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공항장애 공황장애 원인 초기증상, 증상과 치료방법 or 공황장애 극복방법

by 구아재 2023. 1. 6.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공황장애 극복방법 ]

 

오늘은 공황장애 공황장애 원인 초기증상, 증상과 치료방법 or 공황장애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많은 사람들이 극심한 불안과 초초함을 느끼는 공황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공황장애의 원인과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극복방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겠습니다.

 

 

 

# 공황장애란?

최근 많은 사람들이 시도 때도 없이 극도의 불안과 공포를 느끼는 공황장애를 겪고 있습니다.


공황장애는 일반적인 불안함이 아니라, 극도의 불안감과 초조함, 정말 죽을 수 있겠다는 공포를 느낍니다.
이런 증상과 더불어 호흡곤란이 나타나기도 하고, 심장박동이 빨라지기도 하며 어지럽고 손발까지 저린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공황장애가 심해지면, 우울증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방치하지 마시고 제때 치료를 받는게 좋습니다.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는 사람들
[ 공황장애 ]


공황장애의 원인
공황장애는 뚜렸한 원인이 정해져 있지 않으며 보통은 유전적 요인 또는 신경 회로의 변화, 심리적인 요인과 외부 극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등 외부적인 요인으로 인해 공황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 공황장애 증상은?

공황장애는 나도 모르게 시도 때도 없이 증상이 발생하고, 증상이 없을 때도 혹시 또다시 이런 증상이 생길까 봐 더 불안해합니다.

이런 공황장애를 겪는 사람들은 일상생활을 제대로 할 수 없기도 합니다.

 

공황장애로 힘들어하는 사람들 사진
[ 공황장애 증상 ]

 

■ 죽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 불안하고 초조하다.

■ 갑자기 너무 공포스럽다는 생각이 든다.
■ 신체의 감각이 이상하다.
■ 자제력이 상실된다.
■ 두근거림
■ 속이 메스껍고 불편함.
■ 미칠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
■ 심장이 빨리 뛰고 맥박속도가 빨라진다.
■ 식은땀이 흐른다.
■ 갑자기 오한이 생기고 얼굴이 화끈거린다.
■ 어지럽고 현기증이 생긴다.
■ 내 의지와는 상관없이 몸이 떨린다.
■ 가슴이 심하게 답답하다.
■ 숨이 막히고 답답한 느낌이 강하다.
■ 질식할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공황장애 증상은 평소에도 갖고 있던 증상이 아니라 갑작스럽게 발생하며, 일반적인 느낌이 아니라 극심한 증상이기 때문에 본인이 몸의 이상을 인지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증상이 갑자기 생긴다면, 공황장애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공황장애 치료
공황장애는 시간이 지나면서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대다수는 치료를 받아 빨리 회복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진료를 보고, 치료를 받으면 충분히 회복이 가능한 질병입니다.

 

스트레스 받아 힘들어하는 사람들
[ 공황장애 치료받기 ]

 

# 공황장애 극복방법은?

1. 치료
공황장애를 극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전문의에게 상담받고 적극적으로 치료받는 방법입니다.
본인 혼자서 해결하기 힘들기 때문에 치료 받는 방법을 추천드리고, 약물치료를 하면 충분히 회복을 할 수 있는 질병입니다.

치료라고 해서 수술같은 치료가 아니라, 전문의와 상담하고 약물을 처방받아 드시면 됩니다.

 

 


2. 스트레스 관리
최근에는 사회적인 요인으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공황장애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스트레스가 없을 순 없지만, 스트레스를 받더라도 해소하는 노력을 통해 빠른 시간 안에 최소화하는 게 좋습니다. 

본인이 좋아하고 즐겨하는 취미생활이 있다면, 스트레스 해소하는데 좋습니다. 
운동이나 야외활동, 여행 등 잠시라도 현재 생활을 잊고 내가 좋아하는 일을 하다보면 스트레스 해소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등산하는 사람들 사진
[ 스트레스 관리 ]


3. 식습관
공황장애가 의심된다면, 평소보다 더 규칙적인 식사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합니다. 또한 스트레스로 인해 술과 담배를 찾기도 하는데 이런 행동은 오히려 공황장애를 더 나쁘게 하기 때문에 특히 술과 담배는 더 멀리하셔야 합니다.

오늘은 공황장애 원인과 증상, 극복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