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21.
반응형

썸네일입니다.
[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

 

오늘은 겨울철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에 좋은 음식과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이 낮으면 각종 세균과 바이러스의 침투로 인해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은 생활습관과 평소 챙겨 먹으면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립니다. 마지막까지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면역력이란?

최근 코로나를 겪으면서 많은 사람들이 "면역력" 을 높여야겠다고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면역력이라는 단어는 많이 사용하지만 면역력이라는 단어가 정확히 무슨 뜻인지는 잘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운동하는 사진
[ 면역력을 높이자 ]


면역력이란, 
우리몸은 외부의 세균이나 각종 바이러스에 많은 노출이 되어있는데, 이런 세균이나 바이러스가 인체에 침투할 때 방어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각종 질병이 생기는 원인이 이런 세균이나 바이러스로 인해 발생되는데 이런 나쁜 균들을 막아주는 힘입니다.

이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면역력은 태어나면서 자연스럽게 갖고있는 선척적 면역력이 있고, 음식이나 운동, 각종 활동, 각종 질병을 통해 길러지는 후천적인 면역력이 있습니다.

사람은 나이가 들어가면서 인체의 노화로 인해 다양한 기능들이 상실됩니다. 이중에 면역력도 낮아지게 후천적으로 면역력을 올리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면역력은 우리가 매일 먹는 음식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습니다. 면역력에 나쁜 음식도 있고 좋은 음식도 있는데 아래에서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면역력은 평소 생활습관에 따라, 혹은 매일 먹는 음식에 따라 충분히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 운동
습관적인 운동은 면역력 뿐만 아니라 우리 건강에 필히 필요한 기본 행동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운동의 필요성에 대해서는 인지를 하고 있지만 실천으로 옮기는 사람은 많지 않습니다. 운동을 하면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도 낮아지고, 면역력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지금이라도 당장 실천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달리기하는 사진
[ 운동하기 ]


● 영양제
면역력을 높이는데는 등 푸른 생선을 많이 먹으면 좋습니다. 등 푸른 생선이 좋은 이유가 오메가 3이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매일 생선을 드시기 힘들기 때문에 평소 오메가 3 영양제를 섭취하는 방법도 좋습니다. 
오메가 3은 인체에 염증을 감소시켜주는 역할을 하고, 각종 면역체계를 높이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 꾸준히 챙겨 드시면 좋습니다.

● 숙면
성인은 최소 7시간은 잠을 자야 합니다. 잠은 일상생활을 하는데 꼭 필요한 행위인데요, 평소 수면부족이 지속되면 면역력이 약해지고 정신력이 흐트러질 수 있으며, 각종 질병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에 최소 7시간은 잠을 잘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숙면을 위해, 잠 자기 전에는 스마트폰을 멀리하는 습관을 가지고 잠자기전 따뜻한 우유 한잔을 드시면 숙면에 도움이 됩니다.

● 물 마시기
물을 마시는 행위가 과연 도움이 될까 라고 생각하시는 분이 많으실 텐데요, 당연히 적당량의 물을 매일 마시면 건강에 매우 좋습니다. 인체에 수분이 부족하게 되면 소화기능과 심장, 신장 등에 많은 악영향을 줍니다. 물론 수분 부족은 면역력을 악화시키는 역할도 하기 때문에, 커피나 주스 같은 음료 섭취를 줄이고 물을 자주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 손 씻기
손에는 많은 세균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시죠? 각종 세균이나 바이러스는 손을 통해 우리 인체로 전염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항상 손을 청결하게 씻고, 소독하는 습관을 가지시는 게 좋습니다. 
손 씻는 행위가 면역력을 높이는 직접적인 역할을 하지는 못하지만, 평소 습관적으로 손을 씻는 행위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막는 데는 분명 도움 되는 행동입니다.

 

손씻는 사진입니다.
[ 손 씻기 ]


● 금주, 금연
"과유불급" 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뭐든지 지나치면 안 하느니 못하다는 말인데요, 술과 담배도 마찬가지입니다. 적당한 음주는 오히려 건강에 좋다는 말도 있지만, 말처럼 적당한 음주가 아니라 항상 과음이 문제를 일으킵니다. 또한 흡연은 조금도 도움이 안 되기 때문에 금연이 제일 좋은 방법입니다.
술과 담배는 인체에 매우 안좋고 각종 암이나 질병을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금주와 금연하시길 바랍니다.

 

 

 

면역력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는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 푸드 중에 하나 입니다. 토마토는 맛있기도 하지만 건강에 매우 좋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드시길 적극 추천드립니다. 토마토에 있는 라이코펜 성분과 카로틴 성분이 항산화 작용에 좋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토마토는 덜 익은 초록색보다는 잘 익은 새빨간색을 드시는 게 좋다고 하네요.

 

토마토사진
[ 토마토 ]

  
● 우유
우유는 단백질과 칼슘이 많이 들어있어서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좋고, 어른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면역력을 높여주는 다양한 필수 성분들이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하루 2잔정도 마시면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 아몬드
견과류가 좋은건 알고 계시죠? 시중에 하루 1봉짜리 견과류도 많이 판매되고 있을 만큼 견과류도 우리 건강에 좋습니다. 그중에 아몬드는 폴리페놀이라는 성분이 풍부해 면역력을 높이는데 매우 좋습니다. 아몬드는 면역력을 높이는데 좋을 뿐만 아니라 비타민E도 풍부하기 때문에 항산화 작용에도 좋습니다.

 

 


● 버섯
버섯도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하지만 종류를 가릴거 없이 평소 버섯을 자주 드시면 면역력 향상도 도움이 됩니다. 버섯은 동의보감에도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우리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버섯사진
[ 버섯 ]


● 검은콩
검은콩에는 미네랄과 단백질, 탄수화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면역력을 높이는 좋은 음식입니다. 검은콩은 조리를 안한 상태로 섭취하기는 힘들기 때문에, 밥을 지을 때 같이 넣어 드시거나, 갈아서 두유 형태로 드시면 좋습니다. 또한 간식 대용으로 볶은 검은콩을 드시는 분도 많습니다. 몸에 좋은 검은콩 자주 챙겨 드세요.

● 달걀
달걀은 대표적인 단백질 음식입니다. 하루 1~2개의 달걀을 챙겨드시게 되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달걀에는 필수 아미노산과 비타민B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면역력에는 더할 나위 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오늘은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과 면역력에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산 탈모 성지 자혜내과의원 방문기 /망미동 탈모치료 및 처방/부산 탈모전문병원

오늘은 개인적으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최근에 방문한 부산 망미동 "자혜 내과의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지만 몇 년 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