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갤럭시 휴대폰 / 핸드폰 무상수리 또는 서비스기간을 확인하고 배터리상태, 최초통화일자를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2. 10. 7.
반응형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 무상 서비스 기간과 배터리 상태, 최초 통화일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년 1월 1일부터 개정된 법에 따라 휴대폰 무상 보증기간이 2년으로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휴대폰 배터리는 기존과 동일한 1년입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현재 내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으니 마지막까지 읽어보시고 이상이 있을땐 기간 안에 무상 서비스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휴대폰 무상서비스 기간

● 무상보증기간 "24개월"

 

휴대폰무상서비스기간 사진입니다.
[ 휴대폰 무상수리 기간 ]


 - 2020년 1월 1일부터 스마트폰 제품을 새로 구입한 경우에는 기존에 12개월이었는 무상 보증기간이 24개월로 변경되었습니다.
 - 단, 배터리 및 구성품(충전기, 이어폰등)의 품질보증기간은 기존과 동일한 12개월로 적용됩니다.
 - 태블릿과 웨어러블 기기의 무상보증기간은 기존과 동일한 12개월입니다.

 

배터리 수명 확인하기

위에서 설명드렸던것 처럼 휴대폰의 무상 보증기간은 기존 1년에서 2년으로 늘어났지만, 배터리와 구성품들은 기존과 동일한 1년 무상 보증기간이 적용됩니다.


구입하고 얼마되지않아 배터리 성능이 안 좋았는데 1년이 지나고 나서 서비스를 받으려면 무조건 유상 서비스로 처리가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폰을 구입하고 난 뒤 1년이 지나지 않은 시점에 성능을 점검하고 이상이 있다면 무상으로 서비스를 받으셔야 합니다. 

 


01. 삼성멤버스 앱 (Samsung Members)을 실행합니다.
 - 삼성멤버스 앱은 갤럭시 휴대폰에는 기본으로 탑재가 되어있습니다.

 

삼성멤버스 앱 사진입니다.
[ 삼성멤버스 앱 실행하기 ]


02. 화면하단 "도움받기" 클릭
 - 삼성멤버스 앱을 실행시키고 화면 하단 우측에 있는 "도움받기"를 클릭합니다.

 

03. "테스트 항목 보기" 클릭
 - 도움받기를 클릭 후 메인화면에서 중앙에 있는 "테스트 항목 보기" 를 클릭합니다.

 

설명하는 화면 사진입니다.
[ 도움받기 & 테스트 항목 보기 ]


04. 배터리 상태
 - 20여가지의 자가진단 항목들이 검색이 됩니다. 화면을 아래로 내려 우측 제일 하단에 있는 "배터리 상태"를 클릭해 자가진단을 시작합니다.

 

 

05. 결과확인
 - 내 휴대폰의 현재 배터리 상태에 대해 표시됩니다.

 

결과확인하는 화면 사진입니다.
[ 배터리 상태 결과 확인 ]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시면 됩니다. 1년이 넘지 않은 시점에 점검을 하시면, 대부분 정상으로 표시되지만 간혹 정상이 아닌 다른 멘트가 나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럴 땐 서비스센터를 방문해 정밀점검을 받으시고, 이상이 있다면 교체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최초 통화일자 확인

휴대폰의 무상보증기간 또는 각종 기간을 점검하기 위해 내 휴대폰이 언제부터 사용했는지 확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위에서 보셨듯이 배터리는 1년 무상 보증 서비스가 제공되기 때문에 내 휴대폰이 얼마나 사용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아래 방법으로 내 휴대폰이 정확히 언제부터 사용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01. 설정
 - 휴대폰 화면을 내려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클릭합니다.


02. 휴대전화 정보
 - 화면을 제일 아래로 내려 "휴대전화 정보" 를 클릭합니다.

 

최초통화일자 확인하는 사진 입니다.
[ 설정 & 휴대전화정보 확인하기 ]


03. 상태정보
 - 화면 중앙에 있는 "상태 정보"를 클릭합니다.

 

04. 최초 통화일 확인
 - 화면을 아래로 내리면 최초 통화일이 나옵니다. 

 

최초통화일자 결과 확인하는 사진입니다.
[ 최초통화일자 확인하기 ]


이렇게 검색된 최초 통화일이 내 휴대폰의 처음 사용한 날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갤럭시 휴대폰 무상서비스 기간과 배터리 상태, 최초 통화일자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 전동킥보드 이용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공유 전동 킥보드, 전기자전거 공유서비스 킥고잉 사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은 전동 킥보드, 전기자전거 공유 서비스 킥 고잉 이용방법과 요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지하철역이나 버스정류장 근처에 보면 전동 킥보드나 전기자전거가 많습니다. 이번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