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유튜버 수익, 슈퍼챗 순위, 슈퍼챗이란 무엇인지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9.
반응형

썸네일입니다.
[ 슈퍼챗이란? ]

 

오늘은 유튜버 슈퍼 챗 순위, 슈퍼 챗이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들까지 유튜브를 안 보시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내가 원하는 정보과 관심 내용들만 골라서 볼 수 있고, 일반인들도 방송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어떤 유튜버가 슈퍼 챗을 많이 받았는지, 슈퍼 챗은 무엇인지 같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 슈퍼챗이란? ]
슈퍼 챗은 유튜브가 2017년에 도입한 콘텐츠 구매 플랫폼입니다.

현재 가장 많이 알려진 아프리카 TV의 별풍선과 같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즉, 유튜브 시청자가 해당 유튜버에게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싶을 때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유튜브보는사람 사진입니다.
[ 유튜브 슈퍼챗 ]


이렇게 슈퍼챗을 보내는 시청자는 실시간 채팅창에 커다란 글자로 원하는 내용을 보낼 수 있습니다. 또한 후원하는 금액에 따라 금액 표시가 "파란색, 노란색, 주황색, 빨간색" 등의 색상으로 채팅창에 표시됩니다. 많은 금액을 보낼수록 빨간색에 가깝게 표시가 됩니다.

금액은 1회당 1천원에서 최대 50만 원까지 후원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후원한 금액은 구글에서 일정 수수료를 차감한 뒤에 해당 유튜버에게 입금됩니다.

 

슈퍼 챗 1위 : 가로세로문화연구소

● 구독자수 : 4.72만 명
● 슈퍼챗 금액 : 약 64,357,279원

 

가로세로문화연구소 유튜브 화면입니다.
[ 가로세로문화연구소 ]


2022년 10월 슈퍼 챗 1위는 가로세로문화연구소입니다.

가로세로문화연구소는 구독자 4.7만 명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현재 이슈가 되고 있는 각종 문화와 정치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는 채널입니다. 때로는 일반인들이 모르는 내용을 폭로 형태로 다루기도 하고, 정치에 관련된 내용을 다루다 보니 마니아가 형성되어있는 채널입니다.

 

 

슈퍼 챗 2위 : 김해 꼬마 tv

● 구독자수 : 3.01만명
● 슈퍼챗 금액 : 약 57,552,671원

 

김해꼬마티비 유튜브화면입니다.
[ 김해꼬마TV ]


2022년 10월 슈퍼 챗 2위는 김해 꼬마 tv입니다.

김해 꼬마 tv는 구독자가 약 3만 명밖에 안되지만 다양한 술 먹방과 소통방식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슈퍼 챗을 받고 있습니다. 슈퍼 챗 많이 받는 유튜버로 매번 이슈가 되고 있는 유튜버 이기도 합니다.
실시간 라이브 방송을 자주 하면서, 고정 구독자들이 많이 있습니다. 또한 이런 구독자중에 큰손이 있어 많은 금액의 슈퍼 챗을 받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슈퍼 챗 3위 : 이큐 채널

● 구독자수 : 35.5만명
● 슈퍼챗 금액 : 약 34,471,491원

 

이큐채널 유튜브화면입니다.
[ 이큐채널 ]


2022년 10월 슈퍼 챗 3위는 이큐 채널입니다.

이큐 채널은 우리나라 정치와 이슈를 평가하는 채널입니다. 특이한 점은 초기에는 홍준표를 지지하는 보수 유튜버였지만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된 후 현재 더불어민주당 대표인 이재명을 지지자로 전향했습니다.
재밌는 입담과 내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고 있으며, 슈퍼챗 또한 많은 금액을 받는 유튜버입니다.

 


오늘은 유튜버 슈퍼챗 순위, 슈퍼 챗이란 무엇인지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기와 독감 구별방법 및 감기약 추천제품 BEST 3 / 타이레놀 콜드 에스정 / 테라플루 / 콜대원

오늘은 감기와 독감 구별방법 및 감기약 추천제품 BEST 03 (타이레놀 콜드 에스 정 / 테라플루 / 콜대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쌀쌀해지고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커짐에 따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