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주정차단속알림서비스 신청하는 방법과 지역별 과태료조회서비스에 대해 알아보자

by 구아재 2022. 9. 19.
반응형

이번 포스팅에서는,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과 지역별로 과태료 조회서비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본문을 잘 읽어보시고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신청하시게 되면 앞으로는 불법과태료를 줄일 수 있습니다. 마지막까지 꼼꼼히 읽어보시고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주정차단속알림시스템

불법 주, 정차 지역의 차량에 대한 CCTV의 단속내용이 신청자 조회시스템과 연동되어 있습니다. 운전자에게 불법 주, 정차에 대해 사전에 경고 메시지를 발송하여 차량의 신속한 자진 이동을 유도하는 시스템입니다.

차량 견인되는 사진
[ 불법주정차알림서비스 ]

 

서비스 신청방법

● 온라인 신청방법
 - [ 홈페이지 바로가기 ] 를 통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시면 됩니다.
 - 전국 원하는 지역을 선택해 신청하시면 됩니다.
 - 서울시는 총 18 지역이 있고 경기도는 24 지역, 강원도 10 지역, 부산 12 지역, 인천 9 지역, 울산 5지역, 대구 8지역, 광주 5지역, 전북 7지역, 전남 7지역, 경남 15지역, 경북 12지역, 충남 9지역, 제주 1 지역이 있습니다.


● 오프라인 신청방법
 - 각 지자체 관내 읍, 면, 동 주민센터에서 신청서를 작성하시고 제출하시면 됩니다.
 - 신청서 제출 후 7일 이후부터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 스마트폰 신청방법
 -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스토에서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통합가입 도우미" 어플을 받아 신청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운받는 사진입니다.
[ 스마트폰 신청하는 방법 ]

 

과태료 조회 서비스

운전을 하다 보면 본의 아니게 과태료를 내야 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과태료 납부 상황을 인지하고 있으면 다행이지만, 나도 모르게 CCTV 등을 통해 단속되었을 경우 인지를 못할 때도 있습니다. 과태료 납부기한을 넘기게 되면, 과태료가 추가되기 때문에 평소 혹시 모를 과태료를 조회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과태료 조회 서비스는 서울과 지방 2개로 나뉘어 있습니다.

 

 


● 서울특별시
 -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 시스템
 - 홈페이지 : https://cartax.seoul.go.kr
 -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접속 → 주정차 위반 조회 클릭 → 휴대폰 또는 공인인증서로 인증 → 조회

● 지방
 - 지방은 위택스 홈페이지에서 조회 가능합니다.
 - 홈페이지 : https://www.wetax.go.kr
 - 납부하기 → 전자번호 조회, 납부 → 지방세외 수입 클릭 → 차량번호 조회 선택 → 조회
 - 조회는 인증서 없이 가능하고, 납부는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견인되는 차량사진입니다.
[ 과태료 조회하기 ]


오늘은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 신청하는 방법과 지역별 과태료 조회서비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 전달하도록 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 타이어 싸게 교체하는 방법

 

타이어 가격비교 사이트, 교체시기 및 규격 보는법, 싸게 사는법, ABC타이어 안내

안녕하세요. 오늘은 타이어 교체시기가 되신분들이 읽으면 좋은 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많은분들이 알고계시겠지만 자동차 타이어는 소모품입니다. 그래서 일정기간이 지나고, 타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