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눈 붓는 이유와 눈 붓기 빨리 빼는 방법, 붓기빼는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2. 12. 4.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붓기 빼는 방법 ]

 

오늘은 눈 붓는 이유와 눈 부기 빨리 빼는 방법, 부기 빼는데 좋은 음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났는데 눈이 퉁퉁부어 당황하셨적이 있으신가요? 붓기가 심해지거나 지속된다면 여러 가지 질병 때문일 수도 있으니 병원을 찾아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릴 테니 마지막까지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붓기가 생기는 이유

음식
가장 흔한 이유로는 식습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밤늦게 폭식을 한다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을 먹게되면 신체가 수분을 내보내지 않고 머금고 있기 때문에, 눈가 주변이나 얼굴이 붓게 됩니다.

평소 염분을 줄이는 식습관이 붓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습관을 바꾸기 어렵다면 하루 2리터 이상 물을 마시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물 부족
평소 물을 자주 마시지 않으면 몸에 붓기가 생기는데요, 체내에 수분이 부족하면 밖으로 배출하지 못하고 몸속에 보관하고 있기 때문에 붓기가 생깁니다.

잠들기 전에는 물이나 차, 커피를 마시면 이뇨작용으로 인해 새벽에 소변을 볼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한 번에 물을 많이 마시는 방법도 안 좋으니 평소에 조금씩이라도 자주 물을 마시기 바랍니다.

붓기 때문이 아니더라도 하루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은 건강을 위해 꼭 마시는 습관을 갖는게 좋습니다.

 

짠 음식과 물 사진입니다.
[ 짠 음식과 수분부족 ]


과음
전날 과음을 하게 되면 탈수 상태가 되기 때문에 눈이나 얼굴에 붓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술에 들어있는 알콜은 우리 몸의 혈관을 확장시키는데 이렇게 확장된 혈관에 수분이 축척되어 붓기가 발생합니다.

과음을 하셨다면, 잠들기 전에 충분히 수분 섭취를 해주시고 아침에 일어나서도 물을 많이 마시는 게 부기를 빼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특별한 질병이 아닌 붓기에도 스트레스가 적용되는데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몸의 균형이 깨지면서 호르몬 분비도 달라지게 됩니다.

이렇게 과도한 스트레스로 인한 붓기를 빼는 방법은, 
평소 본인이 좋아하는 취미생활등을 통해 정신적 환기를 시켜주시는 방법이 좋습니다. 당장 해결되지 않은 일에 대해 너무 스트레스받지 마시기 바랍니다.

 

과음과 스트레스 사진입니다.
[ 과음과 스트레스 ]

 

부기 빼는 방법

붓기부기 빼는 방법은, 위에서 설명드린 붓기가 생기는 원인을 차단하면 됩니다. 여러 가지 이유로 붓기가 발생되기 때문에 이런 원인들을 원천 봉쇄함으로써 붓기 발생을 억제시키는 게 좋습니다.

식습관 조절
평소 염분이 함유가 높은 짠음식을 많이 드시면 붓기가 생깁니다. 그래서 평상시 식습관을 돌아보고 너무 짜게 먹고 있었다면, 좀 더 싱겁게 드시는 노력을 해야 하겠습니다.

염분이 높은 음식을 많이 먹게 되면, 붓기만 생기는 게 아니라 비만의 원인이 되기도 하고 몸에 염증을 발생시키기도 하기 때문에 건강을 위해 반드시 조절하시는 게 좋습니다.

평소 패스트푸드나 가공식품을 자주 드셨던 분은 이런 음식은 줄이고, 신선한 과일이나 야채 위주의 식단으로 바꾸는 게 바람직합니다.

 


물 마시기
붓기가 발생하는 주요 원인 중 하나가 수분 부족으로 인한 탈수입니다. 
하루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는 습관을 갖는 게 중요하고, 본인의 의지대로 안된다면 알람을 맞춰놓는 방법도 좋습니다.

이렇게 하루 최소 2리터 이상의 물을 마시게 되면, 붓기도 사라지고 피부건강에도 좋아서 꼭 챙겨 드시기 바랍니다.

 

채소와 물 사진
[ 식습관조절과 물 마시기 ]


잠 자기
규칙적인 생활과 수면은 몸에 붓기를 없애는데 도움을 줍니다. 
평균적으로 하루 7~9시간의 수면을 해줘야 하는데요, 잠들기 전에는 가급적 스마트폰을 줄이고, 카페인 음료를 마시지 않는 게 숙면을 취하는데 좋습니다. 

또한 건강한 수면을 위해 가벼운 운동이나 따뜻한 우유를 마시면 도움이 됩니다.
잠은 자는 것도 중요하지만 얼마나 건강한 수면을 취하냐도 중요합니다.

 


절주
술은 끊을 수 있으면 끊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술을 좋아하시는 분도 있고 사회생활 등 다양한 이유로 술자리를 가야 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는 과음을 하지 마시고 적당량의 술을 마시는 게 좋습니다.

붓기가 생기는 것도 중요하지만, 과음을 하게 되면 다음날 숙취로 인해 일상생활을 못할 수도 있고, 각종 질병에 걸릴 수 도 있으니 절주를 하시는 습관을 갖길 바랍니다.

 

잠자는 사람과 술마시는 사진
[ 충분한 수분섭취와 금주 ]


오늘은 붓기가 생기는 이유와 부기를 빼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부산 탈모 성지 자혜내과의원 방문기 /망미동 탈모치료 및 처방/부산 탈모전문병원

오늘은 개인적으로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받고 있어서 최근에 방문한 부산 망미동 "자혜 내과의원" 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직 젊은 나이지만 몇 년 전부터 머리카락이 얇아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