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절, 뼈 에 좋은음식과 나쁜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1. 15.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관절에 좋은 음식 ]

 

오늘은 관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람은 노화가 진행되면서 관절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높습니다. 이에 미리미리 관절 관리를 하지 않으면 나중에 많은 고생을 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관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소개해드리니 마지막까지 천천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은?

 

운동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뼈건강과 관절에 좋은 음식 ]

 

관절에 좋은 음식 01. 우유
우유에는 칼슘과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과 마그네슘은 우리 뼈를 튼튼하게 하고, 관절조직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기 때문에 평소에도 자주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우유 사진입니다.
[ 뼈에 좋은 우유 ]


관절에 좋은 음식 02. 새우
새우에는 뼈건강에 좋은 칼슘과 키토산, 타우린, 각종 필수 아미노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한 새우에는 우유보다도 "비타민D" 함유량이 높아 관절과 관절염에 매우 좋은 식재료입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03. 강황
카레에 사용되는 원재료인 강황은 관절과 관절염에 좋은 식품입니다. 강황에 포함된 커큐민은 염증을 없애주고, 진통을 줄여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소에도 자주 챙겨드시면 좋은 음식입니다.


관절에 좋은 음식 04. 바나나
바나나에는 칼슘과 마그네슘, 비타민B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과 뼈건강에 좋은 과일입니다. 또한 바나나를 자주 드시면 피로감을 없애주고,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변비에도 매우 좋습니다. 

 

바나나 사진입니다.
[ 관절에 좋은 바나나 ]


관절에 좋은 음식 05. 녹차
녹차에는 항산화제가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관절과 관절염에 좋습니다. 하루 3잔 이상 꾸준히 마신다면 류머티즘 관절염 예방에도 좋고,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액순환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관절에 나쁜 음식은?

관절이 나쁘게 되면 통풍에 걸릴 확률이 높아집니다. 통풍은 통증이 매우 심한 질환이기 때문에 평소에 뼈건강에 좋은 음식을 자주 챙겨 드시는 습관을 기르셔야 합니다.

뼈 건강에 나쁜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술이 있습니다.

술은 뼈뿐만이 아니라 모든 건강에 해롭기 때문에 가급적이면 멀리하셔야 하는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특히 뼈가 부러졌다면, 술을 뼈가 빨리 붙는데 악영향을 주기 때문에 반드시 금주를 하셔야 합니다.

 

커피 사진입니다.
[ 뼈건강에 안좋은 음식 ]


또한, 카페인이 많이 함유된 음료도 관절에 나쁜음식으로 꼽습니다. 

특히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뼈 건강을 나쁘게 합니다. 특히 커피는 이뇨작용을 하기 때문에 잦은 소변으로 칼슘을 잃게 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하루 1잔 이상 커피를 마시는 행위는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오늘은 류마티스 관절염과 관절, 뼈에 좋은 음식과 나쁜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입으로 숨쉬면 안되는 이유와 코로 숨쉬면 좋은점에 대해 알아보자

오늘은 입으로 숨 쉬면 안 되는 이유와 코로 숨 쉬면 좋은 점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흡은 사람이 살아가는데 필수로 하는 행위이고 무의식 중에 이루어지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큰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