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겨울철 실내적정습도, 실내적정온도, 환기방법, 방한준비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2. 1.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겨울철 실내관리 ]

 

오늘은 겨울철 실내 적정 습도, 실내 적정온도, 환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날씨가 하루하루 다르게 추워지고 있습니다. 겨울철에는 실내가 건조하기 때문에 적정 습도를 맞춰주시는 게 좋은데요, 그래서 이번 본문에서는 겨울철 적정 습도와 온도에 대해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철 적정 습도

● 실내 실내 적정 습도 40~60%

겨울철 난방용품 사용이 많아지고, 환기를 자주 못하기 때문에 실내가 건조할 때가 많습니다.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면 호흡기 질환에 걸리기 쉽고, 아토피 등 피부에도 안 좋기 때문에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게 좋습니다.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아래에서 다시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커피마시는 사람들 사진
[ 따뜻한 실내 ]


[ 가습기 사용 ]

가습기는 겨울철에 대표적으로 많은 가정에서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건조한 실내를 가습기를 이용해 인공적으로 습도를 높여줍니다. 하지만 잘못된 방법으로 사용하면 오히려 건강을 해칠 수 있기 때문에 제대로 관리하고 사용하셔야 합니다.

 

▼▼▼ 가습기 최저가 정보 알아보기 ▼▼▼

 

▼▼ 가습기 최저가정보는 아래 사진 클릭하시면 됩니다 ▼▼

 

가습기 사진
[ 가습기 사용 ]


● 가습기 주의사항
 - 물은 매일 교체해주셔야 합니다. 기존에 사용했던 물을 꼭 버려주시고 새 물을 받아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 청소는 매일 물 교체시 같이 해주세요. 오염된 물을 사용하면 기관지에 안 좋을 수 있습니다.
 - 수돗물 사용하기. 정수기물은 절대 사용하시면 안 되고 꼭 수돗물을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 가습기는 가급적이면 사람들과 떨어진 곳에 두시고, 낮은 곳보다는 높은 곳에 두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 가습기 종류를 잘 보시고 필요한 제품을 잘 선택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 가습기의 종류와 최저가 알아보기 ▼▼▼

 

가습기의 종류와 관리방법, 가습기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초음파 가습기, 가열식 가

오늘은 겨울철 실내 공기를 쾌적하게 하고 습도를 조절하는데 필수품인 가습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가습기의 종류에는 초음파식, 가열식, 기화식이 있습니다. 종류별로 가습기 동작원리와

kuaje80.com



[ 자연기화식 가습기 ]
자연기화식 가습기는 쉽게 말씀드리면, 젖은 수건을 실내에 널어 놓는 방식입니다.
보통은 가습기를 사용하지만, 인공적인 가습기 싫다면 자기전에 방 한쪽에 젖은 수건을 널어놓는 방법도 좋은 방법입니다.

젖은 수건은 세제나 섬유유연제가 없는 단순히 물로 깨끗히 세탁한 수건을 널어놓는 게 좋습니다. 세제나 섬유유연제가 묻어 있는 젖은 수건은 오히려 건강에 안 좋을 수도 있습니다.

 

 


[ 숯을 이용한 습도관리 ]
실내에 숯을 물에 반정도 담가서 놓으면 탈취효과도 있을뿐더러, 가습효과까지 있습니다. 
숯이 물을 빨아들이고 실내로 다시 미세하게 뿌려주기 때문에 천연 가습기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희 본가에서도 숯을 이용하고 있는데요, 가습효과와 탈취효과까지 있으니 꼭 한번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숯 사용하기
[ 숯을 이용한 자연가습 ]

 

겨울철 적정 온도

● 겨울철 실내 적정온도 18~20℃

개인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실내 온도를 너무 높게 해 놓으면 실외 온도와 온도차가 커서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감기 등 각종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난방비까지 불필요하게 높아지기 때문에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에서는 적정 온도를 18~20℃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날씨가 많이 추운날은 실내에서도 가벼운 내복이나 홈웨어를 착용하고 있는 것이 좋습니다.

 

차마시는 사람 사진
[ 실내 적정온도 유지하기 ]


[ 외풍 차단하기 ]
실내 온도를 따뜻하게 유지하고 불필요한 난방비를 아끼기 위해서는 밖에서 실내로 들어오는 외풍을 차단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문풍지나 커튼, 뽁뽁이 등을 이용하면 됩니다.

[ 내복, 홈웨어 착용 ]
가장 보편적인 방법은 내복이나 홈웨어를 착용하는 방법입니다. 
내복이나 홈웨어를 입게 되면 체감온도가 3℃ 이상 올라가기 때문에, 큰 비용 없이 따뜻하게 지낼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번 겨울은 난방비도 줄이고 체온도 올릴 수 있는 내복이나 홈웨어 착용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겨울철 환기방법

● 겨울철 환기방법 : 하루 10분이상 최소 3회

 

겨울에는 추워서 환기를 게을리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공기질 관리를 위해 최소 10분 이상 최소 3회는 환기를 시켜주시는 게 좋습니다.
춥다고 환기를 하지 않으면 실내에 이산화탄소와 유해물질이 쌓이기 때문에 오히려 건강을 망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겨울철 건강한 실내생활을 위해 습도와 온도를 지켜주시는것도 중요하지만, 실내 공기질을 위해 환기도 반드시 필요합니다. 

 

창문 사진입니다.
[ 겨울철 환기 ]


환기를 하실때는 아침 이른 시간이나 밤 시간보다는 해가 떠있는 아침 9시부터 오후 6시 사이에 하시는 게 좋습니다. 이른 아침이나 밤 시간에는 대기가 정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실내에서 전기난로를 사용하신다면 사용 전후로 꼭 환기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오늘은 겨울철 실내습도, 온도, 환기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 탭, 애플 아이패드 에어 5세대 태블릿 추천상품과 최저가 알아보기

오늘은 삼성 갤럭시 탭, 애플 아이패드 태블릿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세상은 스마트폰이 당연하게 생각되는 세상입니다.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각종 액세서리들도 많은 인기를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