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여드름에 좋은 음식,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24.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여드름에 좋은 음식 ]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여드름에 좋은 음식, 치료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여드름은 보기에도 안좋지만, 심한 경우에는 고름도 생기도 통증도 있기 때문에 빨리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평소에 자주 챙겨 드시면 여드름과 피부미용에 좋은 음식과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 소개해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꼼꼼히 읽어주시길 추천드립니다.

 

 

여드름의 원인은?

여드름은 아주 오래전부터 사람들을 괴롭게 하는 불치병 중에 하나 입니다. 보통 학생일 때 여드름이 많이 생기지만 어른이 되어서도 다양한 이유로 여드름이 생기기도 합니다.

 

여드름짜는 사진
[ 여드름이란? ]


여드름은 피부의 모공이 막혀서 생기는 피부질환 인데요, 죽은 피부 세포 또는 세균, 피부의 모낭을 막는 건조된 피지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흔히 "피부 트러블" 또는 "뾰루지"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 여드름의 원인 ]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는 다양하지만, 대표적인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기름진 음식
2. 과한 스트레스
3. 음주와 흡연
4. 수면부족
5. 과도한 화장
6. 호르몬 변화
7. 꽉 조이는 옷이나 모자착용

 

 

여드름 없애는 방법

[ 물 마시기 ]
물 마시는 습관은 매우 좋은 것 같습니다. 제가 다른 포스팅에서도 언급했었지만, 물을 적당량 자주 마시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여드름에도 물 마시기는 좋은데요,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게 되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기 때문에 피부미용에도 좋고 여드름에도 매우 좋습니다.

[ 여드름 치료 ]
여드름이 심한 경우에는 피부과를 찾아 전문의와 상의하시고 치료를 받으시는 게 좋습니다. 여드름은 치료하는 방법으로는 레이저 치료와 주사, 박피술 등 이 있습니다. 피부의 상태와 증상에 따라 치료방법에 바뀌기 때문에 전문의와 상담을 통해 현재 상태를 정확히 파악하고 치료를 하시는 게 좋습니다.

 

여드름치료 후 사진입니다.
[ 여드름 치료받기 ]


[ 여드름 연고 ]
여드름 때문에 고생하시는 많은 분들이 여드름 연고를 사용하고 계실 텐데요, 비타민A 화합물인 레티노이드 성분이 피지를 줄여주고 여드름에 효과적이라고 하니 해당 성분이 포함된 연고를 사용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 세안 ]
평소 피부관리를 철저히 해야 여드름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당연히 깨끗이 세안을 해야 하며, 각질 관리도 같이 해주시면 좋습니다. 각질때문에 여드름이 생기기도 하기 때문에, 시중에 판매하고 있는 스크럽제를 이용해 각질관리도 꾸준히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여드름 패치 ]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는 방법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여드름 패치를 사용하게 되면, 여드름이 심해지는 걸 막아주고, 외부로 부터 각종 세균 오염을 막아주기 때문에 여드름이 심한 경우에는 패치를 사용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 얼음 마사지 ]
얼음은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얼음을 천에 감싸서 여드름이 심한 부위에 마사지를 해주면 좋습니다. 

 

여드름에 좋은 음식

[ 고구마 ]
고구마에는 비타민A가 풍부하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챙겨 드시면 피부미용에도 좋고 여드름에도 좋습니다. 특히 고구마에 많이 함유되어있는 "레티놀"이라는 성분은 여드름을 제거해주는 화장품에도 쓰이기 때문에 여드름 예방에는 효과적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구마사진입니다.
[ 고구마 ]


[ 등 푸른 생선 ]
등푸른 생선을 자주 드시면 여드름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등푸른 생선에는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염증 제거, 혈액순환에 좋아 여드름에 더욱더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오메가 3이 풍부한 등 푸른 생선은 평소에 자주 드시면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 토마토 ]
토마토는 어디에 내놔도 빠지지 않는 좋은 채소입니다.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고 미네랄 함유량이 높아 특히 피부미용에 좋습니다. 토마토는 자주 챙겨 드시는 것도 좋지만 여드름이 신한 부위에는 토마토 조각으로 마사지를 해주는 방법도 효과적입니다.

[ 녹차 ]
카테킨 성분이 풍부한 녹차도 여드름에 좋습니다. 카테킨 성분은 항균작용과 항염작용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여드름으로 인한 피부의 염증을 줄여주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항상 화 성분으로 인해 피부조직을 재생시켜주는데도 좋습니다. 

 

녹차 사진입니다.
[ 녹차 ]


[ 당근 ]
당근에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여드름 예방과 제거에 효과적입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피부가 재생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오늘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방법과 여드름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