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탈모에 좋은 음식과 식품, 나쁜음식, 모발에 좋은 음식을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22.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탈모에 좋은 음식 ]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탈모 인구가 천만명이 넘는다고 하는데요, 5명 중에 한 명은 탈모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마지막에는 제가 사용하고 있는 탈모에 좋은 샴푸도 추천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꼭 읽어주세요.

 

 

 

탈모에 좋은 음식

[ 검은콩 ]
검은콩에는 단백질이 매우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 대표적인 음식으로 꼽힙니다. 검은콩은 혈당 지수가 낮고, 리놀렌산과 이소플라본 성분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또한 검은콩은 신장과 방광의 기능을 원활하게 만들어 주기 때문에 몸 안에 파괴된 조직을 회복시켜 줍니다. 이런 효능으로 인해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해 풍성하고 힘 있는 모발을 만들어줍니다.

 

검은콩 사진입니다.
[ 탈모에 좋은 검은콩 ]


[ 물 ]
물은 우리 몸을 구성하는 중요한 물질 중에 하나입니다. 물을 자주 드시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주고, 노폐물 배출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탈모예방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지켜줍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양의 물은 오히려 독이 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2리터 내외로 마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물 사진입니다.
[ 탈모에 좋은 물 ]


[ 해조류 ]
해조류가 탈모에 좋은 음식이라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실 텐데요, 해조류에는 요오드와 철, 칼슘이 풍부하기 때문에 모발의 건강과 성장에 많은 도움이 되는 음식입니다.

 

 

 

특히 다시마에는 비타민A와 비타민D가 풍부하기 때문에 모발을 재생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소 해조류 반찬을 자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미역사진입니다.
[ 탈모에 좋은 해조류 ]


[ 호두 ]
호두는 뇌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져 있는데, 혈액순환과 모발건강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비타민B와 비타민E가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매우 좋습니다.

 

호두 사진입니다.
[ 탈모에 좋은 호두 ]


[ 마늘 ]
마늘이 탈모예방에 도움이 되는 사실은 저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마늘을 많이 먹는데 왜 탈모가 많은지 이해가 잘 안 되기도 하네요.


마늘은 항균효과가 뛰어난 음식이라 우리 몸에 있는 독소를 빼주고, 면역력을 길러주기 때문에 탈모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마늘은 마늘 차체의 성분으로 모발에 좋다고 하기보다는 외부의 각종 바이러스나 세균 감염으로부터 우리 모발을 지켜주는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습니다.

 

마늘 사진입니다.
[ 탈모에 좋은 마늘 ]

 

탈모에 안 좋은 음식

[ 술 ]
탈모에 안 좋은 음식 한 가지를 꼽으라면 당연히 술을 꼽을 수 있습니다. 술을 마시게 되면 몸에 열이 오르게 되고, 열은 우리 두피로 올라오기 때문에 모발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술을 많이 마시게 되면 간 건강에도 안 좋기 때문에 가급적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 담배 ]
저도 약 20년간 담배를 피웠지만 지금은 끊었는데요, 담배는 도움 되는 게 하나도 없는 식품인 것 같습니다. 담배는 모발의 건강을 나쁘게 하고 탈모를 촉진시킬 뿐만 아니라, 각종 암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라도 빨리 끊는 게 좋습니다. 비타민을 공급해줘도 모자랄 판인데 담배는 오히려 비타민을 파괴시켜 비타민 부족을 만들기 때문에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빨리 끊읍시다.

[ 기름진 음식 ]
기름에 튀긴 음식이나 볶은 음식 등은 모발의 건강을 해칠 뿐만 아니라 건강한 모발도 빠지게 만듭니다. 기름성분이 두피에 과도한 피지를 분비하게 만들기 때문에 모발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음식입니다. 평소 기름진 음식을 자주 드시는 습관은 매우 안 좋습니다.

 

튀김 사진입니다.
[ 모발에 안좋은 기름진 음식 ]


[ 짠 음식 ]
짠 음식을 자주 먹으면 나트륨 성분이 두피의 수분을 빼앗아 건조하게 만들어 모발건강에 매우 안 좋습니다. 모발은 수분 공급이 원활해야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 오히려 이런 수분을 빼앗가 가기 때문에 짠 음식은 피하는 게 좋습니다.

 

음식을 너무 짜게 드시면 모발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에 걸릴 수 있으니, 음식을 만들 때 간 조절을 잘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 카페인 ]
하루 한두 잔의 커피는 혈액순환에도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과도한 카페인 음료 섭취는 우리 몸에 수분을 빼앗아 가기 때문에, 오히려 독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과도한 카페인 음료 섭취는 혈압을 올리고, 혈액을 부족하게 만들기 때문에 모발건강에 매우 안 좋습니다. 뭐든지 적당한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탈모 추천 샴푸

저도 오랜 시간 동안 탈모로 인해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지금은 탈모 약도 처방받아먹고 있는데 아직 효과가 많지는 않습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은 아래 저의 탈모병원 방문기를 읽어보시면 도움이 되실 것 같습니다.

 

 

부산 탈모 성지 자혜내과의원 방문기 /망미동 탈모치료 및 처방/부산 탈모전문병원

오늘은 개인적으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최근에 방문한 부산 망미동 "자혜 내과의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지만 몇 년 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

kuaje80.com


저는 탈모를 극복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쓰고 있는데요, 약도 먹고, 샴푸도 사용하고, 비타민도 먹고 있습니다. 탈모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한 가지 방법만 사용하는 게 아니라 꾸준히 이런 방법들을 사용해야 한다고 믿고 있습니다. 

▶▶닥터 포헤어 폴리젠 샴푸 최저가◀◀ 


현재 제가 사용하는 샴푸는 "닥터 포헤어 폴리젠 샴푸"입니다.


이 샴푸를 오랫동안 사용하고 있는 이유는, 개인적으로 느끼기에 세정력이 매우 좋기 때문에 두피의 기름기를 없애주고, 한 번만 사용해도 실제 모발의 힘이 느껴지기 때문에 매우 만족하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풍성한 거품 때문인지 다른 샴푸보다 더 깨끗하게 세척이 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으로 인해 개인적인 만족도가 매우 높은 샴푸입니다.

 

닥터포헤어 샴푸 사진입니다.
[ 닥터포헤어 폴리젠 샴푸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 직접 사용하면서 느끼는 장점 ]


1. 풍성한 거품으로 세척력이 좋음
2. 1회 사용만으로도 느껴지는 모발의 탄력
3. 은은하고 고급스러운 향기
4. 비듬 감소 (확실히 줄어드는 게 느껴짐)
5. 탈락 모발 감소

▶▶닥터 포헤어 폴리젠 샴푸 최저가◀◀

 

닥터포헤어 폴리젠 플러스 샴푸

COUPANG

www.coupang.com

오늘은 탈모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 탈모 추천 샴푸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카카오톡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은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일이 거의 없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