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두통 편두통이 생기는 원인과 증상, 완화방법

by 구아재 2023. 1. 6.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두통의 원인 ]

 

오늘은 두통 편두통이 생기는 원인과 증상, 완화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두통은 많은 사람들이 겪는 질환인데요, 평소에 몸관리를 잘하는 사람들도 두통으로 인해 고생하기도 합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두통이 생기는 원인과 증상, 완화하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편두통 원인은?

두통은 우리나라 국민들의 90% 이상이 흔하게 겪는 질병으로 머리가 아픈 증상을 말합니다.
편두통은 일반적인 두통과는 다르게 머리의 한쪽 부분만 아픈 증상인데요, 편두통이 생기는 원인은 매우 다양한 이유로 발생하게 됩니다.

편두통은 남자분들보다는 주로 젊은 여성들에게서 많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남자보다 여자환자가 약 2.5배 정도 더 높은 것으로 조사되었다고 하네요.

 

머리아픈 사람들 사진
[ 편두통의 원인 ]


머리의 특정부분만 아픈 편두통은,
머릿속에 있는 혈관 신경이 과도하게 예민해지면서 발생하고, 뇌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대사에 이상이 발생하면 생긴다고 합니다.

가족력으로 인해 자주 발생하는 사람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가족력으로 인한 증상발현
■ 과도한 음주로 인해 발생
■ 스트레스
■ 과로
■ 예민한 성격

이밖에도 다양한 이유로 인해 편두통이 발생합니다.
보통은 시간이 지나면서 편두통은 사라지는데,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전문의에게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 편두통 증상은?

가장 흔한 증상은 관자놀이 부분이 아픈 증상입니다. 또한 좌측이나 우측 특정 부위가 지끈거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편두통이 발생하면 보통 5시간에서 72시간 이내에는 완화가 되지만, 심한경우에는 더 오랜 시간 지속될 수 있고, 오한과 구토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편두통으로 인해 무기력감이 생기기도 하고, 불안증상 같은 정신적인 질환도 발생됩니다.

 

머리아픈 사람들 사진
[ 편두통 증상 ]


■ 목이 뻣뻣하고 피곤한 증상
■ 관자놀이 부분 통증
■ 좌측 또는 우측 머리 통증
■ 심한경우 안구통 및 구토발생

 

 

# 편두통 완화방법은?

■ 물 마시기
신체에 수분이 부족하면 뇌에 충분한 산소가 공급되지 않아 두통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평소에도 물을 자주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게 좋습니다.

■ 빛 차단하기
편두통이 있는 사람들은 빛에 매우 민감한 증상을 보입니다.
편두통 증상이 생긴다면 조용한 방에서 휴식을 갖는 방법이 좋습니다. 조용한 방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심한 경우에는 잠을 자는 방법이 좋다고 하네요. 수면 중에는 통증을 줄여주는 물질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두통으로 고생하는 사람들 사진
[ 편두통 원인과 증상 ]


■ 찜질
목덜미 또는 이마에 찜질을 하면 편두통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는 따뜻한 물에 샤워를 하는 방법도 통증을 완화시킨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편두통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