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카타르 월드컵 우리나라 경기일정과 포르투칼 축구 대표팀 전력분석

by 구아재 2022. 11. 24.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포르투갈 전력분석 ]

 

오늘은 [ 2022 카타르 월드컵 ] 포르투갈, 포르투갈대표팀 전력분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르투갈은 우리나라와 2002년 한일 월드컵에서 한번 맞붙어 박지성 선수의 역사에 남은만한 골로 이겼던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번 포르투갈 대표팀은 우승팀에 점쳐질 정도로 막강한 팀이 되어 돌아왔는데요, 꼼꼼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르투갈 전력

포르투갈은 피파랭킹 9위로 H조(대한민국, 포르투갈, 우루과이, 가나)에서 가장 막강한 팀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더군다나 선수들 하나하나를 보면 누구 하나 쉬운 상대가 없을 정도로 대단한 선수들이 모여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예전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우리나라가 이겼던 적이 있는만큼 이번에도 이변을 만들어내기를 간절히 기도해봅니다.

 

포르투갈 축구사진입니다.
[ 포르투갈 ]


[ 대한민국 포르투갈 경기일정 ]

예선 마지막 경기인 포르투갈과의 경기일정 입니다.
우리나라 시간으로는 금요일에서 토요일로 넘어가는 자정에 경기를 합니다.

 

  
● 대한민국 : 포르투갈 ▶ 12/03(토) 오전 00:00

 

경기일정 사진입니다.
[ 대한민국 경기일정 ]


[ 포르투갈 전력분석 ]

● 감독 : 페르난두 산토스
● 피파랭킹 : 9위
● 역대전적 : 대한민국 1승 (압도적)

포르투갈과는 예전 2002년 한일월드컵에서 한번 맞붙은 전적이 있는데요, 다들 아시겠지만 한일월드컵에서 박지성 선수가 멋진 골로 승리를 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대한민국 국가대표 사진입니다.
[ 대한민국 국가대표 사진 ]


포르투갈은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하고 국내에서는 날강두(?)로 유명한 "호날두"가 있는 팀입니다.

 

세계 최강 공격수로 불리지만 나이가 나이인지라 이번이 아마 마지막 월드컵 경기가 될 것 같습니다. 또한 월드컵 첫 번째 경기를 앞두고 현 소속팀인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계약해지를 하며 심리적으로도 불안한 상태라 어쩌면(?) 대한민국이 이번 월드컵의 최고 이변경기를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호날두 사진입니다.
[ 호날두 ]


하지만 포르투갈은 "호날두" 이외에도 위협적인 선수들이 너무 많습니다.

 


그 중에 특히 주의해야 하는 선수는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뛰고 있는 "브루노 페르난데스"입니다.
"브루노 페르난데스"는 공격형 미드필더로 중원에서 공격과 수비 완급조절 능력이 좋고, 찬스가 생기면 직접 슈팅도 가능한 매우 위협적인 선수입니다. 하지만 간혹 다혈질의 성격 때문에 멘털이 흔들리는 경우를 보이는 단점이 있습니다.

 

브루노 페르난데스 사진입니다.
[ 출처 : 브루노 페르난데스 페이스북 ]


또한 현재 맨시티에서 뛰고 있는 "후벵 디아스"는 뛰어난 피지컬과 지능, 실력으로 이번 포르투갈 수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빠른 발까지 장착해 수비에서 공격으로 이어지는 역습에 능한 최고의 선수입니다.
우리나라 공격수들이 꼭 뚫어야하는 수비 선수입니다.

 

후벵 디아스 사진입니다.
[ 출처 : 후벵 디아스 페이스북 ]

 

포르투갈 대표선수

[ 골키퍼 ]
후이 파트리시우 (AS로마), 주제 사 (울버햄튼), 디오고 코스타 (FC 포르투)

[ 수비수 ]
페페(FC 포르투), 후벵 디아스(맨시티), 하파엘 게레이루(보루시아 도르트문트), 주앙 칸셀루(맨유), 디오고 달롯(맨유), 누누 멘데스(파리 생제르맹), 안토니오 실바(벤피카)

 


[ 미드필더 ]
주앙 팔리냐(풀럼), 주앙 마리우(SL 벤피카), 다닐루 페레이라(파리 생제르맹), 윌리앙 카르발류(레알 베티스), 오타비우 몬테이루(FC 포르투), 브루노 페리난 데스(맨유), 베르나르두 실바(맨유), 후벵 네베스(울버햄튼), 비티냐(파리 생제르맹), 마테우스 누네스(울버햄튼)

[ 공격수 ]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소속팀 없음), 히카르두 오르타(SC 브라가), 안드레 실바(RB 라이프치히), 하파엘 레앙(AC밀란), 주앙 펠릭스(아틀레티코 마드리드), 곤살루 하무스(벤피카)

 

포르투갈 대표팀 사진
[ 포르투갈 축구 국가대표 ]

 

오늘은 포르투갈 대표팀 분석을 해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