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케이블 종류,RGB케이블,DVI,HDMI케이블,랜케이블 안내

by 구아재 2020. 11.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80 입니다.
오늘은 "케이블의 종류와 HDMI케이블"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같이보면 좋은 글 ]

컴퓨터 윈도우 10 사용자 이름 변경하기,PC 이름 바꾸기,관리자계정 이름변경,계정 변경 방법,제어판 이름 변경

 

 

전자기계등을 다른제품과 연결하고 싶을때 여러가지 케이블로 연결하는데요. 케이블종류도 많고 어떤 케이블을 어떻게 구입하고 사용할지 몰라 답답할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케이블의 종류와 어떤 용도로 사용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RGB 케이블


RGB 케이블은 화면을 표시해주는 케이블이며 과거 CRT 모니터나 LCD 모니터 등을 연결해주는 역할을 했다.
R(빨강),G(그린),B(블루) 3가지의 색상을 가지고 혼합하여 눈으로 볼 수 있는 다양한 색상을 만든다.
TV의 대화면으로 PC에 저장된 동영상, 사진을 감상하거나 인터넷을 하는 등 활용도가 높다. 화질이 낮지만 모든 PC와 연결이 가능한 호환성이 좋은 단자다.

 

 

DVI 케이블


DVI 케이블은 1999년에 만들어진 전송 장치 케이블로 최근 사용되고 있는 컴퓨터의 그래픽카드나 메인보드 등을 호환해주는 케이블이다. 영상신호만 전송하기때문에 PC,프로젝터등에 연결하는 케이블이다.



아날로그 방식으로 전송하는 기존의 RGB 케이블 다르게 디지털 신호를 영상으로 변환해 전송하여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한다. (음성은 별도 케이블 연결)

 

 

HDMI 케이블


영상과 음성을 같이 연결하는 케이블이기 때문에 최근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케이블이다.
영상신호와 음향신호를 압축하지 않고 전송하여 TV 등 영상기기에 쓰이는 디지털 방식의 케이블이다. 아날로그 케이블인 S-비디오, 컴포지트, 컴퍼넌트 비디오와 비교 시 별도의 장치 없이 고품질의 음성 및 영상을 하나의 케이블로 동시에 전송할 수 있다.


HDMI 케이블은 화면뿐만 아니라 소리도 전송이 가능하기 때문에 카메라, 핸드폰, 모니터 등 다양한 곳에 사용되고 있으며, 크기에 따라 Mini 타입과 Micro 타입이 있다.

 

 

랜 케이블(LAN)


네트워크를 연결해주는 케이블입니다. 랜선이라고도 하며, UTP케이블 양쪽에 RJ-45잭을 끼운 선.네트워크 장비-컴퓨터의 연결이나, 컴퓨터-컴퓨터의 연결에 사용된다.



 

 

오늘은 이만 적겠습니다.
오늘 만큼은 분명히 어제보다 나은 하루가 될것입니다!
항상 힘내시고 오늘 하루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 같이보면 좋은 글 ]

껌 떼는법,껌 제거방법,옷에 껌 떼는법,옷에 묻은 껌,머리카락 껌 떼는 방법

아이폰,안드로이드,핸드폰 유튜브 광고차단,무료 유튜브 프리미엄 설치,유튜브 백그라운드재생,밴스드,YouTube Vanced 안내

인기 신용카드 추천,롯데카드 추천,고객센터,홈페이지,분실신고,추천카드,신한카드,스타벅스,무이자,롯데카드 마이너스카드,로카,롯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