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발 각질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방법

by 구아재 2022. 8. 14.
반응형

발 각질 제거방법
[ 발 각질 제거방법 ]

 

날씨가 선선해지고 더워지면 샌들이나 슬리퍼를 많이 신게 됩니다. 어쩔수 없이 맨발을 자주 노출하게 되는데 관리가 안되어 있다면 여러 고민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떠도는 여러 제품들을 사용해도  별도 좋아지지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발 각질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발 각질이 생기는 이유

우리는 매일 걸으면서 나도 모르게 발에 물리적인 자극을 주고 있습니다. 이에 우리 몸은 자연스럽게 각질을 형성해서 발에 있는 피부를 보호하려고 합니다. 이렇게 각질들이 쌓이면서 우리가 흔히 말하는 "굳은살" 이 됩니다. 

 

발에 무리가는 사진
[ 우리가 모르는 사이에 발에는 무리가 많이 가고 있습니다 ]


또한 발에 수분이 부족하면 각질이 생기기도 합니다. 평소 건조한 발상태에서 계속 걷다보면 피부는 역시 빠르게 각질층을 만들어내기 때문에 항상 일정한 수분관리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풋크림을 바르셔도 좋고 일반 핸드크림같은 수분보충제를 가볍게 바르는것도 좋습니다.

 

 

2. 각질 제거방법

각질이 보기싫다고 아무런 지식없이 무작정 제거하시면 안됩니다. 특히 물어 불린다음 떼어내려고 하면 각질층은 더 두꺼워져 제거하기 힘드니 명심하시고 건조한 상태에서 제거하시면 됩니다.

요즘은 SNS가 발달함에 따라 여러가지 상품들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 중에는 실제 효과가 있는제품도 있지만 검증되지 않은 제품이 있으니 잘 확인하셔서 구입, 사용하시면 됩니다.

제품을 사용하지 않고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방법 몇가지만 알아보겠습니다.

 

 

 

무증상자 검사무료, 코로나 검사비용, 전파력, 신속항원검사 비용

안녕하세요 구아재 80입니다. 코로나 6차 유행 상황에서 무증상자의 코로나19 검사비 지원이 8월 2일부터 확대됩니다. 임시 선별 검사소의 경우 이번 주에 70개소를 넘길 예정입니다. 

kuaje80.com

 

기본관리


제일 기본이 되는 관리방법입니다. 매일매일 발을 깨끗히 씻고 물기를 꼼꼼히 닦아줘야 합니다. 보통 씻을때는 깨끗히 씻지만 말리는건 대충 말리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습관은 각질을 더 많이 생기게 하는 습관이니 당장 고치는게 좋습니다.

 

스크럽제 사용


집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재료들로 스크럽을 만들어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럽제를 만들어 가볍게 해당부위에 문질러주고, 랩으로 발을 감싸고 30분정도 보습을 해줍니다. 이후 발은 바디워시같은 가벼운 제품으로 씻어 줍니다.

  - 스크럽제 만들기
카놀라유 3큰술 + 설탕 2큰술(흑설탕 추천) + 굵은소금 2큰술

 

 

 

족욕하기 


일주일에 한번정도는 족욕을 추천드립니다. 일반적으로 하는 족욕보다는 발냄새 제거에도 좋은 베이킹 소다를 넣어 족욕하시는게 좋습니다.

 

충분한 수분보충


시중에 나와있는 여러가지 풋크림이나 흔히 볼수 있는 바세린을 바르고 랩으로 감싸고 자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랩이 없을땐 수면양말도 좋습니다.

 

오늘은 발 각질이 생기는 이유와 제거방법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