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평소 챙겨먹으면 눈 건강과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2. 11. 7.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눈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 ]

 

오늘은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눈 건강이 중요하게 생각되고 있습니다. 직장인들은 많은 시간 컴퓨터로 일을 하기 때문에 피곤한데, 거기에 스마트폰까지 쉬지 않고 보기 때문에 더욱더 걱정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평소 자주 챙겨 먹으면 눈 건강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눈에 좋은 음식 01. 결명자
눈에 좋은 음식을 대표한 음식은 "결명자"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결명자의 뜻이 눈을 밝게 해주는 씨앗이라는 뜻 입니다. 결명자는 생으로 드시는 것보다는 물에 우려 물 대신 꾸준히 드시면 좋습니다. 결명자에는 비타민 A, C가 풍부하고 카로틴 성분과 캠페롤 성분도 풍부해 시력감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결명자는 차가운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체질상 속이 차가운 사람과 혈압이 낮은 사람에게는 안 좋을 수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사람 눈 사진입니다.
[ 눈에 좋은 음식 ]


눈에 좋은 음식 02.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미국 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입니다. 비타민A와 아미노산이 풍부해 안구건조증과 야맹증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는 식품입니다. 또한 안토시아닌이 풍부한 식품인데, 여기서 말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은 눈을 맑게 해 주고 항산화 능력이 풍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눈 건강은 물론이고 노화방지와 피부에도 좋은 식품입니다.

블루베리는 그냥 먹어도 좋고, 요거트나 주스 등과 같이 드셔도 좋습니다.

 

 


눈에 좋은 음식 03. 당근
당근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해 시력을 보호해주고, 야맹증을 방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A는 망막의 필수 구성 성분으로 건강한 시력을 유지하기 위해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또한 점막을 건강하게 유지하고 시력감퇴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당근은 날로 드셔도 되지만 기름에 살짝 볶아드시거나 다른 반찬에 곁들여 드시면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당금사진입니다.
[ 눈에 좋은 음식 당근 ]


눈에 좋은 음식 04. 시금치
시금치는 비타민과 철분, 칼슘, 식이섬유 등 몸에 좋은 각종 성분이 많이 함유된 채소입니다. 특히 비타민A가 다른 채소들에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눈 건강뿐만 아니라 자라나는 어린이들의 건강에 좋은 식재료입니다. 또한 노화방지와 피부건강에도 좋아 어른들에게도 매우 좋은 채소입니다. 평소에도 자주 챙겨드시길 추천드립니다.

 

 

 

눈에 좋은 음식 05. 치즈
눈에 좋은 음식 다섯번째는 치즈입니다.
저도 이번에 공부하면서 치즈가 눈에 좋은지는 처음 알았습니다. 치즈도 비타민A가 풍부하고 철분까지 다량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눈 건강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또한 치즈는 아이들의 뼈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기 때문에 자라나는 아이들에게 자주 먹이면 좋습니다.

 

 

부산 탈모 성지 자혜내과의원 방문기 /망미동 탈모치료 및 처방/부산 탈모전문병원

오늘은 개인적으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최근에 방문한 부산 망미동 "자혜 내과의원"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지만 몇 년 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

kuaje80.com

 

눈에 나쁜 음식

눈에 나쁜 음식 01. 술
눈에 나쁜 음식 첫번째는 술입니다. 술은 건강에 전혀 도움이 안 됩니다. 특히 눈 건강에는 좋지 않고, 눈 이외에도 모든 건강에 안 좋기 때문에 가급적 멀리하시는 게 좋습니다.

 

술마시는 사람 사진입니다.
[ 눈에 나쁜 음식 술 ]


눈에 나쁜 음식 02. 담배
눈에 나쁜 음식 두번째는 담배입니다. 담배 역시 인체에 전혀 도움이 안 되는 음식입니다.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담배를 끊고 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담배의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담배를 피우고 있습니다. 본인과 가족들의 건강을 위해 담배는 꼭 끊길 바랍니다.

 

 


눈에 나쁜 음식 03. 밀가루
눈에 나쁜 음식 세번째는 밀가루입니다. 

오늘은 평소 챙겨먹으면 눈 건강과 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콧물이 생기는 이유 / 콧물 멈추는 방법 알아보자

오늘은 콧물이 생기는 이유 / 콧물 멈추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짐에 따라 코감기가 많이 생기고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콧물이 생기는 이유와 콧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