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추천상품 ]

노트북 가격비교 아이 노트북 구입후기, 추천상품, 삼성노트북, LG노트북, 갤럭시북2 안내

by 구아재 2023. 1. 8.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노트북 추천상품 ]


오늘은 최근에 고민하다 결국 구입하게 된 노트북 구입후기와 추천상품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큰아이가 PC가 필요해서 노트북과 데스크톱을 고민하다 이번에 큰맘 먹고 노트북을 구입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노트북을 구입한 이유와 이 제품을 선택한 이유에 대해 알려드리고, 마지막에는 최저가 정보까지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노트북 or 데스크탑?

이번에 큰아이가 초등학교 고학년이 되면서 컴퓨터가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이리저리 알아보던 중에 제가 선택한 이유와 제품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예전에 데스크톱을 사용했었는데 아이 한데 물어보니 노트북이 좋겠다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왜 노트북이 좋겠냐고 물어보니 그냥 친구들이 노트북을 사용한다네요^^;;
아직 아이는 아이인가 봅니다.

그래서 제가 아이입장에서 고민을 해봤습니다.

먼저 PC는 성능이 중요하지 않겠습니까? 그래서 사양에 대해 알아보니 확실히 데스크톱이 사양은 더 높았고 가격은 좀 더 저렴했습니다.
최근에는 삼성이나 엘지제품이 아니라 가성비 좋은 주연테크나 조립제품이 많이 나오다 보니 성능을 우선시한다면 당연히 데스크톱이 좋겠더라고요.

하지만 데스크톱은 모니터와 키보드, 마우스까지 이것저것 필요하니 공간이 많이 필요했습니다. 안 그래도 아이들짐이 많아서 방이 좁은데 데스크톱을 놓으려니 복잡하겠더라고요....

● 데스크톱 (사양우수, 가격 비쌈)

노트북은 사양은 데스크톱에 비해 낮지만, 휴대를 할 수 있고, 공간을 적게 차지하기 때문에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 출시되는 제품들을 보니 고사양 제품도 시중에 많이 나와있어서 금액만 감당이 된다면 제법 괜찮았습니다.

하지만 노트북은 화면이 좀 작았고, 사양이 높은 제품으로 구입하려니 비싼 비용이 문제가 되더라고요..

● 노트북 (가격우수, 사양 낮음)


그래서 최종결론은,
아직 고사양 제품이 필요하지 않고, 안 그래도 좁은 방에 데스크톱과 각종 주변기기를 놓기에는 복잡하며, 방에서나 거실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노트북으로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 노트북 추천상품

주말에 마트 장 보러 갔다가 전자제품 매장에서 노트북을 봤는데 금액이 생각보다 비싸더라고요...
비싼걸 먼저 봐서 그런지 저렴한 제품은 눈에 들어오지도 않았습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알아보던 중에 좋은 제품이 있어서 딱 선택했습니다^^

갤럭시북2 사진입니다.
[ 삼성 갤럭시 북2 ]


제가 선택한 제품은 "삼성 갤럭시 북 2" 제품입니다.
한번 구입하면 오래 사용할 제품이고, 금액이 고가제품이기 때문에 며칠 동안 고민고민하다가 결국 고른 제품입니다^^

각종 사용후기와 최저가 정보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 품목 : 삼성 갤럭시북 2
● 모델 : NT550 XED-K78AR/S

※ 사용후기와 최저가 정보 알아보기

최저가 정보 알아보는 사진입니다.
[ 삼성 갤럭시 북2 최저가 ]


노트북을 구입하기로 선택하면서 가장 고민했던 부분이 가격대비 사양이었습니다.
가급적이면 적은 비용으로 최대한 높은 사양을 갖고 싶은 게 사람들 마음 아니겠습니까^^

아래 제품 사양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노트북인데도 불구하고 사양자체가 매우 높은 제품입니다.
데스크톱과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사양이 좋았어요.


노트북으로는 고사양 게임을 할 수 없다고 하던데, 이 제품은 CPU가 최근에 나온 12세대 i7 제품이고 메모리가 무려 16GB나 되었습니다. 또한 저장장치가 기존에 HDD가 아니라 속도가 훨씬 더 빠른 SSD로 1TB나 되었기 때문에 데스크톱과 견주어도 충분한 성능을 가진 제품이더라고요.

오프라인 매장에서 봤을 때 금액이 너무 비싸서 걱정이었는데, 온라인 이곳저곳 비교하다 보니 이 정도 금액이면 충분히 만족할만한 금액이었습니다.

# 갤럭시 북 2 특장점

※ 사용후기와 최저가 정보 알아보기

최저가 정보 사진입니다.
[ 노트북 사용후기 알아보기 ]


1. 고성능 CPU
갤럭시 북2 제품은 인텔에서 나온 가장 최신 CPU인 12세대 i7 프로세서를 탑재하고 있었습니다.
아이가 과제를 하거나 동영상 강의를 볼 때 끊김이 없고, 좋아하는 그림이나 고해상도 이미지 작업을 할 때도 매끄럽게 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사양표 사진입니다.
[ 고성능 제품 ]


2. HDD 확장가능
기존에 장착된 1TB의 SSD 용량도 충분하지만, 혹시 저장공간이 부족한 사람들을 위해 HDD를 추가 확장할 수 있는 추가 슬롯이 있습니다. 용량 부족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다양한 확장성
노트북인데도 불구하고 다양한 포트를 지원하기 때문에 주변기기들과 확장성이 좋았습니다.
또한 충전은 휴대폰과 같은 C타입의 충전기를 사용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노트북 전용 아답터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었습니다.

확장성 사진
[ 다양한 확장성 ]


4. 듀얼 스크린
이건 제가 사용하는 기능인데요^^
집에 사용하는 갤럭시 탭과 노트북을 연결해 갤럭시탭을 세컨드 모니터로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로 제가 업무를 볼 때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이었습니다.

듀얼스크린 활용사진입니다.
[ 듀얼스크린 ]


5. 무게
예전에 제가 사용하던 노트북은 두께도 두꺼웠고 무거워서 사실 들고 이동하기 불편했었습니다.
하지만 갤럭시 북 2 제품은 노트북의 무게가 1.8kg으로 크기에 비해 가볍기 때문에 아이들이 노트북을 들고 이동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었습니다.

오늘은 노트북 구입후기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내돈내산) 에어프라이어 추천제품, 최저가 정보, 에어프라이어 사용후기 (필립스 HD-9200)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특장점과 내 돈으로 구입한 추천 제품 사용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 없는집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