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콧물이 생기는 이유 / 콧물 멈추는 방법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2. 11. 5.
반응형

썸네일 사진입니다.
[ 콧물 발생과 몸추는 방법 ]

 

오늘은 콧물이 생기는 이유 / 콧물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짐에 따라 코감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콧물이 생기는 이유와 콧물을 멈추는 방법에 대해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콧물이 생기는 이유

코는 호흡을 하면서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1차적으로 걸러주는 역할을 합니다. 콧물에는 면역과 관련된 세포와 면역물질 등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코 안으로 들어오는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방어할 수 있습니다. 
감기에 걸리면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몸속에서 배출되기도 하고 외부에서 더욱더 많은 양이 우리 몸속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코에서는 콧물을 발생시켜 감기에 걸리면 콧물이 많이 생기게 됩니다.

 

감기걸린 사람 사진입니다.
[ 콧물이 생기는 이유 ]


또한 기온이 낮은곳에서 찬 공기를 쐬게 되면 들이마신 찬 공기를 데우기 위해 코에서 혈류가 증가해 콧물 양이 증가하면서 콧물이 생기기도 합니다.

 

 

감기와 독감 구별방법 및 감기약 추천제품 BEST 3 / 타이레놀 콜드 에스정 / 테라플루 / 콜대원

오늘은 감기와 독감 구별방법 및 감기약 추천제품 BEST 03 (타이레놀 콜드 에스 정 / 테라플루 / 콜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아침저녁으로 일

kuaje80.com

 

 

콧물 멈추는 방법

[ 뜨거운 수증기 마시기 ]
콧물 멈추는 방법 첫번째는 뜨거운 수증기 마시기입니다. 뜨거운 증기나 수증기를 마시면 코 안에 있는 콧물 점액들을 밖으로 내보내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수증기를 마실 때는 뜨거운 물에 데이지 않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 

 

감기로 힘들어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콧물 멈추는 방법 ]


[ 양치질 하기 ]
콧물 멈추는 방법 두번째는 양치질 하기입니다. 콧물이 심할 때는 콧물이 목 뒤로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넘어가면서 다양한 세균들이 입속에 머무를 수 있기 때문에 입안 청결을 깨끗이 해야 합니다. 이럴 때는 양치질을 하면 콧물도 줄일 수 있고 입안 청결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양치질 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양치질 하기 ]


[ 식염수 세척하기 ]
콧물 멈추는 방법 세번째는 식염수로 코 안을 세척하는 방법입니다. 콧물을 멈추는 가장 대표적인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식염수로 코 안을 세척하면, 코 안에 있던 노폐물과 각종 세균들이 씻겨져 나가면서 콧물이 진정되는 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콧물이 많을때만 세척하지 마시고, 평소에도 식염수를 이용해 세척해주면 건강이 좋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따뜻한 물 마시기 ]
콧물 멈추는 방법 네 번째는 따뜻한 물 마시기입니다. 콧물이 발생하면 코 안이 촉촉해진다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계속 코를 풀어주고 있기 때문에 사실은 콧속이 매우 건조한 상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위에서도 수증기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따뜻한 물을 자주 마시게 되면 콧속이 촉촉해지며 콧물을 멈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물마시는 사람 사진입니다.
[ 물 마시기 ]


[ 지압하기 ]
콧물 멈추는 방법 다섯번째는 지압하는 방법입니다. 콧물이 많이 생길 때는 콧등 부분을 지압하는 방법이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도 코 주위와 콧등 부분을 지압하면 좋습니다. 

[ 코 주변 찜질하기 ]
콧물 멈추는 방법 여섯번째는 코 주변을 찜질하기입니다. 수건을 뜨거운 물에 넣어 따뜻하게 해 준 다음 코 주변에 올리고 찜질을 하면 콧물을 멈출 수가 있습니다. 

 


오늘은 콧물이 생기는 이유 / 콧물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중고차 살때 꼭 확인해야하는것 3가지와 주의사항, 중고차 용어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은 중고차 살 때 꼭 확인해야 하는 것 3가지와 주의사항, 중고차 용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새 차를 계약하면 기본이 7~8개월은 기다려야 하고 인기차량은 1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