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과 해소법, 숙취해소제에 대해 파헤쳐보자.

by 구아재 2022. 12. 3.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숙취 해소방법 ]

 

오늘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과 해소법, 숙취해소제에 대해 알아봅시다.
누구나 한번쯤은 숙취때문에 고생한 기억이 있으실텐데요, 숙취가 심할때는 정말 아무것도 못하고 누워있어야 할 수 도 있습니다. 심한 경우에는 병원을 가야할 수 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여러가지 숙취해소방법과 숙취없는 음주방법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숙취란?

숙취란, 
쉽게 표현하면 술을 마신 다음날 술이 덜 깬 상태를 말합니다. 전날 마신 술때문에 두통, 복통, 구역질 등 불쾌한 증상이 발생됩니다. 숙취가 심한 경우에는 그 증상이 2~3일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숙취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하지만 회복되기 전까지 아주 괴롭게 때문에 가급적이면 절주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술마시는 사람 사진
[ 과음은 숙취를 유발합니다 ]


술을 좋아하시는분은 누구나 숙취때문에 고생했던 적이 있으실겁니다.


저역시도 애주가로써 적당히 마신다고 하지만 몸상태와 분위기 때문에 과음을 할 때가 있는데요, 다음날 숙취는...생각도 하기 싫네요. 숙취가 생길때는 정말 술은 생각도 하기싫고 냄새만 맡아도 구역질이 나는데요, 하지만 숙취가 해소되면 희안하게도 또 술이 생각나네요..

숙취가 심할때 어떻게 하면 해소를 할 수 있는지도 아래에서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숙취해소방법

1. 휴식 취하기


숙취는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됩니다. 숙취가 심한 날에는 두통과 복통, 구토, 어지럼 등 일상생활하는데 무리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과음을 한 다음날은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게 숙취에 도움이 됩니다.

몸 상태가 좋지 않은데도 일을 한다거나 힘든 노동을 할 경우에는 오히려 더 심해질 수 있으니 가급적이면 술은 쉬기 전날 드시는게 좋습니다.

비타민 C가 많은 과일을 드시는 방법도 도움이 됩니다. 휴식을 취하면서 과당이 풍부한 과일을 드시면 좀 더 빠르게 회복할 수 있습니다.

 

휴식하는 여자 사진
[ 충분한 휴식 가지기 ]


2. 수분섭취 

물은 최고의 숙취해소제라고 합니다.
술을 많이 마신다음날은 탈수 증상이 발생하는데요, 이럴때 다른 음료보다 충분한 물을 섭취하는게 매우 좋은 방법입니다. 

물은 우리 몸의 탈수를 막고 알콜이 빨리 분해되도록 돕는 역할을 합니다. 평소에도 물을 많이 마시면 좋지만 술 마신 다음날에는 더욱더 많은 양의 수분을 섭취하시길 추천드립니다.

물을 많이 마시는것도 좋지만 집에 꿀이 있다면 따뜻한 물에 꿀을 타서 드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물 마시는 사람 사진
[ 충분한 수분섭취 ]


3. 해장음식 먹기

음식을 먹을 수 없을정도로 몸이 안좋은게 아니라면 숙취에 좋은 해장음식을 먹는 방법도 좋습니다. 특히 콩나물국은 콩에 포함된 "사포닌" 이라는 성분이 간 기능을 향상시키고 알콜을 분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숙취에 매우 좋은 음식입니다.

북엇국이나 해장국 등 다양한 해장음식이 있는데, 몸상태가 괜찮다면 꼭 해장음식을 챙겨드시기 바랍니다.

 


또한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드시는 방법도 좋습니다. 비타민은 알콜의 분해를 돕기 때문에 바나나, 사과, 포도 등 과당함류가 높은 과일을 드시면 숙취에 매우 좋습니다.

매실차를 마시는것도 좋습니다. 매실에 포함되어 있는 "유기산" 이라는 물질이 소화를 촉진시키고, 식욕도 올려주며 피로회복에 좋아 숙취해소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음식먹는 사람 사진
[ 해장음식 먹기 ]

 

숙취없는 음주방법

술을 마실때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마시면 숙취가 덜 할 수 있습니다. 무작정 주는데로 받아드시지 마시고 몸을 생각해 적당히 마시기 바랍니다.

 

● 숙취해소제 마시기
오늘 과음을 하고싶다? 그런데 숙취가 무섭다면 술 마시기 30분 전에 숙취해소제 드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최소 30분 전에는 숙취해소제를 드셔야 효과를 볼 수 있기 때문에 미리 드시는걸 추천드려요

● 공복 피하기
술을 마셔야하는 날에는 간단한 식사를 한 후에 술을 마시는게 좋습니다. 공복에 마시면 술이 더 빨리 취하고, 다음날 숙취를 유발하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간단하게라도 배를 채우고 음주를 즐기시는게 좋습니다.

 

음식먹는 사람 사진
[ 공복피하기 ]


● 연속으로 마시지 않기
다들 아시겠지만 간이 술을 해독하는데는 최소 3일은 걸립니다. 그래서 연속으로 마시게 되면 몸을 망가뜨리기도 하지만 해독이 되지않은 상태에서 술을 마시기 때문에 숙취가 더 많이 발생됩니다.

 


● 대화나누기
술을 마실때는 대화를 많이 나누는게 숙취를 예방하고 술도 덜 취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체내에 흡수되는 알콜은 호흡기를 통해 일부 밖으로 배출되기 때문인데요, 시간을 넉넉하게 가지고 천천히 대화를 많이 하시면서 술을 드시면 다음날 숙취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 술을 섞어 마시지 않기
당연한 얘기겠지만 1차, 2차, 3차 자리를 이동하면서 술을 마시는 경우에는 소주도 마시고, 맥주도 마시고, 양주도 마시고, 막걸리도 마시고.... 이렇게 술을 섞어서 마시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럴경우에는 100% 숙취때문에 고생합니다. 가급적이면 1가지종류의 술만 드시는게 그나마 숙취를 덜 하게 하는 방법입니다.

 

술마시는 사람
[ 한가지 종류의 술 마시기 ]


오늘은 숙취해소에 좋은 음식과 해소법, 숙취해소제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내돈내산 ] 전기밥솥 추천, 쿠쿠 전기압력밥솥 사용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직접 구입하고 사용하고 있는 쿠쿠 전기압력밥솥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밥이 주식이기 때문에, 밥만 따로 만들어주는 밥솥을 많이 사용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