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우리몸에 전혀 도움안되는 내장지방 빼는 법, 없애는 방법, 운동, 음식

by 구아재 2022. 12. 19.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 ]

 

오늘은 우리 몸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내장지방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비만이 생기게 되면 여러모로 불편하지만, 우리 몸에 다양한 질병을 만들기 때문에 매우 위험합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고 없애는 방법도 같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장지방이란?

사람은 나이가 들면서 살이 찌면 잘 빠지지도 않고, 보기도 싫은 살이 생기는데요, 이런살을 흔히 "나잇살" 이라고 합니다.

여러 부위에서 나잇살이 생기지만 체형 변화가 두드러지게 보이는 부분은 바로 복부입니다.
체중이 급격하게 늘어나지 않더라도 배만 볼록 튀어나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호르몬의 변화 등으로 내장지방이 많아지면서 복부비만이 생깁니다.

 

살찐사람 사진
[ 내장지방의 위험성 ]


복부비만은 다양한 질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복부비만은 운동이나 식습관을 통해 꾸준히 노력하면 고칠 수 있지만, 내장지방은 다릅니다. 내장지방은 지방을 분해하기도 힘들뿐더러 일반적인 복부비만과는 다르게 건강에 더 치명적이기 때문에 평소 관리가 필요합니다.

내장지방은,

내장주변에 생기는 지방을 말하는데요, 우리 수명과도 직결되는 매우 중요한 질병입니다.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내장지방이 매우 위험한 질병이라는 사실은 이미 알고 계실 텐데요. 어떤 이유로 인해 내장지방이 생기는지 알아보겠습니다.

1. 식습관

내장지방이 생기는 가장 큰 이유는 잘못된 식습관 입니다.
기름에 튀긴 음식을 자주 드신다거나, 불규칙한 식습관, 늦은 시간에 폭식을 하거나, 탄수화물이 높은 고지방 음식을 자주 드시면 내장지방이 생기는 주된 원인이 됩니다.

 

햄버거 사진
[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


2. 음주

음주와 흡연은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되는 만큼 몸에 좋은 부분이 전혀 없습니다.
특히 음주는 술 자체로도 칼로리가 높지만, 술과 함께 드시는 안주 역시 칼로리가 높기 때문에 늦은 시간 술자리는 내장지방의 원인이 됩니다.

또한, 우리나라 음주문화는 1차 술자리로 끝나는게 아니라, 2차, 3차 등 추가 술 자기를 갖기 때문에 절주 하시고, 술자리를 줄이는 게 좋습니다.

 

술때문에 살찐사람 사진
[ 내장지방이 생기는 원인 : 술 ]


3. 운동

평소에 활동량이 적으신 분들은 비만에 쉽게 노출됩니다.

또한, 많은 직장인분들의 생활 특정상 업무를 보는 시간이 많아 활동량이 적은 편입니다.
일이 끝나면 피곤한 상황이 많기 때문에 운동과 자연스레 멀어지는 상황이 옵니다.

이런한 상황이 주기적으로 반복되다 보니 내장지방이 많이 쌓여 복부비만으로 발전되기 쉽습니다.  

 

 

내장지방 줄이는 방법

위에서 설명드렸다시피 내장지방이 우리 건강에 매우 안 좋습니다.
하지만 평소 관리를 하게 되면 내장지방도 분해할 수 있기 때문에 꾸준한 노력이 필요합니다.

1. 정제 탄수화물 끊기

설탕은 내장지방을 만들기 때문에 설탕이 많이 포함된 음식을 먹는 방법은 비만을 만들고, 내장지방이 생기게 합니다. 정제된 탄수화물을 많이 먹게 되면 중성지방 수치가 올라가기 때문에 내방지방이 생기게 됩니다.
 
빵이나 시리얼, 과자, 흰쌀 등 탄수화물만 줄여도 체중감량이 되는데요, 기본적으로 체중이 줄어들게 되면 내장지방이 줄어들게 됩니다.

진심으로 내장지방을 줄이고 싶다면, 당장 정제된 탄수화물부터 끊는 게 중요합니다.

2. 단백질 섭취

다이어트를 시작했다면 탄수화물 섭취를 줄일 텐데요, 이렇게 되면 우리 몸은 단백질을 당으로 바꿔서 사용하게 됩니다. 단백질이 모자라게 되면 근육에 있는 단백질을 빼서 사용하기 때문에 근육이 빠지죠.

이렇게 되면 살을 빼려다가 오히려 역효과를 낼 수 있는데요, 그래서 탄수화물을 줄이더라도 단백질 섭취는 늘려야 합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을 한 번에 소화나 흡수를 할 수 없기 때문에 나눠서 섭취하는 게 좋습니다.

 


3. 공복 유지 (최소 12시간 이상)

우리 몸은 오랜 시간 동안 음식을 먹지 않게 되면, 혈당과 인슐린이 떨어지면서 지방을 분해하기 시작합니다. 
오랜 시간이라 함은 최소 12시간 이상을 말하며, 이 시간 이상 공복을 유지해야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합니다.

이런 간헐적 단식은 일주일에 1~2번 해주시면 좋습니다.

4. 운동

위와 같이 식습관을 조절하면서 체중감량 시작한다면 당연히 운동이 병행되어야 합니다.
일반적인 웨이트 운동도 좋지만, 유산소 운동이나 고강도 인터벌 운동이 내장지방을 빼는 데는 더욱더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고강도 인터벌 운동은 말 그대로 고강도로 숨이 턱턱 막힐 때까지 고강도로 운동하고, 쉬다가 다시 고강도로 운동하고, 이렇게 반복하는 게 도움됩니다.

5. 스트레스 줄이기

스트레스는 신진대사 및 체지방 조절 능력을 방해하고, 지방을 축척하게 만듭니다. 
또한 사람들은 스트레스를 받게 되면, 달콤한 음식을 찾게 되는데요, 이렇게 달콤한 음식을 찾다 보면 다시 다이어트에 실패하게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최대한 받지 않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내장지방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닌텐도 인기게임 BEST 5, 추천게임, 최저가정보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늘은 닌텐도 인기 게임 BEST 5, 추천 게임, 최저가 정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닌텐도는 예전이나 지금이나 아이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도 인기가 많은 이유는,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