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카타르 월드컵 우리나라 대한민국 브라질 경기일정, 전력분석, 브라질 전적, 피파랭킹 분석

by 구아재 2022. 12. 3.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대한민국 브라질 ]

 

다들 안된다고 했지만 우리나라가 결국 해내고야 말았습니다!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브라질 경기일정과 브라질 전력분석, 브라질 전적, 피파랭킹에 대해 꼼꼼히 분석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질은 세계랭킹 1위로 우리나라가 넘볼 수 없는 팀입니다. 하지만 꼭 이길 수 있다는 염원을 담아 전력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 vs 브라질

16강에서 맞붙는 브라질과의 경기일정 입니다. 12월 4일 새벽 4시에 경기를 하게 되었네요. 평일 새벽시간이라도 많은 분들이 꼭 응원해서 좋은 결과를 만들도록 기원합니다.

 

경기일정 사진
[ 대한민국 브라질 경기일정 ]

  
● 대한민국 경기일정 : 12/06 (화) 04:00

[ 카타르 월드컵 16강 경기일정 ]
● 12월 4일 (일) : 00시 (네델란드 vs 미국)
● 12월 4일 (일) : 04시 (아르헨티나 vs 호주)
● 12월 5일 (월) : 00시 (폴란드 vs 프랑스)
● 12월 5일 (월) : 04시 (잉글랜드 vs 세네갈)
● 12월 6일 (화) : 00시 (크로아티아 vs 일본)
● 12월 6일 (화) : 04시 (대한민국 vs 브라질)
● 12월 7일 (수) : 00시 (스페인 vs 모로코)
● 12월 7일 (수) : 04시 (포르투갈 vs 스위스)

 

 

 

브라질 (Brazil) 전력분석

● 감독 : 치치
● 피파랭킹 : 세계 1위
● 지역예선 : 14승 3무, 40 득점 5 실적
● 예선기록 : 2승 1패 (조 1위로 16강 진출)
● 역대 월드컵 5회 우승

 

브라질 대표팀 사진
[ 브라질 대표팀 ]


월드컵 예선 2승 1패로 G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 브라질입니다. 
브라질은 역대 월드컵 5회 우승한 피파랭킹 1위의 세계 최강팀인데요, 현실적으로는 개인들의 역량이나 몸값, 랭킹 등 어느 하나 우리나라가 이길 수 없는 팀입니다. 하지만 포르투갈을 우리나라가 이길 거라고 예상이나 했겠습니까? 브라질도 이겨 봅시다!

역대 전적은 총 7번 맞붙어 우리나라가 1승 1무 6패를 기록했습니다. 최근 6월에 국내에서 맞붙었을 때는 5:1로 패한 적이 있습니다. 

 

 


이번 브라질 예선경기를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엄청난 선수들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번 브라질은 골 결정력이 매우 떨어진다는 점을 보셨을 겁니다. 비교적 약세라고 평가받는 G조에서 세르비아를 상대로는 2골, 스위스를 상대로는 1골, 카메룬에게는 오히려 1골을 먹고 패한 브라질입니다.

개인의 역량을 매우 뛰어나지만 조직력이 예전에 비해 떨어진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카메룬과의 경기에서는 골대 근처에서 답답한 플레이를 하더니 오히려 1골을 먹고 졌으며, 세르비아와 스위스전에서도 많은 기회를 날려버리는 결정력 부재가 약점으로 나타났습니다.

브라질 공격수 네이마르는 대표팀에서 75골을 기록중입니다. 이제 3골만 더 넣으면 펠레를 넘어서 브라질 최다 득점자가 되기 때문에, 이번 16강전에서도 매우 공격적으로 나설 거라 예상됩니다.

 

네이마르 사진입니다.
[ 브라질 대표선수 네이마르 ]


하지만 어제 호날두의 경기력을 보셨으면 아시겠지만, 마음이 급하니 오히려 찬스를 망치는 순간들이 더 많이 나왔습니다. 

이런 점들을 잘 이용해서 우리나라가 또 한번 이변을 만들어내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대한민국 전력분석

● 감독 : 파울루 벤투
● 피파랭킹 : 28위
● 브라질과 전적 : 7전, 1승 1무 6패

 

 


우리나라는 죽음의 조라 불리는 H조에서 1승 1 무 1패로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첫 번째 우루과이전에서 우월한 경기력을 앞세워 최선을 다했음에도 비기는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우루과이는 피파랭킹 14위로 우리나라보다 전력으로 우위에 있었지만 우리나라 선수들의 투지로 만들어낸 결과였습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사진입니다.
[ 대한민국 대표팀 ]


두 번째 가나전이 매우 아쉬웠습니다. 어이없게 2골을 주고 힘들게 2골을 따라가며 역전 분위기를 만들고 있었는데 결국은 1골을 더 주면서 패를 기록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너무너무 아쉬운 경기였습니다. 가나를 이기면 16강 진출이 더 쉬워질 수 있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너무 아쉬운 경기였네요.

세 번째 포르투갈전은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시작하자마자 첫 골을 줬지만 세계랭킹 9위의 포르투갈을 맞아 우리 선수들이 전혀 밀리지 않고, 최선을 다해 결국은 2:1로 승리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손흥민 선수와 우리나라 선수들의 눈물흘리는 모습을 보며 같이 울었습니다.
이번 월드컵에 처음으로 출전한 황희찬이 마지막에 역전골을 넣었는데 다음 브라질 경기도 기대하겠습니다.

 

손흥민선수와 이강인선수 사진
[ 손흥민과 이강인 ]


객관적으로 평가하면 세계1위를 브라질을 상대로 승리하기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번 월드컵에서 우리 선수들이 보여준 투지와 열망을 생각하면 안 될 것도 없다고 생각됩니다!

오늘은 카타르 월드컵 대한민국 브라질 경기일정, 브라질 전력분석, 브라질 전적, 피파랭킹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LG 스탠바이미 최저가 정보와 장단점 / 무선TV, 캠핑 티비, 티비 추천상품 알아봅시다.

오늘은 최근에 LG에서 출시한 무선 TV인 LG 스탠바이 미 제품의 특장점과 최저가 정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선 TV가 있다는 사실을 알고계셨나요? 사이즈가 작은 티브이도 아니고 무려 27인치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