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2024년 음력달력 음력과 양력 차이점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4. 1. 30.
반응형

안녕하세요 구아재 80 입니다.

달력을 보면 크게 적혀있는 양력이 있고, 양력 밑에 작은 숫자로 음력이 있는데요, 예전에는 음력을 많이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음력을 잘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뭐가뭔지 헷갈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2024년 음력달력 음력과 양력 차이점에 대해 구체적으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양력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날짜는 양력입니다. 과연 양력은 어떻게 계산하고 어떻게 생기게 되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양력은 태양을 둘러싼 지구의 공전을 기반으로 하는 달력 체계입니다. 12월25일 크리스마트 처럼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사용되는 그레고리안 달력을 포함한 대부분의 현대 달력은 양력을 기준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구 사진입니다.
[ 양력과 음력 ]

 

양력에서 1년은 달의 주기를 기준으로 몇달로 나뉘지만, 1년 자체는 태양 주기를 기준으로 합니다. 양력에서 1년의 길이는 대략 365.25일인데, 이는 지구가 태양 주위의 한 궤도를 완료하는 데 걸리는 시간입니다.

 

 

# 음력

음력은 한 달의 길이를 정의하는 달 단계의 주기를 기반으로 하는 달력 체계입니다. 음력의 예로는 이슬람 달력과 중국 전통 달력이 있습니다. 음력에서 한 달은 일반적으로 달이 지구의 한 궤도를 도는 데 걸리는 시간으로 정의되는데, 이는 약 29.5일 입니다. 음력은 12개의 음력으로 구성되는데, 이는 약 354일 또는 355일로 태양력보다 짧습니다.

 

※ 양력과 음력의 차이점

양력과 음력의 가장 큰 차이점은 그것들이 1년의 길이를 정의하는 방식에 있습니다. 양력은 태양 주위의 지구의 궤도를 기반으로 하므로, 그것의 1년은 대략 365.25일 입니다. 이것은 그것을 천문학적인 해와 더 가깝게 정렬하게 만듭니다. 대조적으로 음력은 달의 지구 주위의 궤도를 기반으로 하므로 그것의 1년은 보통 약 354일 또는 355일로 더 짧습니다. 결과적으로, 음력은 계절들과 완벽하게 일치하지 않으며, 그것들을 양력과 동기화되도록 유지하기 위해 종종 조정들이 필요합니다.

 

또 다른 차이점은 달이 정의되는 방식에 있습니다. 양력에서 달은 종종 달의 위상에 기초하지만, 해 자체는 태양 주기에 기초합니다. 음력에서 달은 달의 주기에 직접적으로 연결되며, 각 달은 대략 달의 단계들 중 하나의 완전한 주기에 해당합니다.

 

 

# 2024년 음력달력

아래는 2024년 음력달력 입니다.

1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2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3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4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5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6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7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8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9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10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11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12월 음력달력
[ 출처 : 네이버 ]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