잘못된 자세 및 신체 역학

허리를 둥글게 구부리거나 들어올리는 등 자세를 계속 잘못 유지하면 허리 아래 디스크에 무리가 가서 디스크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좌식 생활

신체 활동이 부족하고 오래 앉아 있으면 허리 디스크 문제의 위험을 증가시키면서 허리를 지탱하는 근육을 약화시킬 수 있습니다.
 유전적 요인

어떤 사람들은 허리 디스크 문제에 더 취약하게 만들면서 디스크가 퇴화하는 유전적 소인을 가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허리 디스크 증상

 요통

지속적이거나 간헐적인 허리 통증은 허리 디스크 문제의 특징적인 증상입니다. 통증은 둔하고 따끔따끔한 것에서부터 날카롭고 쏘는 것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다리 통증

허리 디스크 문제는 종종 한쪽 또는 양쪽 다리를 따라 내려오는 좌골신경통으로 알려진 방사통을 유발합니다. 이 통증은 영향을 받은 다리에 따끔거림, 저림 또는 허약함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허리마사지 하는 사람입니다.
[ 허리 디스크 증상 ]


 근육 약화

디스크 문제가 근육 기능을 담당하는 신경을 압박하면 다리나 발에 힘이 빠질 수 있습니다.
 감소된 감각

다리, 발, 발가락이 저리거나 따끔거리거나 감각이 없어지는 것은 허리 디스크 문제로 인한 신경 압박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걷기나 서기의 어려움

허리 디스크 문제의 심각한 경우 오랫동안 걷거나 바른 자세를 유지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 수 있습니다.

 

 

허리 디스크 치료 방법

[ 보존적 치료 ]

 휴식

짧은 시간 동안 휴식을 취하는 것은 초기에 완화를 제공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물리적 치료

표적 운동과 스트레칭을 하는 것은 허리를 지탱하는 근육을 강화하고, 유연성을 향상하며, 고통을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진통제

시판되는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제(NSAIDs)나 처방된 진통제는 통증을 관리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온열/냉온 치료

환부에 열이나 냉찜질을 하면 통증을 완화하고 염증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경막 외 스테로이드 주사

어떤 경우에는 염증을 줄이고 일시적인 통증 완화를 위해 영향을 받는 부위에 직접 코르티코스테로이드 주사를 놓는 것이 권장될 수 있습니다.

 

허리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허리 디스크 ]


[ 수술 개입 ]

 해부

보존적인 치료가 실패한 심각한 경우, 손상된 디스크의 신경을 압박하는 부분을 제거하기 위해 디스크 절제술이라고 불리는 수술 절차가 수행될 수 있습니다.
 척추 융합

디스크가 심하게 손상되거나 여러 개의 디스크가 관련된 경우 척추를 안정시키고 통증을 완화하기 위해 척추 융착 수술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허리아픈사람 사진입니다.
[ 허리디스크 치료방법 ]


결론입니다.
허리 디스크 문제는 심각한 통증과 불편함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이해하고 증상을 인식하고 사용 가능한 치료 방법을 탐색함으로써 다음을 위한 사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사춘기 아들과 대화법 사춘기 아들 다루는 법 사춘기 정의

오늘은 사춘기 아들과 대화법 사춘기 아들 다루는 법 사춘기 정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부모로서, 사춘기의 아들과 의사소통하는 것은 특히 떠들썩한 10대 시절에 어려울 수 있습니다. 하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