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독감증상 독감전염 독감예방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4. 1. 18.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 80입니다.

최근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많은 사람들이 감기와 독감 때문에 고생하고 있습니다. 더군다나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를 필수로 끼고 다닐 때는 이런 감기나 독감이 잘 걸리지 않았지만 요즘은 마스크도 안 끼고 있기 때문에 호흡기로 인해 전염되는 감기와 독감에 취약할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독감증상 독감전염 독감예방 알아보겠습니다.

 

 

 

# 독감

인플루엔자 또는 독감은 호흡기에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그것은 표면 단백질에 따라 다른 유형(A, B, C)과 아형으로 분류될 수 있는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독감은 특히 학교, 사무실, 대중교통과 같은 붐비는 환경에서 가장 흔한 증상은 열, 기침, 인후통, 콧물 또는 코막힘, 근육통 또는 몸살, 두통, 피로감, 그리고 때때로 구토와 설사를 포함하지만 이것들은 성인보다 어린이에게 더 흔하게 발생합니다.

 

감기걸린 사람 사진입니다.
[ 감기와 독감 ]

 

독감은 일반적으로 감염된 사람이 기침, 재채기 또는 말을 할 때 호흡기 비말을 통해 전파됩니다. 또한 독감 바이러스가 묻은 표면이나 물체를 만진 후 입, 코 또는 눈을 만지만 전파될 수 있습니다. 독감 바이러스는 표면에서 몇 시간 동안 생존할 수 있으므로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누와 물로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중요하고 알코올 성분의 손 소독제를 사용하는 것,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 입과 코를 가리는 것, 아픈 사람과의 밀접한 접촉을 피하는 것 등이 여기에 해당합니다.

 

 

 

# 독감 예방법

독감에 관한 한 예방은 핵심입니다. 독감을 예방하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은 매년 독감 백신을 맞는 것입니다. 백신은 여러분이 독감 바이러스에 노출되어 있다면 여러분의 면역체계가 그것을 인식하고 퇴치하는 것을 돕습니다. 어린아이들, 노인들, 임산부들, 그리고 기저 건강 상태를 가진 사람들과 같이 독감으로 인한 합병증의 위험이 높은 사람들이 백신을 맞는 것은 특히 중요합니다. 백신 접종 이외에 소 좋은 위생을 실천하고 아픈 사람들과 가까이 접촉하는 것을 피하는 것은 독감에 걸릴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마스크끼고 있는 여자 사진
[ 독감예방법 ]

 

또한 평소에도 마스크를 사용하며 호흡기를 통한 전염을 막는 행동도 중요합니다. 호흡기 질환의 대표질환인 코로나가 유행할 때 필수로 마스크를 사용하도록 권고한 점을 보더라도 얼마나 중요한 행동인지 알 수 있습니다. 마스크를 잘 사용하고, 손을 깨끗이 씻는 행동만으로도 독감이나 감기를 예방하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 독감 치료방법

혹시 여러분들이 독감에 걸린다면, 독감증상을 완화하고 합병증을 예방하기 위해 취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으니 잘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아이에게 마스크를 껴 주고 있는 사진입니다.
[ 독감 치료방법 ]

 

첫 번째, 충분한 수분을 섭취함으로써 휴식을 취하고 수분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평소에도 일정량 이상의 수분을 섭취하면서 몸의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움직이도록 하는 게 중요합니다. 

두 번째, 진통제, 해열제와 같은 일반의약품은 열과 통증, 울혈과 같은 증상을 완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감기나 독감증상이 발생된다면 간단한 진통제나 해열제를 복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세 번째, 병원을 내원해 정확한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질병의 심각성과 기간을 줄이기 위해 항바이러스제를 처방받거나 독감으로 인해 심각한 증상이 발생하거나 호흡곤란, 합병증 위험이 높은 경우 의료 서비스를 받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늘은 독감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평소 마스크를 끼고 생활습관을 고치면서 독감을 예방토록 합시다.

 

 

휴대폰이 아이들에게 미치는 영향 / 아이들 휴대폰 단점 3가지

오늘날 디지털 시대에, 휴대폰은 아이들의 삶을 포함하여 우리 삶의 필수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장치들은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특히 젊은 사람들의 복지와 발달과 관련하여, 그들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