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카카오톡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19.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카카오톡 주민등록등본 ]

 

오늘은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발급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은 온라인으로 간단히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주민센터에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는 일이 거의 없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더욱더 간단한 카카오톡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저도 이번에 알게 되었는데 더 간단하고 빠르게 발급받을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보시고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카카오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다양한 이유로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급하게 필요할 땐 당장 발급할 수 없어서 난감할 때도 있는데요, 이럴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예전에는 가까운 주민센터를 직접 방문해서 주민등록등본을 발급받아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정부24" 사이트를 통해 편리하게 발급받기도 합니다.

 

검사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주민등록등본 발급 ]


저도 이번에 알게되었는데, 카카오톡에서도 주민등록등본이 발급된다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

제가 직접 발급해보니 1분도 안 되는 빠른 시간에 주민등록등본이 발급되었습니다. 또한 이렇게 발급된 등본은 비밀번호를 걸어 보관할 수도 있고, 카카오톡을 통해 원본을 보낼 수도 있었습니다. 발급방법은 아래에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하는 방법

STEP 01. 카카오톡 열기


STEP 02. 우측 하단에 있는 "점 세개" 클릭


STEP 03. 좌측 상단에 있는 "지갑" 클릭

 

카카오톡으로 등본 발급받는 방법 사진입니다.
[ 카카오톡 주민등록등본 발급 ]


STEP 04. 화면 중앙 우측에 있는 "전자증명서" 클릭


STEP 05. 전자증명서를 처음이라면 약관에 동의하고 본인 인증 완료하기

 

카카오톡 지갑 이용하기
[ 카카오톡 전자증명서 ]


STEP 06. 전자증명서 중 주민등록등본 클릭 (주민등록등본, 주민등록 초본, 코로나19 예방접종증명서 중 택 1)

 


STEP 07. 주민등록등본 신청 (주민등록상 주소 선택하기)

 

카카오톡 등본 신청하기
[ 카카오톡 등본 발급하기 ]


STEP 08. 기본 발급, 선택 발급 중 1가지를 선택하고 "인증 후 선택하기" 클릭


STEP 09. 발급 완료


STEP 10. 발급된 주민등록등본은 비번을 걸어 저장하기 또는 원하는 제출처로 제출하기

 

카카오톡 등본발급완료 사진
[ 카카오톡 등본 발급완료 ]


어린아이를 키우는 분이시라면 놀이동산이나 박물관 등 입장료 등으로 인해 급하게 주민등록등본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는 정말 유용하게 사용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카카오톡으로 주민등록등본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산 탈모 성지 자혜내과의원 방문기 /망미동 탈모치료 및 처방/부산 탈모전문병원

오늘은 개인적으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최근에 방문한 부산 망미동 "자혜 내과의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지만 몇 년 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