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목 감기와 목 아플때 좋은 음식과 차 / 민간요법 / 피해야할 음식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0. 27.
반응형

썸네일 사진입니다.
[ 목 아플때 좋은 음식 ]

 

오늘은 목감기 또는 목 아플 때 좋은 음식과 차 / 민간요법 /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클때 목 통증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 말을 많이 하는 직업을 가진 분들은 본문을 잘 읽어보시면 많은 도움이 됩니다. 이번 본문에서는, 목 통증에 좋은 음식과 섭취방법에 대해 포스팅했으니 마지막까지 꼼꼼히 읽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목 아플때 주의할 점

목이 아플 때는 충분한 휴식과 함께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하는 게 중요합니다. 이때 마시는 물은 가급적이면 미온수 또는 따뜻한 물을 마시는 게 도움이 많이 됩니다. 

일반 음식을 드실 때는 가급적이면 목의 통증을 악화시키지 않도록 부드러운 종류의 음식을 드시기 바랍니다. 

 

약먹는 사람 사진입니다.
[ 목 통증에 좋은 음식 ]

 

목 아플 때 피해야 할 음식은?

목 아플 때는 목에 자극을 줄 수 있는 음식은 피해야 합니다. 특히 맵거나 짠 음식은 되도록이면 줄이고, 흡연이나 음주도 자제하시는 게 좋습니다. 고추나 겨자, 고추냉이, 식초, 젓갈 같은 자극적인 음식이나 식재료는 줄이시는 게 도움이 됩니다.

 

감기로 약먹는 사람 사진입니다.
[ 목 감기에 안좋은 음식 ]

 

특히 술은 알코올 성분이 몸을 건조하게 만들기 때문에 특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목 통증에는 수분 섭취가 많이 되어야 하는데 알코올로 인해 수분을 날려버리기 때문에 그 어떤 음식보다도 술을 안 드시는 게 좋습니다.

 

 

목 아플 때 좋은 음식은?

[ 생강 ]
 목 통증에 가장 좋은 음식을 꼽으라면 단연 생강이 최고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생강에는 항염증 성분이 들어 있어 목의 염증을 가라앉히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생강은 생으로 드시기 힘드니 잘게 잘라서 차 형태로 끓여 드시면 됩니다. 차로 드실 때 꿀을 섞어 드시면 더욱더 편하고 맛있고,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 도라지 ]
도라지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기침 또는 천식과 같은 호흡기 질환에 좋습니다. 기침이나 가래가 생길 때나 편도가 부어 목 통증이 생길때 드시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도라지는 그냥 드시는 것보다는 도라지와 감초를 1:1 비율로 넣고 끓여서 물 대신에 따뜻한 차 형태로 자주 드시면 매우 좋습니다.

 

차 마시는 사람 사진입니다.
[ 목 건강에 좋은 차 ]


[ 유자차 ]
겨울철 자주 마시는 유자차는 비타민 C가 풍부합니다. 편도가 부었을 때나 목이 따끔따끔 아플 때 따뜻한 차로 드시면 목의 붓기도 가라앉혀주고, 통증도 줄이는데 좋은 역할을 합니다.
유자차는 피부미용에도 좋고, 비타민C로 인해 피로 해소와 숙취해소에도 좋은 음식입니다. 특히 겨울철에 따뜻한 차로 자주 드시면 건강에 좋습니다.

[ 모과 ]
모과는 목이 따끔따끔하고 아플 때 통증을 줄여주는데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차 형태로 만들어 달여 마시면, 감기 예방에도 좋고 목을 보호하고 통증을 줄여주는데도 효과가 좋습니다.
특히 모과에는 비타민과 각종 유기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목 통증뿐만 아니라 각종 호흡기 건강에도 좋습니다.

 


[ 배 ]
가을 배는 아삭하고 수분이 많아 갈증해소에도 좋지만, 특히 목 통증에 효과가 좋습니다.
배에는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들어있는데, 이 루테올린이라는 성분이 호흡기의 염증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어 목 통증에 좋습니다.
배는 그냥 드셔도 좋고, 배즙이나 차 형태로 만들어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 캐모마일 차 ]
저는 평소에도 긴장을 해소시켜주는 "캐모마일 차"를 자주 마시고 있습니다. 따끔따끔한 목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도 도움을 주고, 감기에도 좋은 차입니다.
또한 캐모마일은 신체에 생기는 염증을 퇴치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평소에도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

[ 연근 ]
연근은 특히 기관지에 생기는 염증을 완화시켜주는데 도움이 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위장 건강에도 많은 도움이 되고, 체액을 많이 발생시켜 입이 마르지 않아 입 안 건강에도 효과적입니다.
목 통증에만 좋은 게 아니라 위장질환에도 좋아 평소에 즐겨 드시면 좋습니다. 

오늘은 목 아플 때 좋은 음식과 차 / 민간요법 / 피해야 할 음식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같이 보면 좋은 글 ] - 몸에 좋은 필수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

 

필수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봅시다 (오메가3, 밀크시슬, 비오틴, 루테인)

오늘은 필수 영양제의 효능과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오메가 3, 밀크시슬, 비오틴, 루테인) 요즘 영양제 3~4개 정도는 안챙겨드시는 분이 없으실 겁니다. 이번 본

kuaje80.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