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유용한 정보들 ]

코로나 확진 증상순서와 격리기간, 두통, 인후통,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봅시다.

by 구아재 2022. 12. 15.
반응형

썸네일 입니다.
[ 코로나 증상과 치료방법 ]

 

오늘은 코로나 확진 증상 순서와 격리기간, 두통, 인후통,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가 발병된지 2년이 훌쩍 넘었지만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코로나에 확진되고 있습니다. 최근 유럽에서는 또다시 변이 코로나가 생겨 걱정이 많은데요, 이번 본문에서는 코로나의 대표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코로나 (COVID - 19)

최근들어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질병은 코로나가 아닐까 생각되는데요, 처음 발병한 지 벌써 2년이 훌쩍 넘었는데도 많은 사람들이 감염되고 고통받고 있습니다.

또한, 처음에 발병한 코로나가 시간이 지날수록 변이 코로나로 변하면서 확진자가 줄어들지 않고 계속 늘어나고 있습니다. 

 

코로나 그만오라는 사람 손짓 사진
[ 코로나 COVID -19 ]


현재는 오미크론이 유행이지만, 최근에 신종 변이코로나인 BF.7이 유럽에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어 걱정입니다.
변이 바이러스가 걱정스러운 점은, 기존에 코로나에 걸렸던 사람들은 동일한 코로나는 재감염이 되는 확률이 낮지만 새로운 변이 코로나는 재감염의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현재 위드코로나로 들어서면서 예전에 비해 개인위생관리나 마스크 착용을 잘 안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개인의 건강을 위해서라도 기본 방역수칙은 꼭 지키시길 추천드립니다.

 

 

코로나 증상

저도 몇달전에 온 가족이 코로나에 걸려 고생했었는데요, 코로나에 걸리면 어떤 증상들이 생기는지 일자별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발열
코로나에 걸렸는지 알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발열 여부를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일반적인 발열이 아니라 38도 이상의 발열이 생기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몸의 이상 유무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두통
발열이 시작되면서 두통이 함께 옵니다. 이는 독감증상과 비슷하지만 강도가 더 세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 몸살
발열이 생기면서 두통이 같이 발생되고, 거의 비슷한 시기에 심한 몸살 기운이 느껴집니다. 이렇게 몸살 기운이 생기면 컨디션이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본격적으로 코로나가 시작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스크끼고 있는 여자사진
[ 코로나 기본 증상 ]


4. 기침과 인후통
코로나의 대표적인 증상인 기침과 목아픔 현상인 인후통이 생깁니다. 저도 가장 힘들었던 증상이 인후통이었는데요, 심할 때는 침을 삼키거나 음식을 삼키기도 힘들 정도로 심한 통증이 발생됩니다.

5. 콧물과 코막힘
코로나는 정말 복합적인 증상들이 전부 생기는 질병인것 같습니다. 두통과 몸살, 인후통으로 힘들어 죽겠는데 콧물까지 생기고, 심한 사람들은 코막힘으로 인해 호흡까지 힘든 상황이 됩니다. 

6. 구토
심할때는 구토까지 발생합니다. 컨디션이 매우 안 좋기 때문에 식욕도 떨어지는데요, 기운을 내야 하기 때문에 음식을 섭취하게 되면 구토가 생겨 더욱더 힘든 시간을 보내게 됩니다. 실제 구토로 이어지는 경우도 있고 구토할 것 같은 느낌 때문에 더 이상 음식을 못 먹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차가 있겠지만, 보통 코로나에 걸리면 위와 같은 증상들이 발생됩니다. 증상별로 더 심한사람이 있고 약한 사람이 있을 수도 있습니다.

코로나 증상이 생기면 대부분 2~3일정도는 매우 통증이 심하고, 점점 줄어들면서 약 일주일 정도가 지나면 증상도 사라지고 컨디션이 올라오게 됩니다.

 

마스크끼고 있는 사진
[ 코로나 증상 ]

 

코로나 치료방법

일단 코로나에 확진이 된다면 7일간은 다른사람들과의 접촉을 줄이고 자체 격리를 하시는 게 중요합니다. 
코로나는 전염성이 강하기 때문에 확진된 나로인해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주면 안 되기 때문에 반드시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특히 젊은 사람들의 경우는 면역력도 좋고, 회복력이 좋기 때문에 몇일 아프면 자연스럽게 회복이 되지만 나이가 많은 어르신들은 생명까지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전염을 시키지 않도록 해주시는 게 좋습니다.

 


확진 판정을 받으신 분들은 처방전을 가지고 약국에서 7일간 복용할 약을 미리 구입하시는 게 좋습니다. 
코로나 약은 대부분 두통과 발열, 인후통, 몸살에 효과가 있는 약을 처방받게 되며 꾸준히 복용한다면 일주일 정도면 회복이 됩니다.

여기서 중요!
코로나는 안 걸리는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내가 확진이 된다면 다른 사람에게 전염시키지 않도록 격리를 잘 지켜주시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는 게 중요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코로나 증상과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부족하지만 마지막까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항상 좋은 정보만을 전달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선물 추천, 게임기 추천 닌텐도 스위치 OLED 라이트 특장점과 최저가, 사용후기 알아보기

오늘은 요즘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닌텐도 게임기 최저가와 사용후기를 알아보고, 닌텐도 게임기 종류도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는 3가지 종류의 게임기가 있는데요, 각각 특장점은 무

kuaje80.com

 

 

반응형

댓글