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추천상품 ]

티비TV 고르는 방법과 티비 추천상품, LG 올레드 티비 구입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by 구아재 2022. 11. 24.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티비 추천상품 ]

 

오늘은 TV 고르는 방법과 제가 최근에 구입한 엘지 올레드 티브이 구입기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예전에 비해 최근에는 티비티브이 두께가 얇아졌기 때문에, 크기가 큰 티브이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렇다고 무작정 큰 티브이를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이번에 공부해서 우리 집 시청 거리에 맞는 티브이를 구입했습니다.

마지막에는 이번에 직접 구입한 티비 구입기와 최저가 정보에 대해 나와있으니 쇼핑하시는데 참고하세요.

 

 

 

[ TV 고르는 방법 ]

최근에 출시되는 TV들은 전부 인치로 표시가 되는데요, 여기서 말하는 인치는 화면의 왼쪽 상단 모서리부터 오른쪽 하단 모서리까지의 대각선 길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예전에는 "CRT TV" 라고 해서 뒤통수가 튀어나온 TV를 많이 봤었는데, 최근에는 LCD, LED, QLED, OLED, QNED 등등 종류도 다양하게 나오고 두께도 얇게 나오기 때문에 가급적 화면이 큰 제품을 선택하는 게 좋습니다.

 

티비 인치 표현하는 사진입니다.
[ 티비 인치 계산하기 ]


하지만 무턱대고 무조건 큰 TV만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시청거리를 생각해서 선택하셔야 하는데요, 우리 집에는 어떤 사이즈가 적당한지 같이 알아보도록 합시다.

 

 

 

[ TV크기에 맞는 시청 거리 ]

최근에는 우리나라에서는 "인치" 라는 표현 대신에 "센티"라는 표현으로 바꿔 사용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혼란을 겪고 있습니다.

 

아직도 TV를 판매하는 판매처에서는 "센티"로 표기는 되어있지만 상담은 "인치"로 하는 데가 많더라고요. 그래서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TV 크기를 센티로 바꿔봤습니다.

 

티비보는 사람 사진입니다.
[ 시청거리에 맞는 티비 고르기 ]


우리 집에 맞는 티브이를 구입하기 전에 정확한 인치와 크기를 알아야 하기 때문에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구입하시면 됩니다.

● 80cm → 32인치
● 108cm → 43인치
● 123cm → 49인치
● 125cm → 50인치
● 138cm → 55인치
● 152cm → 60인치
● 163cm → 65인치
● 176cm → 70인치
● 189cm → 75인치
● 194cm → 77인치
● 207cm → 82인치
● 214cm → 85인치

시청 거리에 맞는 TV 사이즈는 TV 크기에 1.2를 곱했을 때 나오는 거리입니다.
예를 들어 55인치(138cm) 를 구입하려고 생각하셨다면, 55인치는 138cm이니 138cm에 1.2를 곱했을 때 나오는 거리를 계산하시면 됩니다.

● 55인치 (138cm)의 권장 시청거리는, 138 * 1.2 = 약 1.7m입니다.

보통 30평대 아파트의 경우에는 시청 거리가 약 4m 정도 되기 때문에 85인치까지는 무리 없이 시청 가능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우리 집 시청 거리를 계산하고 거기에 맞는 티브이를 구입하시면 가장 적합한 티비를 구입하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내 돈 내산 ] LG OLED TV 구입기

집에 TV를 10년 넘게 써서 이번에 월드컵도 있겠다싶어 바꿨는데요, 구입후기에 대해 적어볼께요.

막상 TV를 구입해야겠다고 생각하고 나니 어떤 TV를 구입해야하는지 막막하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집 근처에 있는 하*마트로 가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티비 상담받은 사진입니다.
[ 근처 전자제품 매장 방문 ]


상담원에게 제품을 추천해달라고 하니 LG 올레드 TV를 추천해줘서 설명을 들었습니다.
상담을 들으면서 화질 비교를 해주는데 실제 올레드 TV가 다른 TV를 보다 화면 선명도나 밝기가 좋아 개인적으로는 매우 만족스러웠습니다. 

● 해상도 : UHD 4K

화질이 좋아 자세히 보니 4K 해상도를 가진 TV라서 그랬습니다. 
해상도가 좋은 TV가 되려면 TV 화면을 이루는 검은 점인 "픽셀"이 얼마나 많이 들어가 있냐에 따라 차이가 나는데요, 4K는 가로 3,840개가 있고 세로는 2,160개로 총 830만 개의 픽셀이 촘촘히 있습니다. 그래서 당연히 화질이 좋을 수밖에 없었습니다.

 

화질 차이 사진입니다.
[ 4K 화질차이 ]


특히 색감이 너무 좋았는데요, 옆에 같은 LG 티브이인데 올레드 티브이와 비교하니 색감에서 많은 차이가 났습니다. 컬러를 표현하는 기술이 더 뛰어난 것 같았습니다.

 

▼▼▼ LG 올레드 TV 최저가 정보 ▼▼▼

 

※ 올레드 TV 최저가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올레드 티비 최저가 알아보기 ]

 

그리고 두께가 정말 얇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손가락보다 더 얇은 두께였는데요, 집에 벽걸이로 설치하려고 생각했는데 저렇게 얇은 티브이가 과연 벽에 걸릴까 싶을 정도로 얇았습니다. 


하지만 벽에 거는 데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해서 안심하고 설명을 들었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티비 두께 사진입니다.
[ 올레드 티비 두께 ]


일단 바로 선택은 못하고 제품 설명만 듣고 나왔습니다. 옆에서 와이프가 온라인으로 비슷한 모델을 검색했는데 매장에서 상담했던 금액과는 많은 차이가 났습니다...


같은 제품도 아니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이라 어느 정도 예상은 했었지만 요즘 같은 불경기에 선뜻 오프라인 매장에서 구입할 수가 없었습니다...

 

올레드 티비 사진입니다.
[ LG OLED TV ]


그래서 이리저리 찾다가 결국 로켓처럼 빠른 배송을 해주는 "쿠*" 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 LG 올레드 TV 최저가 정보 ▼▼▼

 

※ TV 최저가 정보는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 올레드 TV 최저가 알아보기 ]

 

집이 24평이라 전에는 43인치를 보고 있었는데 이번에 올레드 TV 55인치로 바꿨습니다.


결론은,

대만족이고 혹시 TV가 너무 클까 싶어 걱정했었는데, 오히려 조금 더 커도 괜찮다고 생각이 되더라고요. 
참고로 배송은 6일 정도 걸렸던 것 같고, 설치기사님이 친절하게 방문해서 설치해주고 가셨습니다

TV 구입하실 때 사이즈 잘 계산해서 구입하시고, 좋은 제품 저렴하게 구입하시기 바라요^^

오늘은 TV고르는 방법과 엘지 올레드TV 장점, 구입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