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필수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메가3, 밀크시슬, 비오틴, 루테인)

by 구아재 2022. 10. 25.
반응형

썸네일 사진입니다.
[ 필수영양제 효능과 주의사항 ]

 

오늘은 필수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오메가 3, 밀크시슬, 비오틴, 루테인) 요즘 영양제 3~4개 정도는 안챙겨드시는 분이 없으실 겁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반드시 챙겨 드시면 좋은 필수 영양제와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포스팅했으니 마지막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알티지 오메가3 (필수 섭취 영양소)

[ 특장점 ]
● 심장건강에 좋습니다.
 - 2018년도와 2002년에 진행된 여러 가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심장질환에 좋다고 보고되고 있습니다.
● 우울증 개선
 - 우울증이 있는 젊은 성인을 두개의 그룹으로 나누어 A그룹에는 매일 일정 용량의 DHA와 EPA를 섭취하게 하고 B그룹은 섭취하지 않았습니다. 약 3주일 후 우울증을 확인해보니 매일 섭취한 A그룹의 우울증 상태가 매우 낮게 나타났습니다.
● 알츠하이머
 - 초기의 알츠하이머 환자에게는 도움이 되며, 지속적으로 섭취시 추후 알츠하이머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영양제 사진입니다.
[ 알티지 오메가3의 효능 ]


[ 주의사항 ]
● 오메가3는 혈전 억제 작용을 하기 때문에, 아스피린과 같은 혈전 억제 의약품을 복용 중이라면 주의하셔서 전문의 의논 후 섭취하셔야 합니다.
● 지방산이기 때문에 공복에 과다 섭취하게 되면 소화불량을 유발하게 됩니다.

 

 

※ 밀크시슬 (간 건강에 좋음)


[ 특장점 ]
● 밀크시슬은 간과 혈관을 보호하고 간 효소 생성을 촉진하며, 지방간과 간염 같은 간질환이 나빠지는걸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과음한 다음날 숙취해소에 좋고, 알콜 산화 스트레스를 제거해 줍니다.
● 밀크시슬은 간 건강에 좋다고 알려져있지만 피부건강과 체중감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 다이어트시 단백질 위주의 식단은 간에 피로를 줍니다. 이에 밀크시슬을 같이 섭취함으로써 간 건강관리를 같이 해줘야 합니다.

[ 주의사항 ]
● 밀크시슬에는 혈당을 낮춰주는 성분이 있습니다. 당뇨약을 복용하는 분은 밀크시슬을 섭취하시고 혈당관리를 필히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 밀크시슬을 섭취하시면 두통과 피부가려움, 설사와 위장 장애가 생길 수 있으니 잘 관찰하시고, 이상이 생기면 섭취를 중지하시고 전문병원에 문의 후 드시는 게 좋습니다.

 

 

※ 비오틴 (탈모방지에 좋음)

[ 특장점 ]
● 비오틴은 수용성 비타민 B군에 속하는 비타민 B7 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의 약 90%가 비오틴 결핍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 비오틴은 체내에서 자체생산이 안되기 때문에 반드시 따로 섭취하시는 게 좋습니다.
● 비오틴 결핍이 지속될 경우 모발건강을 악화시키고, 피부와 눈의 염증을 발생시키기도 합니다. 또한 

 

필수영양제 사진입니다.
[ 필수영양제 효능 ]

 

[ 주의사항 ]
● 일일섭취량을 넘어서 과다 섭취할 경우 여드름이나 알레르기 질환을 발생시킬 수 있습니다.
● 비오틴을 고를때는 합성 부형제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원재료 공개 여부를 체크하셔야 합니다.

 

 

※ 루테인, 아스타잔틴 (눈건강)

[ 특장점 ]
● 루테인은 사람의 노화로 인해 감소되는 망막 내 황반색소 밀도를 유지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이로 인해 눈을 보호해주고 노화방지에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 아스타잔틴은 망막 혈류량을 증가시켜 눈 주변의 근육 수축과 이완에 도움을 줍니다. 이로 인해 눈 피로를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 최근 핸드폰과 컴퓨터를 많이 보는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눈 영양제는 필수로 드시는 게 좋습니다.
● 한 가지 영양제만 드시는 것보다는 루테인과 아스타잔틴을 같이 섭취하시는 게 눈 건강에 훨씬 더 도움이 됩니다.
● 아스타잔틴은 음식으로는 권장량을 채울 수가 없기 때문에 영양제를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주의사항 ]
● 루테인을 과다 섭취하면 기침이나 오한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적당량을 섭취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아스타잔틴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일시적으로 황달이 발생할 수 있고, 복통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늘은 필수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 숨은 보험금 찾는 방법, 청구방법

 

숨은 보험금 찾기 또는 통합조회, 청구하기 (내 보험 찾아줌, 라이프캐치)

안녕하세요. 오늘은 숨은 보험금 찾기 또는 통합조회, 청구하기 (내 보험 찾아줌, 라이프 캐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보험에 가입되어 있지만, 이를 제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