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이 나는 다양한 이유와 해결방법

by 구아재 2022. 11. 29.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속이 메스꺼운 증상 ]

 

오늘은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이 나는 다양한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속이 메스껍고, 울렁거리면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날 때가 있는데요, 보통은 일시적인 현상이라 금방 끝나지만 오랜 시간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이번 본문을 자세히 보시고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와 해결방법

1. 첫번째 "멀미"

평소에는 별 증상이 없지만 자동차나 배, 기차 등 이동수단을 타고 갈 때 속이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을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다른것 때문에 증상이 발생되는 게 아니라, 자동차 같은 이동하는 물체를 타고 있어서 그런 경우가 많습니다. 몸에서 느끼는 균형감각과 시각, 청각 등이 느끼는 감정들에서 혼란이 발생해 이런 증상이 생기는데 이걸 우리는 "멀미"라고 합니다.

 

머리아파하는 사람 사진
[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 ]


평소에 이런 경우가 많은 사람들은 장시간 이동할때는 멀미약을 미리 드시는 게 좋고, 주기적인 환기를 통해 공기 흐름을 바꿔주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또한, 장시간 이동하기 전에는 과식이나 폭식을 하면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적당량의 음식만 섭취를 하시는게 좋습니다.

 

머리아파하는 사람 사진입니다.
[ 멀미 ]


2. 두번째 "카페인 중독"

보통 사람들은 카페인을 잘 흡수하고 별 이상 증상이 발생하지 않지만, 일부 사람들에게는 카페인으로 인해 속이 메스껍다거나 울렁거림이 발생하고 구토까지 생기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가 한 번이라도 있는 사람들은 카페인이 몸에 안 맞기 때문에 카페인 음료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커피마시는 사람 사진
[ 카페인 중독 ]


3. 세번째 "식중독"

음식을 잘 못 먹어서 발생되는 "식중독"에 걸렸을 때도 속이 울렁거리고 안 좋을 때가 많습니다. 식중독은 상한 음식이나 바이러스, 세균에 오염된 음식을 먹었을 때 발생합니다.

증상이 심하지 않을 경우에는 일정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 집니다. 속이 안 좋을 때는 가급적이면, 부드러운 음식을 드시거나 한 끼 정도는 걸러주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식중독에 걸려 불편해하는 사람
[ 식중독 ]


4. 네번째 "뇌졸중"
뇌졸중은 병명만 들어도 무서운 질병입니다. 다른 질병들도 무섭고 힘들지만 특히 뇌와 관련된 질환은 치료 시기를 놓치면 매우 위험하기 때문에 더욱더 조심하는 게 좋습니다.


속이 메스껍고 토할것 같은 증상이 뇌졸중의 전조증상이기 때문에, 일시적인 증상이 아니라 지속된다면 반드시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시는 게 좋습니다.

 


위에서 설명드렸듯이 속이 메스껍고 토할것 같은 증상이 지속된다면, 개인적으로 해결하려 하지 마시고 꼭 병원을 찾아 진료를 보고 치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머리 아파하는 사람
[ 뇌졸중 ]


5. 다섯번째 "호르몬 변화"
갑상선이나 임신 등 호르몬의 변화가 생겼을 때도 속이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납니다. 특히 메스꺼움은 임신 초기에 흔히 나타나는 증상인데요, 입덧이라 부르는 이 증상은 임신 초기에 나타나서 평균적으로 14주 정도가 지나면 호전되기도 합니다.

특정한 음식을 먹을때나 냄새를 맡을때 메스꺼움이 발생한다면, 다른 약을 드시지 말고 산부인과를 찾아 검사를 받아보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이런 입덧은 지극히 정상인 증상이니 불편하시더라도 좀 참으셔야 합니다.

 

임산부 사진
[ 호르몬 변화 ]


6. 여섯번째 "스트레스" 
정신건강에 문제가 있을 때도 속이 더부룩하고 메스꺼우며 토할 것 같은 증상이 생깁니다. 스트레스를 많이 받으면 소화기관에 이상이 많이 생기는데 소화기관의 문제로 인해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느낌을 받기도 합니다.
스트레스가 심해지면 불안감도 발생되는데 이런증상이 지속되면 "공황장애" 등 정신건강에 문제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평소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분은 운동이나, 취미생활을 즐기며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로 힘들어하는 사람
[ 스트레스 ]


오늘은 속이 메스껍고 토할 듯한 느낌이 나는 다양한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습기의 종류와 관리방법, 가습기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가열식 가

오늘은 겨울철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고 습도를 조절하는데 필수품인 가습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의 종류에는 초음파식, 가열식, 기화식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가습기 동작원리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