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암에 대해 알아보고 항암치료중 좋은음식, 암에 좋은 음식, 과일, 채소 식습관

by 구아재 2022. 12. 18.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암에 좋은 음식 ]

 

오늘은 암에 대해 알아보고 암에 좋은 음식, 과일, 채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암이란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무서워하는 질병입니다. 현대의학이 많이 발전했지만 아직도 뚜렷한 치료제가 없기 때문이죠. 이번 본문에서는 암을 예방하기 위해 평소 즐겨 드시면 좋은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암이란?

암이란,
간단히 말하면 몸에 생기는 악성종양이며, 악성종양은 주변의 다른 조직으로 전이되어 생명을 위협하게 됩니다.
이 악성종양은 몸의 다양한 부위에서 발생할 수 있고, 발생된 악성종양은 전이되기 때문에 매우 위험한 병 입니다.

 

몸이 아픈 사람 사진
[ 암에 좋은 음식 ]


암은,
대한민국 사망원인 1위의 질병입니다. 
현대의학이 많이 발전되어 다양한 질병들이 인간들에게 정복되어 가고 있지만, 하지만 아직도 암은 현대의학에서도 치료가 불가능한 질병입니다.

그나마 초기에 발견하게 되면, 치료가 가능하고 완쾌의 확률이 높지만, 초기에 발견하기 힘들고 발견되어서 급성으로 나빠지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치료받는 사람 사진
[ 항암에 좋은 음식 ]


보통 진행상태에 따라 1기, 2기, 3기, 4기로 나뉘는데, 치료가 가능한 초기 1기부터 치료가 어려운 4기까지 나뉘게 됩니다. 
보통 1기부터 2기, 3기는 암이 발생된 부위에 따라 치료가 가능할 수 있지만 말기라고 부르는 4기는 치료도 힘들고 생존율도 매우 희박합니다. 특히 암 4기는 다른 부위로 전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더 위험합니다.

하지만 최근 현대의학의 발달로 암 4기도 완치되신분들이 많고 완치는 힘들더라도 치료제로 인해 오랜 기간 생존할 수 있습니다. 

평소 식습관을 잘 살펴보시고 아래에서 소개해드리는 항암식품을 즐겨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암에 좋은 음식

계란

암 환자들은 만성피로감을 느끼며 기력이 없는데요, 계란은 단백질과 지방을 공급하기 때문에 만성피로를 이겨낼 수 있게 해 줍니다. 
또한, 계란에 포함된 지방성분이 에너지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항암치료 하면서 손실된 근육들을 다시 형성하는데 많은 역할을 합니다.

당근

당근은 면역력을 높이는 대표적인 채소입니다. 
네델란드 연구팀은 3,000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유방암에 대해 연구했는데, 당근을 섭취한 여성의 경우 유방암 발생 위험이 약 60% 줄어든다는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평소에도 당근을 자주 섭취하는 습관을 가지면 면역력 증진에 많은 도움이 됩니다.

 

계란과 당근 사진
[ 계란과 당근 ]


아보카도

암환자에게는 지방섭취가 꼭 필요한데, 아보카도는 불포화지방산이 매우 풍부한 음식이라 암환자들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아보카도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은 콜레스테롤의 혈중농도를 낮춰 혈액순환을 돕습니다.

 


견과류

견과류는 일반 성인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견과류에는 단백질과 지방, 비타민이 풍부하고 구리와 망간 성분은 항산화 효소에 작용하기 때문에 암에 특히 좋습니다.

생강

생강은 예전부터 항암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과 쇼가올 성분 때문인데요, 이 두 가지 성분이 항암에 좋은 성분이기 때문입니다.

생강은 특히 위암과 췌장암에 좋다고 합니다. 
이밖에도 생강은 소염작용이 탁월하기 때문에 노화로 인한 관절염에 효과적입니다.

 

견과류와 생강사진
[ 견과류와 생강 ]


브로콜리

브로콜리에는 다양한 항암성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암환자에게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암을 예방하기 위해서도 브로콜리를 많이 먹는게 좋지만, 이미 암에 걸린 환자들도 브로콜리가 좋습니다. 
브로콜리에는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데 면역력이 저하된 암환자들에게는 면역력을 키워주는 역할도 합니다. 

고등어

고등어같은 등 푸른 생선에는 단백질과 오메가 3가 풍부하기 때문에 자주 드시면 일반 성인들에게도 좋은 음식입니다.
평소 오메가 3를 자주 드시게 되면 암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등 푸른 생선이나 고등어를 자주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브로콜리와 고등어사진
[ 브로콜리와 고등어사진 ]


오늘은 암에 대해 알아보고 암에 좋은 음식, 과일, 채소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내돈내산) 에어프라이어 추천제품, 최저가 정보, 에어프라이어 사용후기 (필립스 HD-9200)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특장점과 내 돈으로 구입한 추천 제품 사용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에어프라이어 없는집이 있을까 싶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