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추천상품 ]

[ 내돈내산 ] 롯데 처음처럼 새로 소주 도수, 가격, 칼로리, 맛 후기

by 구아재 2022. 11. 25.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새로소주 맛본 후기 ]

 

오늘은 최근에 롯데에서 16년 만에 출시한 신제품 소주인 "새로 소주"를 마셔보고 느낀 후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대표 술인 소주는 다양한 브랜드에서 많은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는데요, 이번에 롯데에서 오랜만에 신제품이 나왔다고 해서 직접 구입해서 마셔보고 느낀 후기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혹시 안 드셔 보신 분들은 꼭 한번 드셔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롯데 새로 257 소주

2022년 9월 롯데에서 16년만에 처음으로 신제품 "새로" 소주를 출시했습니다. 


롯데칠성의 대표 주류는 희석식 소주인 "저음처럼"과 증류식 소주인 "대장부"가 있는데요, 이번에 출시한 "새로" 소주는 희석식 소주에 증류식 소주 맛이 나는 특이한 소주입니다.

요즘 유행하고 있는 과당이 전혀 첨가되지 않은 제로슈거 소주라,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또한, 소주라고 하면 초록색병이 생각나는데, 새로소주는 흰색병으로 디자인까지 많은 애주가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최근 진로에서 레트로 두꺼비를 유행시키며 소주는 초록색병이라는 공식을 깨뜨렸는데, 이번에 새로 소주는 흰색으로 만들면서 더 특이하고 아름다운 디자인을 완성시켰습니다.

새로 소주는 "새로구미" 라는 구미호 캐릭터를 내세워 홍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진로에서 "진로 이즈 백"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두꺼비를 내세워 홍보를 하는 방식을 벤치마킹한 것 같습니다. 

 

새로소주 캐릭터 사진입니다.
[ 새로 소주 ]


[ 새로소주 "도수" ]

새로 소주는 16도로 처음처럼 소주의 16.5도 보다 0.5도가 낮게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우리나라 소주의 유행이 16.5도인데 이것보다도 0.5도가 낮은 소주입니다.

예전에 소주는 23도 정도로 매우 독한 술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16도까지 떨어져서 이제는 독한술이라고 표현을 할 수 없습니다. 소주 중에 가장 순하다는 청하도 13도 이기 때문에 이제 소주는 순한(?) 술이라고 해야 할지도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순하다고 해도 많이 마시면 의식을 잃을 수도 있다는 거... 

 

 

선물 추천, 게임기 추천 닌텐도 스위치 OLED 라이트 특장점과 최저가, 사용후기 알아보기

오늘은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닌텐도 게임기 최저가와 사용후기를 알아보고, 닌텐도 게임기 종류도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3가지 종류의 게임기가 있는데요, 각각 특장점은 무

kuaje80.com

 

 


[ 새로소주 "칼로리" ]

새로 소주의 칼로리는 소주 1병 기준에 324 kCal입니다. 시중에 판매되는 다른 소주는 평균 400kCal 정도 되는데, 아무래도 제로 슈거 소주라 그런지 다른 소주들보다 약 80kCal 더 낮은 제품이네요. 

 

새로소주 사진입니다.
[ 롯데 새로소주 ]

 

새로 소주 가격과 파는 곳

롯데마트 기준으로 6병이 들어있는 1팩의 가격은 7,740원입니다. 여기에 현재 300원 쿠폰까지 주고 있으니 실제 금액은 6개 1팩에 7,440원입니다. 1병당 1,240원 꼴입니다. 제가 평소에 즐겨마시는 소주가 "좋은 데이" 소주인데 좋은 데이가 1병에 1,390원 정도 하니깐 새로 소주가 금액은 더 저렴합니다.

 

● 6병 1팩 : 7,740원 (추가 300원 쿠폰 사용 가능_

● 1병 : 1,290원

 

새로소주 판매가격이 나와있는 사진입니다.
[ 새로소주 가격 ]


새로 소주는 롯데칠성 제품이라고 롯데마트에서만 판매하지는 않습니다. 다른 브랜드 제품들도 마찬가지 겠지만, 새로소주도 어지간한 대형마트와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드셔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새로소주 맛 본 후기

음... 처음 한잔을 마셔보니 일반소주와는 다른 증류식 소주 맛이 났습니다. 하지만 증류식 소주는 도수가 높아 독하다는 생각이 드는데, 새로소주는 첫맛은 증류식 소주맛이 나는데 목 넘김이 좋고 독하다는 느낌은 전혀 나지 않았습니다. 

제가 평소에 "좋은 데이(16.9도)" 소주를 즐겨 마시는데, 좋은데이 소주는 도수가 약해서 그런지 목 넘김이 좋고 숙취가 없습니다. 하지만 애주가인 제가 느끼기에는 소주 특유의 쓴맛이 적어 약간 아쉬웠습니다.

 

새로소주 디자인 사진입니다.
[ 새로소주 6팩 ]


하지만 새로 소주는 처음에 약간 쓰다는 느낌이 드는 것 같은데 독하지 않아 목 넘김이 좋고, 약간 쓴데 순하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처음에 쓰다는 느낌이 나는 것은, 특유의 증류식 소주의 맛과 향 때문인 것 같습니다.

그런데, 제로 슈거 소주인데도 첫맛과 끝맛은 달달한 맛이 많이 났습니다.

과당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단맛이 나게 하는게 기술인것 같네요. 몸에 좋지않은 과당은 빼고 끝맛은 단맛이 나니 제 입맛에는 딱 좋았습니다. 오히려 다른 소주에서 나는 단맛은 과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였습니다.

 

 


[ 총평 ]
개인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애주가로서 저는 앞으로는 새로 소주를 마셔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과하지 않은 쌉쌀한 맛과 목 넘김이 좋고, 마지막엔 약간 달달한 맛까지 나서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새로 소주를 마실 때는 일반 소주와 비슷하다는 생각이 들고 적당히 취기도 올라오지만, 도수가 약해서 그런지 다음날 숙취도 없어 너무 좋았습니다.

마트 기준으로 가격도 조금 더 저렴해서 금액까지 마음에 드네요. 

 

새로 소주 사진입니다
[ 새로소주 흰색 병 ]


오늘은 이번에 롯데에서 새로 출시한 "새로 소주"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내용을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