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마스크 종류 및 사용방법,KF94,KF80,KF-AD,보건용마스크,1회용마스크,방진마스크,비말차단,수술용 마스크,마스크폐기방법

by 구아재 2020. 9.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올바른 마스크사용법과 마스크 종류" 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코로나" 가 급증함에 따라 다시 마스크사용이 큰 화두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얼마전까지만 해도 품귀현상으로 구하기가 어려웠는데 현재는 쉽게 구할수 있습니다.
어떤 종류가 있는지, 어떻게 사용해야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마스크 종류


※ 보건용 마스크
보건용 마스크에는 KF80, KF94, KF99 등이 해당 됩니다.



여기서 KF는 Korea Filter를 줄인 것인데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증한 제품입니다.
KF80은 평균 0.6㎛ 입자를 80% 이상, KF94는 0.4㎛를 94% 이상, KF99는 0.4㎛ 입자를 99% 이상 걸러준다는 의미입니다.

 

 

※ 방진 마스크
방진마스크에는 N95가 있는데요 0.2㎛ 이상의 유해 물질을 95% 이상 차단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보건용 마스크와 마찬가지로 숫자가 클수록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차단율이 높지만 그만큼 산소투과율이 낮아서 어린이 같은 경우에는 호흡을 답답해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호흡기질환이 있는 분들은 주의해서 사용해야 합니다.

 

 

※ 비말 차단용/수술용 마스크
코로나 사태 때문에 보건용 마스크를 구하기 어려워서 일회용 마스크를 구매해서 착용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면 마스크의 용도가 방한이었다면 일회용 부직포 마스크는 여러 가지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일회용이기에 1회만 사용하는 걸 권하고 있습니다.
장시간 착용해야 하는 환경, 더운 여름철, 호흡이 불편한 경우에 사용이 편리합니다.

 

 

미세입자 차단

방진마스크 > 보건용마스크 > KF-AD > 비말 차단용/수술용 마스크

 

호흡 용이성

비말 차단용/수술용 마스크 > KF-AD > 보건용마스크 > 방진마스크

 

 

올바른 마스크 사용법


● 마스크 착용 전, 손 깨끗이 씻기!
● 입과 코를 가리고, 틈이 없도록 착용하기!



● 착용 중 마스크 만지지 않기!
● 만진 후 깨끗이 손 씻기!

 

 

※ 마스크 착용으로 이상반응 (호흡곤란, 어지러움, 두통 등)이 발생한 경우, 개별 공간에서 마스크를 벗고 휴식을 취한 후 증상이 완화되면 마스크를 착용한 후 복귀합니다.


※ 24개월 미만 유아나 주변의 도움 없이 스스로 마스크를 벗기 어려운 사람은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마스크 폐기방법


마스크는 귀에 거는 끈만 이용해 벗은 후 바깥면을 안쪽으로 접어 끝으로 감고 소독제를 뿌려 종량제 봉투에 버립니다.
※ 소독제가 없는 경우 비닐봉지에 넣어 쓰레기봉투 밖으로 나오지 않도록 합니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같이 보면 좋은 글 ]

백종원 집밥 백선생 백주부 레시피 모음,제육볶음,콩불,옥수수전,오징어볶음,두부조림,국민레시피 모음

몸에 좋은 미니야채, 미니채소, 미니양배추, 미니오이, 미니양파, 미니파프리카,미니단호박 안내

현대카드 M포인트 사용처,M포인트몰,M포인트 쇼핑몰,H코인,H-Coin 전환,M포인트 가족,포인트활용법 안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